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_정의적 평가의 개념과 특징, 장단점을 기술하고 구조적 면접법, 비구조화면접법, 반구조화 면접법 중 1개를 선택하고 선택한 이유를 제시하고 선택한 면접법을 유치원 교사, 어린이집교사, 유아교육을 공부하는 학생 등에게 직접 실시하는 과정과 절차를 기술한 뒤 면접법의 결과를 분석 (3)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03 / 2023.08.03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D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정의적 평가의 개념과 특징, 장단점을 기술
1) 정의적 평가의 개념
2) 정의적 평가의 특징
3) 정의적 평가의 장단점
2. 구조적 면접법, 비구조화면접법, 반구조화 면접법 중 1개를 선택하고 선택한 이유를 제시
3. 선택한 면접법을 유치원 교사, 어린이집교사, 유아교육을 공부하는 학생 등에게 직접 실시하는 과정과 절차를 기술
4. 면접법의 결과를 분석
5. 분석한 결과가 의미하는 시사점을 제시하시오.
6. 타당도의 개념을 설명하시오.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사회과학에 있어 어떠한 사회현상이 직접적으로 결과를 발생시키는 것을 검증할 수 없기 때문에 수집 또는 관찰이 된 자료에 의해서 논리적으로 추리를 하여 가설을 확증하거나 거부한다. 실험설계는 이와 같은 가설을 확증하기 위하여 독립변수와의 종속변수간의 인과관계를 밝혀내기 위한 것이다. 이는 독립변수와 종속변수를 구분하며, 외생변수를 엄격하게 통제하여 그들 간의 인과관계를 체계적으로 설명하여 조사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있어 필요한 자료를 획득을 하는 과학적 조사 설계이다. 이는 사회복지 분야에 있어 책임성, 전문성에 대해서 관심과 요구가 높아지고 있고, 이것에 대응을 하기 위해 많이 활용을 하는 사회복지에서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을 구성하여 실험집단에서는 실험내용인 개입, 프로그램을 적용하고, 결과를 통해서 개입, 프로그램의 효과성을 측정하고 검증을 하고, 개입, 프로그램 개발하는 것을 말한다.
살아가면서, 다양하고 많은 설문조사를 경험하게 된다. 설문조사는 다양환 환경에서 각자의 일을 하는 사람들의 느낀 점, 재화와 서비스에 대한 평가를 쉽게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기관에서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이 되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희태, 유진은 『교육평가』 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1
최일선, 조운주 『유아교육 평가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16
황해익 『유아교육평가의 이해』 정민사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