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로 생각하기 1학년) 교재와 강의 1 7장을 공부한 후, 이중 자유롭게 두 작품을 골라 감상합니다. 각각의 작품에 대해 줄거리요약(A4지 0.5쪽),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10 / 2024.03.10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영화로 생각하기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교재와 강의 1~7장을 공부한 후, 이중 자유롭게 두 작품을 골라 감상합니다. 각각의 작품에 대해 줄거리요약, 본인의 감상과 해석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영화로생각하기
- 문화, 영문 1 영화로 생각하기 교재와 강의 1~7장을 공부한 후, 이중 자유롭게 두 작품을 골라 감상합니다 각각의 작품에 대해 줄거리요약(A4지 05쪽),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2쪽 점수 30점)
- 영화로생각하기1공통 교재와 강의 1 7장을 공부한 후 이중 자유롭게 두 작품을 골라 1장 센과치히로의 행방불명 6장 귀신이 온다 감상합니다00
- 방송통신대_영화로생각하기_교재를 기준으로 하여 1장부터 4장 중에서 하나를, 5장부터 7장 중에서 하나를, 8장부터 11장 중에서 하나를, 그리고 12장부터 15장 중에서 하나를 자유롭게 골라 각각 A4지 1매씩 총 네 작품에 대해 서술하시오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영화로 생각하기 |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영화로 생각하기 |
공통 | 교재와 강의 1~7장을 공부한 후, 이중 자유롭게 두 작품을 골라 감상합니다. 각각의 작품에 대해 줄거리요약(A4지 0.5쪽),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2쪽. 점수 30점) |
- 하고 싶은 말
- (영화로 생각하기 1학년) 교재와 강의 1 7장을 공부한 후, 이중 자유롭게 두 작품을 골라 감상합니다. 각각의 작품에 대해 줄거리요약(A4지 0.5쪽),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 목차
-
1.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1) 줄거리 요약
2) 감상과 해석 - 타인에 대한 이해, 공존의 지혜
2. 그리스인 조르바
1) 줄거리 요약
2) 감상과 해석 - 자기충족적 삶과 행복의 의미
3. 레 미제라블
1) 줄거리 요약
2) 감상과 해석 - 구원을 위한 미완의 몸부림
4. 귀신이 온다
1) 줄거리 요약
2) 감상과 해석 - 국가와 폭력 그리고 국민 되기의 어려움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1) 줄거리 요약
새로 이사를 가던 중 치히로의 가족들은 숲에서 길을 잃고 우연히 한 건물의 터널 안으로 들어가게 된다. 터널을 빠져나와 맛있는 냄새에 이끌린 부모님은 식당을 찾아가고, 맛있는 음식들로 가득한 식당에서 정신을 잃은 듯 음식을 먹어치운다. 왠지 모르게 불안한 치히로는 잠시 다른 곳을 구경하다가 ‘하쿠’와 마주치게 되고 하쿠는 빨리 이곳을 떠나라고 한다. 치히로는 그 곳을 빠져나가려 하지만, 부모님은 돼지로 변해버렸고, 어느 샌가 강물이 들어차 가버릴 수 없게 됐다. 밤이 되어버린 그 곳은 신들이 쉬러 오는 온천장이었고, 인간이 들어올 수 없는 영역이었다. 부모님을 구하기 위해 치히로는 온천장 주인마녀인 유바바와 ‘센’이라는 이름으로 계약을 맺고 그 곳에서 일하게 된다.
- 참고문헌
-
채문도(2011).「애니메이션 속의 민족문화 전파 연구」, 강서사범대학.
민경원(2014) 『영화의 이해』. 커뮤니케이션스북스, 서울.
이동섭(2012) 『뮤지컬의 이해』. 살림출판사, 서울.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千と千尋の神?し). 넷플릭스 자막(2019). 키다리이엔티. 서울.
안남연, 「『그리스인 조르바』에 나타난 인간의 자유와 삶의 의미」, 『스토리&이미지텔링』(7), 2014.
우한용, 「소설의 독서과정과 의미화 구조에 대한 고찰-그리스인 조르바를 사례로 하여」, 『교육연구와 실천』(71), 2007.
빅토르 위고, 『레미제라블』, 이형식 역, 펭퀸클래식코리아, 2011.
동다니(董丹?), 「강문 영화 연구(姜文?影?究)」, 화동사범대학교,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한국과 핀란드의 교육평가 유형 비교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신화의세계)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 2023년 1학기 방송통신대 신화의세계 기말시험과제물)교재와 강의 10장을 공부한 후 핵심적인 내용을 A4지 한 쪽으로 서술하고 본인의 감상과 해석을 A4지 0.5쪽에 서술합니다 12장 14장
- 신화의세계 2023 기말] 교재와 강의 10장, 12장, 14장을 공부한 후 핵심적인 내용을 A4지 한 쪽으로 서술하고, 본인의 감상과 해석을 A4지 0.5쪽에 서술합니다. -신화의세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