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한국 이외의 지역에 본사 또는 핵심 거점을 가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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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학 23년 5월 중간 자료 입니다. 참고해주세요
본문내용
< 국 제 경 영 학 >
한국 이외의 지역에 본사 또는 핵심 거점을 가지는 글로벌 기업을 하나 선택하여, 해당 기업의 경쟁력에 대해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하시오
- 목 차 -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글로벌화란, 문화, 경제, 정보, 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세계 각국이 상호 의존하며, 경제 및 문화적 경계가 퇴색되어 지구상에서의 상호작용과 통합화가 진행되어지는 현상을 말한다.
글로벌화는 20세기 이후 세계적인 경제 발전과 함께 더욱 가속화되어져 현재는 전 세계적으로 유사한 생활양식과 기술, 문화, 경제시스템 등을 공유하고 있다. 글로벌화의 발전은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과 인프라 구축, 경제 개방화 정책 등의 적극적인 정책적 지원 또한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하지만 글로벌화는 특정 지역이나 국가에서의 불균형과 양극화 문제, 환경문제, 문화적 유일성 손실 등의 부작용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글로벌화의 발전과 함께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는 노력도 필요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한국 이외의 지역에 본사 또는 핵심 거점을 가지는 글로벌 기업을 하나 선택하여, 해당 기업의 경쟁력에 대해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우경봉, 손경우, 임상혁, 강유덕, 윤여준, 이현진(2019), 국제경영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우경봉, 손경우(2021), 국제경영학 강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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