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광고와카피전략_브랜드 이미지 혹은 기업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 광고물(영상광고 혹은 인쇄광고)을 택한 후, 그 광고에 대한 평가를 기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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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Ⅰ. 서론

광고라는 의미는 라틴어로 아드베르테르로서 돌아보게하다와 주의를 끌다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이것이 바로 영어의 advertisement로 정의된 것이다. 광고의 발달은 신문의 시작부터이다.신문의 발달은 금속활자를 통하여 인쇄술의 발달과 함께 이루어진 것으로서 이에 따라 신문이 발간되고 책이 출판되면서 광고라는 단어도 생겨나게 된 것이다. 1655년에 마아큐리아우스 포리티쿠스의 뉴스북에서 신간서에 광고로 advertisement라는 말이 처음사용되었다. 이러한 개념은 현대어로 번역하여 광고라고 번역할 수 있는 것이다. 즉 신문에는 정치나 교양이나 일반사건에 대한 정보의 기능으로서의 보도도 하고 신문은 또한 상업적인 정보로의 역할도 하였다는 것이다.

특히 최근의 광고는 광고 종사자들과 연구자들의 관점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되어 크게 마케팅의 도구로 보는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으로의 관점으로 보인다. 마케팅 도구의 관점에서의 광고는 명시된 광고주가 유료로 아이디어와 제품 및 서비스를 비대인 적으로 제시하고 촉진하는 일체의 형태를 말한다.커뮤니케이션의 기능의 관점에서 본다면 알려진 광고주가 수용자를 설득하거나 영향을 미치고자 대중매체를 이용하는 유료 형태의 비대인 적인 커뮤니케이션이라고 한다. 즉 광고의 통합적인 관점에서는 광고 메시지 속의 어떠한 형태로든 명시된 기업의 비영리조직이나 개인이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수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거나 설득하는 유료의 비대인 적 커뮤니케이션이라고 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1.강승구.김병희(2014).현대광고와카피전략.방송통신대학교.
2.Shu Yuqing. "한중 화장품 스토리텔링 광고 비교 연구." 국내석사학위논문 홍익대학교 대학원, 2020. 서울
3.이윤경 ( Lee Yun-kyung ), 호사기 ( Hu Siqi ),and 강혜승 ( Kang Hae-seung ). "한국과 중국의 SNS를 활용한 광고 전략 비교 분석 - 라네즈, 이니스프리 브랜드를 중심으로 -." 한국디자인포럼 44.- (2014): 111-120.
4.이윤경 ( Lee Yun-kyung ), 호사기 ( Hu Siqi ),and 강혜승 ( Kang Hae-seung ). "한국과 중국의 SNS를 활용한 광고 전략 비교 분석 - 라네즈, 이니스프리 브랜드를 중심으로 -." 한국디자인포럼 44.- (2014): 111-120.
5.남금희,and 한선주. "국내 화장품 광고에 나타난 에코뷰티 트렌드에 관한 연구 더 페이스 샵, 스킨푸드, 이니스프리, 비욘드를 중심으로."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11.4 (2010): 88-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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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전형연 ( Hyeong Yeon Jeon ),and 이원 ( Yuan Li ). "한·중·일 3개국 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브랜드 이미지 인식 연구 - 3개국 9개 브랜드에 대한 기호학적 분석을 중심으로." 기호학연구 44.- (2015): 255-2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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