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커뮤니케이션 2학년) 교재 1장에 나오는 설득의 심리학에 대한 여섯 가지 원칙을 스스로 요약하여 정리하고, 각 원칙과 관련하여 스스로 경험하거나 미디어에서 접한 사례를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16 / 2023.09.16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설득커뮤니케이션
공통 교재 1장에 나오는 설득의 심리학에 대한 여섯 가지 원칙을 스스로 요약하여 정리하고,
각 원칙과 관련하여 스스로 경험하거나 미디어에서 접한 사례를 제시하시오. (배점: 30점)
- 여섯 가지 원칙이므로 여섯 가지 사례를 제시해야 함
(각각의 원칙에 따른 사례를 각각 제시할 것 - 경험한 일, 기억나는 기사 등)
- 반드시 학생이 직접 경험한 일이거나 스스로 찾은 기사를 제시할 것
하고 싶은 말
(설득커뮤니케이션 2학년) 교재 1장에 나오는 설득의 심리학에 대한 여섯 가지 원칙을 스스로 요약하여 정리하고, 각 원칙과 관련하여 스스로 경험하거나 미디어에서 접한 사례를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설득의 심리학에 대한 여섯 가지 원칙
1) 상호성의 원칙
2) 권위의 원칙
3) 호감의 원칙
4) 사회적 증거의 원칙
5) 일관성의 원칙
6) 희소성의 원칙

2. 각 원칙과 관련하여 스스로 경험하거나 미디어에서 접한 사례
1) 상호성의 원칙
2) 권위의 원칙
3) 호감의 원칙
4) 사회적 증거의 원칙
5) 일관성의 원칙
6) 희소성의 원칙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설득이란 타인에게 특정행동을 일으킬 것을 목적으로 하는 즉 어떤 영향을 미치기 위한 상징의 조작이라 할 수 있다. 설득 대상이 될 사람에게 그의 이성과 감정에 호소해서 그 사람으로부터 동의를 얻는 것이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알게 모르게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며 서로를 지배 한다. 우리가 우리 주위의 사물들을 우리의 뜻대로 다른 방향으로 옮겨 놓거나 모양을 바꾸어 놓는 것과 같이 사람을 자기가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이게 하는 능력을 설득이라고 말 할 수 있다. 그리고 설득은 근본적으로 타인에게 영향을 끼치려는 시도이지만, 일체의 강압적 수단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이 주목할부분이다. 사람은 각기 다른 인격적 특징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다른 사람의의견이나 권유를 상대적으로 쉽게 받아들이고, 어떤 사람은 자기의 의견을 고집한다. 설득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대한 개인적 성향은 설득가능성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설득의 심리학에 대한 여섯 가지 원칙을 스스로 요약하여 정리하고, 각 원칙과 관련하여 스스로 경험하거나 미디어에서 접한 사례를 제시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은택·김활빈(2023). 설득커뮤니케이션. KNOU PRESS.
김영석(2019). 설득 커뮤니케이션(개정2판). 파주: 나남.
민경환(2002). 성격심리학. 서울: 법문사.
로버트 치알디니 저, 황혜숙·임상훈 역(2023). <설득의 심리학1>. 21세기북스.
김정현,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이해와 활용,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2015.
정효진(2018). 스피치 상황에서 발표자의 특성이 발표 불안에 미치는 영향: 자기 초점적 주의 성향, 몰입 성향, 자기 수용을 중심으로. 계명대학교 박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원칙15. 대기업 입사 준비 요령1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1 업종별 84가지1. 부동산관련 회사2. 법률사무소3. IT 회사 14. IT회사 25. 기자부분6. 일반사무직-16-1. 일반사무직-26-2. 일반사무직-36-3. 일반사무직-46-4. 일반사무직-56-5. 일반사무직-66-6. 일반사무직-76-7. 일반사무직-87. 화장품 회사8. 영양사9. 안내데스크10. 유통물류회사11. 프로그래머 - 전산관련12. 건설회사 -1(건축 설계)12-1. 건설회사 -2(건설기사직) 12-2. 건설회사 -312-3. 건설

  • [자기소개서] [지존]★150가지 회사&직업별 자기소개서 상세예문 및 작성방법 수록★
  • 각으로, 무엇보다 제가 솔직히 감당할 수 있는 것인지를 가장 중요한 잣대로 삼았습니다. 남들이 알아주길 바라고, 남들을 설득할 그런 여력이 없었습니다. 제가 우선 숨을 쉬고 살아야겠기에 저 스스로를 위해 제 머리, 제 마음, 제 몸뚱이로 정리해 보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감옥에서 직업 운동가의 꿈을 버렸습니다. 3년만에 내팽겨칠 수 있던 약해 빠진 꿈이었습니다. 무슨 방법을 동원해서라도 제가 원하는 시스템을 만드는데 기여하겠다는 방법론도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원칙15. 대기업 입사 준비 요령1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1 업종별 84가지1. 부동산관련 회사2. 법률사무소3. IT 회사 14. IT 회사 25. 기자부분6. 일반사무직-16-1. 일반사무직-26-2. 일반사무직-36-3. 일반사무직-46-4. 일반사무직-56-5. 일반사무직-66-6. 일반사무직-76-7. 일반사무직-87. 화장품 회사8. 영양사9. 안내데스크10. 유통물류회사11. 프로그래머 - 전산관련12. 건설회사 -1(건축 설계)12-1. 건설회사 -2(건설 기사직) 12-2. 건설회사 -312-3. 건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 각시킬 수 있다. 한 가지 업무에 지나치게 오랫동안 정체되었음을 시사 할 수도 있다.(3) 혼합형 이력서(Combination Resume)특 징장 점단 점 직능별 형식과 연대기순 형식을 조합한 것으로 주요 기능과 인상적인 업무 성과들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시간 순 정리에 대한 요구도 만족시킴 가장 매력적인 형식으로 평가 기능 요약이 가장 먼저 배치되고 뒤에 날짜, 고용주, 직위의 역할에 대한 요약이 역시대순으로 제시 연대기 형식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가지면 위워크가 나서서 연결해 주는 방안도 모색 중이다. 이번에 서울시와 양해각서를 체결한 것도 이 때문이다. 이 외에도 카카오택시, 쏘카, 그리고 사무실 주변의 레스토랑과 파트너십을 맺어 회원들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했다.”―부동산 시장 상황에 영향을 많이 받을 것 같다. 이와 관련된 리스크는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이 질문을 정말 많이 받는다. 돌이켜보면 처음 이 사업을 시작한 시기는 어마어마한 불경기였다. 글로벌 금융 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