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에게묻다1 삶을건강하게 살아가기위해 우리는 다양한노력할수있다 심리학에게묻다 교재p317 334 내용및기타자료 개인자유롭게참조 배운점과 느낀점쓰시오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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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삶을 건겅하게 살아가기 위해 우리는 다양한 노력을 할 수 있다. ‘심리학에게묻다’ 교재(p317-334)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1) 마음트레이닝에 소개된 다양한 활동들을 참조하여 자신의 일상에 이러한 방법들을 적용해 본 후,
2) 그 중 3가지 방법을 적용한 내용과 결과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예: 기분일기 내용 발췌, 처음 써 보는 편지 내용 발췌, 역기능적 사고 기록지 등),
3) 이러한 적용과정에서 배운점과 느낀점을 쓰시오.
: 위의 3단계가 모두 포함되어야 함 (5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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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학에게묻다1 삶을건강하게 살아가기위해 우리는 다양한노력할수있다 심리학에게묻다 교재p317 334 내용및기타자료 개인자유롭게참조 배운점과 느낀점쓰시오00

국문, 영문, 중문, 프랑스, 행정, 경제, 경영, 미디어, 농, 생활과학(가정복지상담학), 생활과학(식품영양), 생활과학(의류패션), 컴퓨터, 통계, 청소년, 생활체육

심리학에게묻다1

- 삶을 건강하게 살아가기 위해 우리는 다양한 노력을 할 수 있다. ‘심리학에게묻다’ 교재(p317-334)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1) 마음트레이닝에 소개된 다양한 활동들을 참조하여 자신의 일상에 이러한 방법들을 적용해 본 후,
2) 그 중 3가지 방법을 적용한 내용과 결과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예: 기분일기 내용 발췌, 처음 써 보는 편지 내용 발췌, 역기능적 사고 기록지 등),
3) 이러한 적용과정에서 배운점과 느낀점을 쓰시오.
: 위의 3단계가 모두 포함되어야 함 (50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마음트레이닝 정리
2. 마음트레이닝의 3가지 방법
1) 감정의 척도화(scaling)
2) 방어기제
3) 즐거운 활동
3. 3가지 방법을 적용한 내용과 결과
1) 감정의 척도화
2) 즐거운 활동
3) 방어기제
4. 배운점과 느낀점 작성

Ⅲ. 결 론- 나의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현 사회의 흐름은 갈수록 대면접촉보다는 비대면접촉으로 인간관계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코로나19이후 사람들 간의 인간적인 접촉은 점차 줄어들고 있으며, 모든 문제를 집안에서 해결해야하며, 혼밥, 혼술이 유행하고 있다. 코로나19는 직장인들의 해고로 이어져 미취업의 상태가 장기화 되 백수로 삶을 보내면서 한 달 생활비가 전무한 극빈자 삶을 살고 있는 사람도 다수다. 이러한 상태가 오래 지속되다보니 사람들은 더욱 우울해지고 인간미가 상실되는 힘든삶을 살고 있다. 이러한 상태를 극복하지 못하고 좌절한다면 삶의 의욕을 떨어뜨리게 되어 매사에 자신감을 잃어버리게 되어 우울증 증세가 심해지는 형태로 나타나게 된다. 더 나아가 스트레스를 더욱 심하게 받게 되어 자기 조절능력을 상실하는 경우가 나타나게 된다. 이러한 상태를 극복하고 나만의 삶을 영질의 상태로 끌어들이기 위해서 각자 나름대로의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한 여러 방안이 모색되고 있다.
스스로 잘된다는 믿음을 가지고 살아간다면 잘되는 일이 생기지만 그와 반대로 나는 하는일마다 안된다는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면 그것 또한 안되는 나락의 길로 접어들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마음트레이닝을 통한 자신의 컨트롱이 매우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이 장에서는 심리학에게묻다1 - 삶을 건강하게 살아가기 위해 우리는 다양한 노력을 할 수 있다. ‘심리학에게묻다’ 교재(p317-334)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1) 마음트레이닝에 소개된 다양한 활동들을 참조하여 자신의 일상에 이러한 방법들을 적용해 본 후, 2) 그 중 3가지 방법을 적용한 내용과 결과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예: 기분일기 내용 발췌, 처음 써 보는 편지 내용 발췌, 역기능적 사고 기록지 등) 3) 이러한 적용과정에서 배운점과 느낀점을 작성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 2020, 취미와예술, 코로나19가 확산된지 우리사회구성원들의 취미생활 변화하고 있는지 분석 전망
-강신주(2013), 강신주의 감정수업, 민음사.
-김혜숙 저(2016). 가족치료 이론과 기법. 학지사.
-김미현(2013). 자동적 분노사고와 역기능적 분노표현의 관계에서 마음챙김의 매개효과. 신라대학교 교육대학원.
-B. 스피노자(2014), 에티카, 황태연번역, 비홍출판사.
-차드 멩 탄(2012), 너의 내면을 검색하라, 알키.
-하혜숙·강지현(2020). 심리학에게 묻다. KNOUP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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