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_정의적 평가의 개념과 특징, 장단점을 기술하고 구조적 면접법, 비구조화면접법, 반구조화 면접법 중 1개를 선택하고 선택한 이유를 제시하고 선택한 면접법을 유치원 교사, 어린이집교사, 유아교육을 공부하는 학생 등에게 직접 실시하는 과정과 절차를 기술한 뒤 면접법의 결과를 분석 (4)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03 / 2023.08.03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D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정의적 평가의 개념과 특징, 장단점을 기술

2) 반구조화 면접법을 선택한 이유를 제시


3) 선택한 반구조화 면접법을 유치원 교사, 어린이집 교사, 유아교육을 공부하는 학생 등에게 직접 실시하는 과정과 절차를 기술


4) 위의 면접법의 결과를 분석


5) 분석한 결과가 의미하는 시사점을 제시


6) [지정형]학번 끝자리 7-9: 신뢰도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시오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교육의 의미는 어원을 통하여 이해 가능하다. 교육의 교는 훈계, 가르침, 학문, 알림을 뜻하고 육은 성품이나 소들에 대한 육성을 의미하는 것이다. 영어의 education은 e는 밖으로 뜻하고 ducare은 이끌어내기를 뜻하여 능력과 자질을 펼칠 수 있도록 이끄는 것이다. 교육의 의미는 가르치고 이끄는 것으로 가르친다는 것은 더 나은 쪽으로 변하게 하는 것으로 의도적으로 제공하는 전달과 이를 위하여 변화와 계획을 지향하는 것이다. 교육은 잠재의 능력에 초점을 두어 개인의 능력에 대한 실현을 강조하여 변화하는 경험과 자극을 제공해 최적의 시기에 최대한의 발휘를 한다. 그러한 유아교육의 의미에서 유아는 미성숙하고 연락한 존재의 어린아이로서 능력과 개성을 지닌 존재와 같이 다양하다.요즘은 능력, 가치, 개성, 권리를 가진 존재로서 유아를 바라본다. 유아교육은 6세 미만의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으로서 잠재 능력의 발휘를 위한 전인, 교육의 능력을 발휘하게 하는 기초교육과 민주시민의 역량을 형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구분하면 자신을 잘 발휘하게 하는 개인의 입장과 그리고 사회의 역할을 잘 수행하는 사회의 입장으로 구분할 수가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1.교육평가 교재,강의
2.현대교육평가.이종승.교육과학사.2009
3.김대현.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서울: 학지사, 199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