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과청소년1공통 방과후학교 프로그램분석 과학실험체험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초등1개 중등중학교나 고등학교1개 수집후 다음사항 정리한다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29 / 2024.03.29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학교교육과청소년
공통 <과제명>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분석(30점)
1.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초등 1개, 중등(중학교나 고등학교) 1개를 각각 수집한 후, 다음 사항을 정리한다.
(가)학교 별 프로그램 구성을 요약한다.
- 프로그램 표 전체를 제시할 수 있으나, 반드시 프로그램 구성에 대한 요약이 포함되어야 함.
* 주의: 프로그램 구성이란 학교에서 개설하여 학생들이 선택할 수 있는 프로그램 전체 구성을 의미함.
(나)전체 프로그램 구성 상의 유사점이나 차이점을 3가지 이상 제시하고 설명한다.
* 주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한 이유를 판단할 수 있는 내용을 제시한다.

2. 자신이 진행할 수 있는(혹은 진행하고 싶은)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1가지를 조사한다.
(가) 프로그램 수요자가 매력적으로 느낄 강점 3가지와 그 이유를 제시한다.
(나) 선택한 프로그램의 내용을 다룬 기존 프로그램 자료를 검색한 후 대상과 차시별 내용(5회 이상)을 요약 제시한다.
하고 싶은 말
학교교육과청소년1공통 방과후학교 프로그램분석 과학실험체험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초등1개 중등중학교나 고등학교1개 수집후 다음사항 정리한다00

청소년교육과 학교교육과청소년1공통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분석(30점)

1.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초등 1개, 중등(중학교나 고등학교) 1개를 각각 수집한 후, 다음 사항을 정리한다.
(가)학교 별 프로그램 구성을 요약한다.
- 프로그램 표 전체를 제시할 수 있으나, 반드시 프로그램 구성에 대한 요약이 포함되어야 함.
(나) 전체 프로그램 구성 상의 유사점이나 차이점을 3가지 이상 제시하고 설명한다.
2. 자신이 진행할 수 있는(혹은 진행하고 싶은)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1가지를 조사한다.
(가) 프로그램 수요자가 매력적으로 느낄 강점 3가지와 그 이유를 제시한다.
(나) 선택한 프로그램의 내용을 다룬 기존 프로그램 자료를 검색한 후 대상과 차시별 내용(5회 이상)을 요약 제시한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초등 1개, 중등(중학교나 고등학교) 1개를 각각 수집한 후, 다음 사항을 정리한다.
1) 학교별 프로그램 구성을 요약
2) 전체 프로그램 구성상의 유사점이나 차이점을 3가지 이상 제시설명

