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배시민론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후배시민론 5강, 6강에 제시된 이상나라, 윤리나라, 자유나라, 평등나라의 개념과 특성을 비교분석하고, 이 중 자기가 지지하는 나라를 밝히고 그 이유를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27 / 2024.03.27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2024년 1학기 후배시민론 중간과제물) 후배시민론 5강, 6강에 제시된 이상나라, 윤리나라, 자유나라, 평등나라의 개념과 특성을 비교분석하고, 이 중 자기가 지지하는 나라를 밝히고 그 이유를 쓰시오
- 후배시민론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5강, 6강에 제시된 이상나라, 윤리나라, 자유나라, 평등나라의 개념과 특성을 비교분석하고, 이 중 자기가 지지하는 나라를 밝히고 그 이유를 쓰시오
- 후배시민론3공통 후배시민론 5강6강에 제시된 이상나라 윤리나라 자유나라 평등나라개념특성비교분석하고 자기가 지지하는나라를 밝히고 이유 쓰시오00
- (2024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후배시민론, 공통) 후배시민론 5강, 6강에 제시된 이상나라, 윤리나라, 자유나라, 평등나라의 개념과 특성을 비교분석하고, 이 중 자기가 지지하는 나라를 밝히고 그 이유를 쓰시오.
- 사회복지학과 3 후배시민론 1 후배시민론 5강, 6강에 제시된 이상나라, 윤리나라, 자유나라, 평등나라의 개념과 특성을 비교분석하고, 이 중 자기가 지지하는 나라를 밝히고 그 이유를 쓰시오 (30점)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사회복지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후배시민론 |
---|---|---|---|---|---|
공통 | 1. 후배시민론 5강, 6강에 제시된 이상나라, 윤리나라, 자유나라, 평등나라의 개념과 특성을 비교분석하고, 이 중 자기가 지지하는 나라를 밝히고 그 이유를 쓰시오. (30점) |
- 하고 싶은 말
-
2024년 1학기 후배시민론 중간과제물 자료입니다.
1) 후배 시민론 5강, 6강에 제시된 이상 나라, 윤리 나라, 자유 나라, 평등 나라의 개념과 특성을 강의를 토대로 완벽하게 기술했습니다.
2) 이상 나라, 윤리 나라, 자유 나라, 평등 나라를 종합적으로 비교 분석하는 부분을 포함시켰습니다.
3) 자기가 지지하는 나라를 밝히고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작성했습니다.
4) 글자크기 11, 줄간격 160%로 작성한 자료입니다.
5) 2024년 1학기 후배시민론 중간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 목차
-
후배시민론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Ⅰ. 서 론
Ⅱ. 본 론
1. 후배 시민론 5강, 6강에 제시된 이상 나라, 윤리 나라, 자유 나라, 평등 나라의 개념과 특성을 비교 분석
1) 이상 나라 개념과 특성
2) 윤리 나라 개념과 특성
3) 자유 나라 개념과 특성
4) 평등 나라 개념과 특성
5) 이상 나라, 윤리 나라, 자유 나라, 평등 나라 비교 분석
2. 이상 나라, 윤리 나라, 자유 나라, 평등 나라의 개념 중 자기가 지지하는 나라를 밝히고 그 이유를 쓰시오?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후배시민론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Ⅰ. 서 론
