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학기 교과논리및논술 기말시험 과제물(리프먼의 다차원적인 사고 세 가지 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08 / 2023.05.09
- 9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2023년 1학기 방송통신대 교과논리및논술 기말시험과제물)리프먼의 다차원적인 사고 세 가지를 제시하고 유아들이 가지고 있는 다차원적 사고의 예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소수 유아의 학부모에게 제공 등
- [2021 교과논리및논술][기말시험] 1. (1) 리프먼의 다차원적인 사고 세 가지를 제시하고, (2) 본인이 일상에서 다차원적인 사고를 언제 어떻게 하고 있는지 실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3) 자신의 사고에서 강점과 약점이 있다면 무엇이며, (4) 강점을 어떻게 활용하고 약점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지에 대한 계획을 하시오. 2.본인의 학급(또는 유치원) 학
- [교과논리및논술] 2021 기말시험(온라인과제물), 유아교육학과 3학년 과제
- 교과논리및논술 1. (1) 리프먼의 다차원적인 사고 세 가지를 제시하고, (2) 본인이 일상에서 다차원적인 사고를 언제 어떻게 하고 있는지 실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3) 자신의 사고에서 강점과 약점이 있다면 무엇이며, (4) 강점을 어떻게 활용하고 약점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지에 대한 계획을 하시오. (40점)
- 교과논리및논술_1 리프먼의 다차원적인 사고 세 가지를 제시하고, 유아들이 가지고 있는 다차원적 사고의 예를 각각 제시하시오 2 담당교수 홈페이지, 자료실, 교과논리및논술에 게시된 교사들의 토의글을 읽고,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소수 유아의 학부모에게 제공할 수 있는 상담글을 작성하시오 (2)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교과논리및논술 |
---|---|---|---|---|---|
공통 | 1. (1) 리프먼의 다차원적인 사고 세 가지를 제시하고, (2) 유아들이 가지고 있는 다차원적 사고의 예를 각각 제시하시오. (15점) 2. ‘담당교수 홈페이지>자료실>교과논리및논술’에 게시된 교사들의 토의글을 읽고,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소수 유아’의 학부모에게 제공할 수 있는 상담글을 작성하시오. 상담글에는 (1)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소수 유아에 대한 학부모의 걱정 공감, (2)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소수 유아의 다양한 놀이 특성, (3)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것이 문제 상황인지에 대한 본인의 생각, (4)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소수 유아에 대한 교사의 지원 계획이 순서대로 모두 들어가도록 하시오. (35점) |
- 목차
-
1. (1) 리프먼의 다차원적인 사고 세 가지를 제시하고, (2) 유아들이 가지고 있는 다차원적 사고의 예를 각각 제시하시오.
2. ‘담당교수 홈페이지>자료실>교과논리및논술’에 게시된 교사들의 토의글을 읽고,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소수 유아’의 학부모에게 제공할 수 있는 상담글을 작성하시오. 상담글에는 (1)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소수 유아에 대한 학부모의 걱정 공감, (2)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소수 유아의 다양한 놀이 특성, (3)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것이 문제 상황인지에 대한 본인의 생각, (4)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소수 유아에 대한 교사의 지원 계획이 순서대로 모두 들어가도록 하시오.
- 목 차 -
1. 리프먼의 다차원적인 사고
1) 리프먼의 다차원적인 사고 개념
2) 유아들이 가지고 있는 다차원적 사고의 예
2. 학부모 상담글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리프먼의 다차원적 사고 .hwp
2. 본인이 일상에서 다차원적인 사고.hwp
3. 본인이 일상에서 다차원적인 사고2.hwp
- 본문내용
-
1. 리프먼의 다차원적인 사고
1) 리프먼의 다차원적인 사고 개념
(1) 비판적 사고
비판적 사고의 개념을 살펴보면, 사고의 원인을 분석 및 평가하는 하나의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는 무엇이 참인지, 그리고 무엇이 거짓인지를 분별하기 위하여 추론을 하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비판적 사고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 그리고 무엇을 믿어야 하는지에 대하여 명확하며 합리적인 생각을 하는 능력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사고는 진실을 밝혀내고자 하는 방법 및 논증의 동기가 될 수 있고, 자신과 다른 사람들에게 물어보는 것을 포함하고 있다. 하지만, 비판적 사고는 논리, 그리고 논리적인 오류 등을 모두 포함하는데, 논리적 오류는 사고를 조작 및 오도하는데 사용되고 있는 거짓된 추론이라고 볼 수 있다. 비판적 사고 능력을 지니는 사람은 사색적이며, 독립적 사고를 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또한, 비판적 사고는 단순하게 정보를 축적하는 것이 아니며, 기억력이 좋거나, 많은 사실들을 알고 있는 사람이라고 해서 비판적인 사고에 능숙한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비판적 사고를 하는 사람은 자신이 아는 지식들을 토대로 결과를 추론할 수 있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정보를 활용 및 정보의 출처 등을 알기 때문에, 논리적인 오류가 적다고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비판적 사고를 하는 사람은 업무과정 및 사회제도 등의 개선을 할 수 있다.