2. 자신이 진행할 수 있는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1가지를 조사
1) 과학실험 체험 프로그램
2) 프로그램 수요자가 매력적으로 느낄 강점 3가지와 그 이유를 제시한다.
3) 선택한 프로그램의 내용을 다룬 기존 프로그램 자료를 검색한 후 대상과 차시별 내용(5회 이상)을 요약 제시
3.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한국사회는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어 경제적인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으로 맞벌이 부부의 자녀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사교육시장이 팽창하여 잘 사는 집안의 아이들은 질높은 교육을 받지만 그러하지 못한 자녀들은 교육시장에서 소외되는 현상이 생기고 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수요자의 눈높이를 반영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서비스를 통하여 학생들의 내면적으로 잠재된 소질 계발 및 특기적성을 개발하여, 폭넓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학교의 교육 기능내에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여 다양한 학습 및 보육을 제공하고자 하여 방과후 학교가 설립되게 되었다. 이를 통하여 학부모의 사교육 부담경감 및 계층간의 교육격차를 줄여 실질적인 전 학생을 통하여 교육복지를 구현하기 위하여 방과후 학교를 실시하고 있다.
방과후 학교운영은 학생의 잠재적 능력 계발로 사회적응력 신장하여 장차 건전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발판을 만든다. 일반학교, 지역사회?유관 기관 협조 체제 및 인적?물적 인프라 구축으로 방과후교실(이하 방과후교실) 운영 여건 조성하여야 할 것이며, 학교의 실정에 맞게 학교장 중심, 인근 학교 연계 프로그램, 지역 사회와 연계한 시설 활용 및 프로그램 등으로 운영되어야 할 것이다. 정규 교육과정 이외 시간에 학교, 지역 여건, 수요자 요구를 고려하여 주중?주말?방학 중에 운영 시간을 융통성 있게 정하여야 할 것이다.
최근 방과후학교 운영으로 여러 가지 특기와 취미생활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많이 운영하고 있다. 필자가 선호하는 악기는 피아노이다.
이 장에서는 학교교육과청소년1공통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분석(30점)1.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초등 1개, 중등(중학교나 고등학교) 1개를 각각 수집한 후, 다음 사항을 정리한다.
(가)학교 별 프로그램 구성을 요약한다.- 프로그램 표 전체를 제시할 수 있으나, 반드시 프로그램 구성에 대한 요약이 포함되어야 함.* 주의: 프로그램 구성이란 학교에서 개설하여 학생들이 선택할 수 있는 프로그램 전체 구성을 의미함.
(나) 전체 프로그램 구성 상의 유사점이나 차이점을 3가지 이상 제시하고 설명한다. * 주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한 이유를 판단할 수 있는 내용을 제시한다. 2. 자신이 진행할 수 있는(혹은 진행하고 싶은)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1가지를 조사한다.
(가) 프로그램 수요자가 매력적으로 느낄 강점 3가지와 그 이유를 제시한다. (나) 선택한 프로그램의 내용을 다룬 기존 프로그램 자료를 검색한 후 대상과 차시별 내용(5회 이상)을 요약 제시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 2021, 학교교육과청소년,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및 프로그램 분석0k
-덕장중학교 홈페이지www.deokjang.ms.kr
-장곡초등학교 홈페이지www.janggokcho.es.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Tyler와 Walker 교육과정 비교와 대안학교
  • ☆Tyler의 합리적 교육과정 개발모형과 Walker의 실제적 교육과정 개발모형(숙의모형) 비교 분석Tyler의 합리적 교육과정 개발모형(1) 모형의 기본 성격1) 목표의 우위 : 목표모형은 교육목표를 우위에 두고 교육과정의 모든 다른 측면을 교육목표달성의 수단으로 보는 교육과정 모형2) 교육과정 구성 절차를 밝히는 모형: 구체적인 교육목표를 제시하지 않고, 교육목표가 선정되고 이에 따라 학습경험이 선정되고 조직되는 절차3) 탈가치 지향적 : 어떤

  • [자원봉사론] 청소년 자원봉사
  • 청소년 보호법을 1997년부터 시행- 우리나라에서 청소년비행문제의 해결을 위한 대책은 주로 사후대책(보호관찰, 교정교육, 갱생보호)에 국한되어 있음.‣ 해결방안- 가족복지정책의 확대- 학교사회복지 확충- 가족관계 강화 프로그램을 개발․ 실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인터넷 활용교육 프로그램을 실시- 인터넷 사이트에 대한 감시운동2. 청소년 자원봉사• 장애우와 함께하는 봉사활동캠프 • 청소년 농촌체험 봉사활동 • 청소년 인터넷

  • [교육학과교육과정] 사례를 통한 학교 교육 경영계획서 분석
  • 학교경영계획서 분석- 목차 -1. 들어가며2. 각 학교별 소개 3. 학교별 특색사업1) 소개2) 평가4. 평가준거에 의한 평가5. 나오면서1. 들어가며들어가며 학교 경영이란 학교에서 학생들을 어떻게 기를 것인가 하는 목표를 갖고, 그것을 실현할 교육활동을 통하여 실천하는 전반적 과정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학교 경영은 계획, 실천, 평가의 순환적 흐름 속에서 학교체제의 다양한 여러 가지 요소들이 유기적으로 통합된 체제로 작용한다. 따라서 학교

  • 2024년 1학기 학교교육과청소년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분석)
  • 청소년과학교교육2017-초등학교와 중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각 1개씩 수집하여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구성을 비교한 이후, 자신이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시한다.
  • ///청소년과학교교육2017///초등학교와 중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각 1개씩 수집하여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구성을 비교한 이후, 자신이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시한다.1서론2방과후학교의 개념3방과후학교의 추진과정4방과후학교의 목적5방과후학교의 필요성6방과후학교의 운영 방향 및 추진 체계7홍농초등학교 방과후학교의 운영계획서(2016학년도)8장안중학교 방과후학교의 운영계획서(2016학년도)92개교의 운영방식과 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