후배 시민론 과목의 5강과 6강에서 다룬 이상 나라, 윤리 나라, 자유 나라, 평등 나라는 서로 다른 철학적 근거를 가지고 인간과 사회의 이상적인 상태를 제시한다. 이러한 국가들은 각각 사상을 기반으로 하여, 국가와 사회 구성원들이 어떻게 상호 작용하고, 공동체를 어떻게 이끌어 가야 하는지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제공한다. 이 과제에서는 이 네 가지 이념을 깊이 있게 비교 분석하고, 이러한 비교를 통해 개인적으로 가장 지지하는 나라를 선택하고 그 선택의 이유를 탐구할 것이다. 각 나라는 인간 존재와 사회의 목적에 대해 독특한 해석을 제공한다. 이상 나라는 정해진 계급제와 각자의 역할을 통해 조화로운 사회를 구현하는 것을 중시하는 반면, 윤리 나라는 개인의 행복과 도덕적 의무를 강조하여, 다수의 이익과 소수의 권리가 균형을 이루는 사회를 지향한다. 자유 나라는 개인의 자유와 경쟁을 통해 사회의 발전과 부를 증진시키려 하고, 평등 나라는 모든 구성원에게 필요에 따른 자원 분배를 통해 사회적 정의와 평등을 실현하고자 한다. 이 네 가지 모델을 비교 분석하는 것은 단순히 이론적인 토론에 그치는 것이 아니다. 이는 현재 우리 사회에서 직면하고 있는 경제적, 사회적, 정치적 문제에 대한 실질적인 해결책을 모색하는 데 있어 중요한 기초를 마련한다. 각 나라의 이념이 현대 사회의 다양한 시스템과 어떻게 연결되는지, 그리고 이러한 이념들이 실제로 어떻게 구현될 수 있는지를 이해하는 것은, 더 공정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방향을 제시한다. 이제 후배 시민론 과제를 통해, 나는 이러한 이념들 중 어떤 것이 현재 글로벌 및 지역적 문제에 대해 가장 타당하고 실현 가능한 해결책을 제시하는지를 평가할 것이다. 이를 통해, 나 자신의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 가치와 가장 부합하는 나라를 선택하고, 그 선택을 뒷받침하는 구체적이고 전문적인 근거를 제시할 것이다. 이 과정은 단순히 개인적인 선호를 넘어서, 광범위한 사회적 맥락에서 이념을 이해하고 평가하는 능력을 발전시키는 기회가 될 것이다.
Ⅱ. 본 론
1. 후배 시민론 5강, 6강에 제시된 이상 나라, 윤리 나라, 자유 나라, 평등 나라의 개념과 특성을 비교 분석
1) 이상 나라 개념과 특성
이상 나라는 플라톤의 철학적 사상을 기반으로 하는 가상의 국가이며, 후배 시민론 강의에서는 이를 코뿔소 마을로 예시한다. 이 마을은 각자가 태어날 때부터 정해진
- 참고문헌
-
유범상 외(2020). 정의를 찾는 소녀. 마북
김민수. (2023). 자유나라의 정치철학: 밀의 공리주의에 기반한 분석. 정치학연구, 59(1).
박성현. (2021). 자유나라의 사회구조와 정치제도: 밀의 공리주의와의 연관성을 중심으로. 행정논총
박현정. (2022). 평등나라를 중심으로. 경제학연구.
이수진. (2020). 평등 사회 모델 연구: 평등나라를 중심으로. 사회복지연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4년 1학기 후배시민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이상나라, 윤리나라, 자유나라, 평등나라)
- 사회복지학개론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1.사회복지학개론 1강에서 5강 중 본인이 생각하기에 가장 인상적인 장면이나 주제를 선정하시오. 2.아래의 영상을 시청하시오.
- 2024년 1학기 사회복지학개론 중간과제물) 1. 사회복지학개론 1강에서 5강 중 본인이 생각하기에 가장 인상적인 장면이나 주제를 선정하시오. 2. 아래의 영상을 시청하시오.
- 시민론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1강에서 6강까지의 강의 내용을 참고하여, 고대 사회에서 현대 복지국가까지 각 시대별 시민의 의미와 역할을 요약, 나는 언제 자신을 시민이라고 느끼는가 나에게 시민이란 무엇인지를 자신의 구체적인 경험과 생각을 바탕으로 서술
- 2024년 1학기 생애주기영양학 중간과제물- 다음 [보기]에서 제시한 주제 중 1가지와 영양을 제목에 포함하고 있는 논문(2019년 이후 학술지에 게재된 국문 논문)을 찾아 (1)연구 목적 (2)연구 방법 (3)연구 결과 (4)연구의 제한점을 제시하시오 그리고 연구 결과에 대한 (5)본인의 의견과 (6)실생활에 적용 방안을 서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