(2) 창의적 사고
창의적 사고는 문제해결에 있어 요구되는 고차원적인 인지능력이라고 볼 수 있다. 창의적 사고는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과 통찰 이 두 가지의 측면에서 의미를 탐색해볼 수 있는데, 먼저 문제해결의 과정에서 창의적 사고는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며, 해결방안의 개발과 실행 등과 같은 문제해결의 절차를 의미하고 있다.
또한, 각각의 문제해결 절차마다 발산적인 사고 및 수렴적 사고의 과정이 모두 포함되고 있는데, 발산적 사고는 기존에 가지는 지식 및 정보 속에서 새로운 종류의 지식, 정보 등을 탐색하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이를 쉽게 말하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기 위하여 기존의 도구들을 가지고 새로운 방안들을 개발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수렴적 사고는 정리되지 않은 자료 및 도구 등을 정리와 통합하여 하나의 전체적 형태나 구조를 만들어 가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발산적인 사고가 아이디어를 내는 과정이라고 할 경우 수렴적 사고는 아이디어를 실제적인 문제해결을 위하여 유용하게 개선하고자 하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3) 배려적 사고
배려적 사고는 이해와 공감 등을 위하여 요구되는 사고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사고는 도덕적인 판단을 내리기 전 자신의 결정이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을 예측해보는 일이라고도 볼 수 있는데, 이러한 사고는 ‘역지사지의 정신’ 이라고도 부른다. 배려적 사고는 서로에 대하여 각박해지는 현대 사회에서 더욱 올바른 도덕적 판단을 할 수 있도록 하며, 다른 사람과 사회와의 조화 등을 위하여 연결고리의 역할을 수행하기도 한다. 위에서 언급하였던 ‘역지사지의 정신’을 실행하기 위하여 도움을 주고 있는 배려적 사고는 총 네 가지의 요소로 구분해볼 수 있다.
- 중략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과논리및논술_1 리프먼의 다차원적인 사고 세 가지를 제시하고, 유아들이 가지고 있는 다차원적 사고의 예를 각각 제시하시오 2 담당교수 홈페이지, 자료실, 교과논리및논술에 게시된 교사들의 토의글을 읽고,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소수 유아의 학부모에게 제공할 수 있는 상담글을 작성하시오 (3)
- 교과논리및논술_1 리프먼의 다차원적인 사고 세 가지를 제시하고, 유아들이 가지고 있는 다차원적 사고의 예를 각각 제시하시오 2 담당교수 홈페이지, 자료실, 교과논리및논술에 게시된 교사들의 토의글을 읽고,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소수 유아의 학부모에게 제공할 수 있는 상담글을 작성하시오 (4)
- 교과논리및논술 2023 기말] 1. (1) 리프먼의 다차원적인 사고 세 가지를 제시하고, (2) 유아들이 가지고 있는 다차원적 사고의 예를 각각 제시하시오. 2. 담당교수 홈페이지]자료실]교과논리및논술에 게시된 교사들의 토의글을 읽고,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소수 유아의 학부모에게 제공할 수 있는 상담글을 작성하시오.
- 2023 교과논리및논술 기말] 1. 리프먼의 다차원적인 사고 세 가지를 제시하고, 유아들이 가지고 있는 다차원적 사고의 예를 각각 제시하시오. 2. 담당교수 홈페이지 자료실에 게시된 교사들의 토의글을 읽고,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소수 유아의 학부모에게 제공할 수 있는 상담글을 작성하시오.
- [교과논리및논술] 2021년, 기말시험(온라인과제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화의세계] 2024년 1학기 기말과제물,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 (A+ 동서양고전의이해, 2-1 교양공통) 앙리 베르그송 Henri Bergson 의 [창조적 진화 Creative Evolution] 을 읽고 기본 내용 및 해제, 의의와 영향을 중심으로 내용을 요약하고 자신의 감상과 견해를 담은 감상문을 작성하라.
- 현대광고와카피전략
- 미디어영상 3 현대광고와카피전략 1.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2.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가 제시되고 있는데, 15가지 모두 다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3. 인쇄광고(신문 잡지 등의 광고) 카피(copy)를 창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현대광고와카피전략 기말과제물)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 인쇄광고 카피(copy) FCB모델 등
- [신화의세계] 2024년 기말과제물,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행정계량분석)확률변수의 개념 및 확률변수와 표본평균 간의 관계를 간단히 기술하시오 확률변수 Y의 표준편차가 6일 때, 확률변수 Y에 각각 5배를 곱하여 만든 새로운 확률변수 Z의 분산값 등
- 20200706)장애인의 생애주기별 특징과 욕구에 맞는 서비스 접근 방법에 대해 기술하시
- 자원봉사론 기말 1. 자원봉사활동 선정, 자원봉사활동관리시 주의고려사항 2. 시민사회와 자원활동의 관련성, 개인적 사회적차원 변화 민주시민적가치
- 동서양고전의이해 아퀴나스 박지원 순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