(독서클럽-함께읽는프랑스문학, 프랑스언어문화학과, 3-1) 19세기 프랑스 문학예술의 흐름이 낭만주의가 주도하던 전반기에서 중반기로 접어들면서 서서히 사실주의의 주도로 변하게 된 이유 혹은 배경에 관해 기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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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독서클럽:함께읽는프랑스문학
공통 19세기 프랑스 문학예술의 흐름이 낭만주의가 주도하던 전반기에서 중반기로 접어들면서 서서히 사실주의의 주도로 변하게 된 이유 혹은 배경에 관해 기술하시오. 또 19세기 사실주의 문학의 주요 특징 및 경향에 관해 기술하고, 《마담 보바리》를 통해 드러나는 플로베르의 사실주의의 특징을 스탕달의 《적과 흑》과의 비교를 통해서 밝혀 보시오.
하고 싶은 말
(독서클럽-함께읽는프랑스문학, 프랑스언어문화학과, 3-1) 19세기 프랑스 문학예술의 흐름이 낭만주의가 주도하던 전반기에서 중반기로 접어들면서 서서히 사실주의의 주도로 변하게 된 이유 혹은 배경에 관해 기술하시오. 또 19세기 사실주의 문학의 주요 특징 및 경향에 관해 기술하고, 마담 보바리를 통해 드러나는 플로베르의 사실주의의 특징을 스탕달의 적과 흑과의 비교를 통해서 밝혀 보시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프랑스 낭만주의
1.1 프랑스 낭만주의의 특징
1.2 프랑스 낭만주의 배경
1.3 대표적인 사상가 및 예술가
2. 프랑스 사실주의
2.1 프랑스 사실주의의 특징
2.2 사실주의의 배경
3. 낭만주의에서 사실주의로의 전환 배경
4. 《마담 보바리》와 플로베르의 사실주의 특징
5. 《적과 흑》와 스탕달의 사실주의 특징
7. 사실주의의 특징을 보여주는 인용 문장
III.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19세기 프랑스 문학과 예술의 흐름은 낭만주의에서 시작하여 점차 사실주의로 이동하는 중요한 변화를 겪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당시 사회, 정치, 경제적 배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이 시기의 문학과 예술 작품들은 이러한 변화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본 자료는 19세기 프랑스 문학예술의 흐름이 낭만주의가 주도하던 전반기에서 중반기로 접어들면서 서서히 사실주의의 주도로 변하게 된 이유 혹은 배경에 관해 기술하고, 또 19세기 사실주의 문학의 주요 특징 및 경향에 관해 기술하고, 《마담 보바리》를 통해 드러나는 플로베르의 사실주의의 특징을 스탕달의 《적과 흑》과의 비교를 통해서 밝혀보았습니다.

II. 본론
1. 프랑스 낭만주의
1.1 프랑스 낭만주의의 특징
19세기 초, 프랑스는 낭만주의라는 예술적, 문학적 운동이 꽃피운 시기를 맞이했습니다. 이 시기는 계몽주의와 신고전주의에 대한 반발로 시작되었으며, 개인의 감정과 자연에 대한 깊은 애정, 그리고 역사와 민족주의에 대한 관심이 특징입니다.
참고문헌
에리히 아후어바흐 지음, 김우창·유종호 옮김, 《미메시스》, 민음사, 2012
구스타브 플로베르, 《마담 보바리》, 진인혜 역, 을유문화사, 202
스탕달, 《적과 흑》, 민음사,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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