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영상 3학년] 광고 중에 브랜드 이미지 혹은 기업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 광고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4.15 / 2021.04.15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미디어영상 3학년] 광고 중에 브랜드 이미지 혹은 기업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 광고물(영상광고 혹은 인쇄광고)을 택한 후 그 광고에 대한 평가를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브랜드 이미지와 광고

2. 브랜드 이미지 혹은 기업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 광고물

3. 사례 광고에 대한 평가
1) 잘 된 점
(1) 글로벌화
(2) 표준화 전략
(3) 현지화 전략
(4) 일관성 있고 통일된 전략
2) 잘못된 점
(1) 제품의 본질적 가치 훼손
(2) 브랜드 이미지의 균형 유지
(3) 명확한 경쟁 포지션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브랜드에 대한 정보가 없거나 선택의 확신이 없는 소비자들 일수록 가격을 품질의 판단기준으로 삼는 경향이 있다. 이는 곧 가격 정책 자체가 브랜드 이미지를 형상하는 요소가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상점의 이미지 또한 제품 외적인 요소이지만 브랜드의 이미지를 좌우한다. 같은 제품이라도 어떤 분위기의 상점이냐에 따라 어떤 형태의 판매점이냐에 따라 품질 면에서 다르게 느껴질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런 판매 접점의 환경이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는 부가적 요인이기도 하지만 광고도 역시 중요한 부가적 요인 중의 하나이다. 광고의 기본은 상품의 판매촉진이다. 이를 위해 광고는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좋은 면을 강조하여 소비자들로 하여금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도록 만드는 것이다. 그 밖에도 제품의 품질이나 제조업자의 이미지 등이 브랜드 이미지 형성의 부가적인 요인이 될 수 있다. 이런 본질적인 요인과 부가적인 요인의 형성 요소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브랜드의 총체적인 이미지를 만들게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광고 중에 브랜드 이미지 혹은 기업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 광고물(영상광고 혹은 인쇄광고)을 택한 후 그 광고에 대한 평가를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가영 외. (2014). TV 광고의 감성적 소구 유형에 따른 소비자태도에 관한 연구 -첩부제 중심으로-.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김은희 (2005). 글로벌 브랜드 광고의 표현기법에 관한 비교문화연구 : 2004년 100대 글로벌 브랜드 기업의 한ㆍ미 광고를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학연구.
김한진 (2010). 한?미 광고에 나타난 문화 차원에 관한 연구: Trompenaars-Turnerd의 문화차원을 중심으로. 한국외국어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장천 (2014). 한국, 중국, 미국 공익광고의 크리에이티브 표현차이. 단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중요한 입사서류이다. 단순히 입사 지원자의 글 솜씨나 원대한 포부 등을 들어 보기 위해 형식적으로 작성하는 서류가 아니라는 점을 명확히 인식할 필요가 있다. 더구나 기업의 인사담당자는 매년 수백에서 수천 통의 자기소개서를 읽는다. 따라서 그글이 제대로 성실하게 작성되었는지의 여부는 생각보다 손쉽게 가려 낼 수 있다.5.잘못 쓰여진 자기소개서1) 빈약한 내용과 두서없는 자기소개서회사에서 지정한 자기 소개서 분량을 다 채우지 못하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 중공업 분야)94.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제약회사)95.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은행 / 증권회사 분야)9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대기업 사무직)97.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영업 관리/마케팅 홍보)98.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중소기업사무직)99.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간호사)100.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학원 강사)101.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메이크업강사)102.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광고업체)103.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한진)104. 자기소개서

  • 광고매체 조사 레포트
  • 미디어매체 - 케이블TV 뉴미디어매체 - 위성방송 뉴미디어매체 - 인터넷 뉴미디어매체 - DMB 뉴미디어매체 - IPTV DM매체 POP매체 옥외매체 야외매체 교통매체 - 버스 교통매체 - 택시 교통매체 - 지하철 SP매체대인매체 기타매체 소감문 인쇄매체 - 신문Ⅰ. 개념특정 또는 불특정한 사람들에게 시사에 관한 뉴스를 비롯한 정보 지식 오락 광고 등을 전달하는 정기 간행물. 통상적으로는 신문사라 불리는 전문기업이 일간 또는 주간으로 뉴 스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브랜드의 런칭과 각 제품의 개발이 특징이다. 2. 등장 배경 및 Origin최근 발생한 웰빙 추세에 따른 고급스러움,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와, 단순한 맛이나 품질등의 제품적 특성뿐만 아닌, 제품이 주는 이미지가 중시되면서 발생하게 되었다.3. 4P 마케팅 카테고리Contents4. 유사용어 or 관련용어컬러 마케팅5. 구체적 전략검은 깨, 검은 콩등의 건강 식품을 검은 색이라는 고급스러움과 조합하여 마케팅한다.6. 장점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로 고객에게

  • [자기소개서]최신 직무 분야별 자기소개서 모음
  • 중요한 수단이 되기도 합니다. 기업은 물론이고 국가간의 경쟁 또한 극심한 분야인 반도체 산업에서 중요한 것은, 물론 고도의 기술개발과 생산이지만 생산된 반도체를 유통시키기 위한 영업전략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무슨 일이든지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는 저에게, 영업은 제 적성과 가장 잘 맞는 분야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특히, 일본 유학을 통해 모국어처럼 일본어를 자연스럽게 구사할 수 있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