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과건강 1학년) A.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하고, 각각의 중요성과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20점) B. 우울증이 있는 사람의 신체적 건강과 안전을 위한 관리에 대해 제시하고, 구체적인 실행방법과 합리적인 이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10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01 / 2024.03.01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생활과건강 1학년] A.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하고, 각각의 중요성과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20점)
- 생활과건강 A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하고, 각각의 중요성과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20점) B 우울증이 있는 사람의 신체적 건강과 안전을 위한 관리에 대해 제시하고, 구체적인 실행방법과 합리적인 이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10점)
- [생활과건강] A.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하고, 각각의 중요성과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20점)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생활과건강)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 각각의 중요성과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 우울증이 있는 사람의 신체적 건강과 안전을 위한 관리 등
- 생활과건강14공통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 인간의 기본욕구서술하고 우울증있는 사람의 신체적건강과 안전 관리대해 제시하고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00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건강 |
---|---|---|---|---|---|
개설학과 | 생활체육지도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건강 |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건강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건강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건강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건강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건강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건강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식품영양)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건강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의류패션)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건강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건강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건강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건강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건강 |
공통 | A.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하고, 각각의 중요성과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20점) B. 우울증이 있는 사람의 신체적 건강과 안전을 위한 관리에 대해 제시하고, 구체적인 실행방법과 합리적인 이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10점) |
- 하고 싶은 말
-
(생활과건강 1학년) A.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하고, 각각의 중요성과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20점)
B. 우울증이 있는 사람의 신체적 건강과 안전을 위한 관리에 대해 제시하고, 구체적인 실행방법과 합리적인 이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10점)
- 목차
-
A.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하고, 각각의 중요성과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20점)
Ⅰ. 서론
Ⅱ. 본론
1.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이란
2.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
1) 생리적 욕구
2) 안전 욕구
3) 소속감과 사랑의 욕구
4) 자존감 욕구
5) 자아실현의 욕구
3. 각각의 중요성
1) 생리적 욕구
2) 안전 욕구
3) 소속감과 사랑의 욕구
4) 자존감 욕구
5) 자아실현의 욕구
4. 정신건강과의 연관성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B. 우울증이 있는 사람의 신체적 건강과 안전을 위한 관리에 대해 제시하고, 구체적인 실행방법과 합리적인 이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10점)
Ⅰ. 서론
Ⅱ. 본론
1. 현대사회 우울증이란
2. 우울증이 있는 사람의 신체적 건강
1) 활력 저하
2) 수면장애
3) 활동부진
4) 성적 욕구 저하
5) 두통, 만성통증, 전신통증
6) 식용저하
3. 우울증이 있는 사람의 안전을 위한 관리
4. 구체적인 실행방법과 합리적인 이유
1) 심리치료
2) 가족치료
(1) 해결중심 단기가족치료
(2) 이야기 치료
(3) 정서중심치료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매슬로우는 인간의 욕구에 기반하여 ‘자아실현’에 대해 설명한다. 그가 보기에 욕구란 결핍 또는 박탈되면 정신적 질병을 일으키는 것으로 모든 인간에게서 발견되는 보편적이며 발생적, 본능적인 성격을 지닌 그 무엇이다. 이는 ‘동기’라는 용어로도 바꾸어 쓸 수 있는데 모든 인간은 될 수 있는 모든 것을 스스로 충족시키고 실현시키고자 하는 동기를 가지고 있다. 매슬로우에 의하면 우리 인간은 단 한 순간도 동기 또는 욕구가 유발되지 않은 상태로 존재해 있는 것이 불가능하며 실제로 깨어 있는 순간마다 특정 동기를 가지고 있으면서 그 동기를 충족시키려 한다. 그런데 인간의 욕구는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수많은 욕구들은 서로 위계성을 띠고 차례로 충족된다. 욕구들은 임의적으로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위계적 구조 내에서 긴박성, 강도, 우선성 차원의 수준에 따라 발생한다. 욕구들 중 상대적으로 생물학적 긴박성과 강도가 높은 욕구가 우선권을 가지고 먼저 발생한다. 이를테면 배고픔, 굶주림, 목마름과 같은 ‘생리적, 신체적, 존재적 욕구’는 다른
- 참고문헌
-
정성희, 박영숙(2020). 생활과 건강. 서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박아청(1988). Maslow:자아실현의 심리. 교육과학사.
오혜경(역)(2009). 동기와 성격. 21세기 북스.
김은아(2011). Maslow 이론에 비추어 본 퇴계의 교육적 자아실현. 전남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정미렴, 「매슬로우의 욕구단계이론에 의거한 노인요양시설 치유환경요소의 위계에 관한 연구」, 『한국실내디자인학회』,21(1) 20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활과건강) A. 매슬로 욕구계층이론 기본욕구, 중요성 정신건강과의 연관성 B. 우울증 신체적 건강과 안전 위한 관리, 구체적인 실행방법과 이유
- 생활과건강) A.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 인간의 기본욕구, 중요성 정신건강과 연관성 B. 우울증 신체적 건강과 안전을 위한 관리, 실행방법과 이유
- 생활과건강 2024) 1. 매슬로 욕구계층이론 인간의기본욕구, 중요성 정신건강과 연관성 2. 우울증 신체적건강과 안전을 위한 관리 실행방법 이유
- 생활과건강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하고, 각각의 중요성과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 우울증이 있는 사람의 신체적 건강과 안전을 위한 관리에 대해 제시하고, 구체적인 실행방법과 합리적인 이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
- 2024년 1학기 생활과건강 중간과제물)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하고, 각각의 중요성과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 우울증이 있는 사람의 신체적 건강과 안전을 위한 관리에 대해 제시하고, 구체적인 실행방법과 합리적인 이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