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2022 중간과제물_(게임의 구성요소인 8가지 항목 ① 참여자 ② 목표 ③ 설정(스토리, 캐릭터, 사운드) ④ 절차 ⑤ 규칙 ⑥ 충돌 혹은 갈등 ⑦ 도전 ⑧ 기술과 재료 이를 바탕으로 2021~2022년에 출시되거나 업데이트된 PC, 온라인, 콘솔 또는 모바일 게임 중 하나를 선택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7.13 / 2023.07.13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공통 교재 2장 ‘게임콘텐츠의 이해’ 중에는 게임의 구성요소를 다음과 같이 8가지 항목으로 제시하고 있다.
① 참여자 ② 목표 ③ 설정(스토리, 캐릭터, 사운드) ④ 절차 ⑤ 규칙 ⑥ 충돌 혹은 갈등 ⑦ 도전 ⑧ 기술과 재료
이를 바탕으로 2021~2022년에 출시되거나 업데이트된 PC, 온라인, 콘솔 또는 모바일 게임 중 하나를 선택하여 위에서 제시한 각각의 요소를 기준으로 분석하시오. (30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참여자
2. 목표
3. 설정(스토리, 캐릭터, 사운드)
4. 절차
5. 규칙
6. 충돌 혹은 갈등
7. 도전
8. 기술과 재료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오늘날 많은 게임이 다양한 형태로 우리의 일상 속에 자리하고 있다. 특히 기술의 발달과 시장의 성장으로 개발된 디지털 게임은 더 이상 희귀한 장르가 아니게 되었다.
디지털 게임 유행의 시초격인 스타그래프트, 남녀노소 즐긴 국민 게임 카트라이더, 학교 앞 PC방을 점령한 서든어택 등 수많은 게임이 우리의 어린 시절에 스며있고 비교적 최근 유행한 오버워치, 리그 오브 레전드, 배틀 그라운드 역시 우리의 청춘과 함께 무르익어 왔다.

이처럼 일생을 게임과 함께 지내 온 우리 세대에게는 게임에 대한 강렬한 기억이 하나씩 존재한다. 집마다 들어선 개인 컴퓨터로 처음 실행해 본 PC 게임, 학급 친구의 넓은 아량에 전교생의 손을 탔던 닌텐도 콘솔 게임, 부모님을 졸라 산 스마트폰에 처음으로 설치한 모바일 게임 등이 그렇다. 그리고 현재, 수많은 게임을 거쳐 온 나에게 ‘게임’이라는 키워드를 주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매력적인 모바일 게임이 하나 있다. 바로 <월간 아이돌 : 아이돌 키우기>이다.
본 과제에서는 2018년 8월 23일 출시되어 2022년 4월 3일 마지막 업데이트를 완료한 <월간 아이돌 : 아이돌 키우기>를 통해 게임의 구성요소를 파악하고 분석하는 시간을 가질 것이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김옥태·김홍석·최인호 (2021).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KNOU PRES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