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카뮈와위고선독, 4-1 프랑스언어문화학과) 카뮈의 [이방인 The Stranger]을 읽고 문체적 특징과 서술 방식의 특징, 태양이 화자에게 미치는 감각적, 물리적, 심리적 효과를담은 감상문을 작성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22 / 2023.03.22
  • 1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카뮈와위고선독
공통 1. <이방인>의 문체적 특징과 서술 방식의 특징을 화자의 성격과 관련지어 설명하시오. (10점)

2. 교재의 <이방인> 원문 텍스트에서 태양이 화자에게 미치는 감각적, 물리적, 심리적 효과를 묘사하고 있다고 생각되는 문장을 10군데 찾아 적고,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 각 문장별로 간략히 설명하시오. (20점)
** 일련번호(1~10)를 붙이고, 쪽수를 표시할 것.
하고 싶은 말
(A+ 카뮈와위고선독, 4-1 프랑스언어문화학과) 카뮈의 <이방인 The Stranger>을 읽고 문체적 특징과 서술 방식의 특징, 태양이 화자에게 미치는 감각적, 물리적, 심리적 효과를담은 감상문을 작성하라.
목차
1. 서론

2. 본론
1) 기본 내용 및 해제
2) 문체 및 서술 방식의 특징
3) 태양이 화자에게 미치는 감각적, 물리적, 심리적 효과
4) 읽고 난 소감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MOTHER died today. Or, maybe, yesterday; I can’t be sure. 로 첫 문장이 시작된다.
<이방인>의 이 첫문장은 철학적 담론으로 상당한 영향력울 여전히 행사하고 있다. 카뮈가 생전에 출판한 소설 중 첫 번째 작품으로, 프랑스령 알제리의 무관심한 정착민인 뫼르소가 어머니의 장례식에 참석하고 몇 주 후 알제리에서 이름 없는 아랍인을 살해하는 이야기를 다룬다. 이야기는 두 부분으로 나뉘며, 살인 전과 살인 후의 뫼르소의 1인칭 서술을 제시한다. 빅토르 브롬베르와 사르트르는 <이방인>에 대하여 부조리의 철학적 맥락에서 분석하기도 하였다.
프랑스어 원제목은 <L'?tranger>이고, 영국에서는 <The Outsider>로 미국에서는 <The Stranger>로 번역되었고, 우리나라에서는 <이방인>이라는 제목을 갖고 있다.
이 자료는 <이방인>를 읽고 ‘기본 내용 및 해제’, ‘의의와 영향’을 중심으로 내용을 요약하고 자신의 감상과 견해를 담은 감상문을 작성한 것이다.
참고문헌
이방인, 알베르 까뮈 저, 열린책들, 2021
The Stranger Paperback, by Albert Camus (Author), Matthew Ward, 198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4-1276 문민정부 전반기의 경제운용을 평가한다 변재환 외: 정책논단(여의도연구소): 1995: 4(”95.10):7-277 정부제도와 안전문화;경제개발 우선정책이 큰 문제 책임자 처벌만이 능사는 아니다김영평 : 과학과기술: 1995: 314(”95.7):48-518 이붕의 정부사업보고를 통해 본 중국경제의 현황과 전망채희준 : 극동문제 : 1995: 196(”95.6):28-439 정부의 남북경협 활성화 대책과 기업의 대응조명균 외: 통일경제 : 1995: 1(”95.1):7-2610 정부 규제완화 시책의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4-1> 독서교육의 활성화 의의 90 독서목록 선정 기준의 필요성 91 독서목록 예시의 의의 91 독서교육에 대한 현행 교육과정 체제와 운용방식의 적절성 92 독서교육에 대한 현행 교육과정 체제와 운용방식의 부적절성의 원인 92 독서의 교과 채택 여부 93 교과내용으로서의 독서교육에 적절한 교과 93 구미 여러 나라 방식에 대한 견해 94 독서교육에 대한 국어 이외의 교과에서의 다양한 수업의 효과 94

  • 교육학 작품에서 사건의 전개와 배경의 관계를 파악한다 초등학교 6학년 1학기 문학교육과정 내용 상세화
  • 심리적 준비단계를 거치게 함으로써 다가올 사건이 우발적이거나 당황스러운 것으로 받아들여지지 않게 하려는 데에 있다.암시 : 앞으로 일어날 일을 독자가 알아차리도록 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넣은 것이다.필연성과 상관없이 드러난다는 점이 복선과의 차이라고 볼 수 있겠다.⑥ 이야기 구성 6단계 http://kin.naver.com/db/detail.php?d1id=11&dirid=110103&eid=XcEDDopaIPuZaMZaIf79RZIXVoX39SJ2기존 5단계 틀을 기본으로 하여 이야기가 전개되는 이야기 서술의 한 방식이다

  • (A+ 독서감상문) [폭풍의 언덕 Wuthering Heights]을 읽고 난 소감과 주요 담론을 기술하시오.
  • 감각적인 언어의 사용하여 등장인물들과 자연 사이의 밀접한 연관성을 잘 묘사한 것이 특징이다.III. 결론‘1801—I have just returned from a visit to my landlord—the solitary neighbour that I shall be troubled with. 1801—나는 방금 집주인을 방문하고 돌아왔다. 내가 곤란하게 될 그 고독한 이웃이다.’라는 문장으로 이 시작된다. 벌써 시작부터 격량을 예고한 것이다. 그리고, “I sought, and soon discovered, the three headstones on the slope next the moor: the middle one grey, and

  • 알베르 카뮈의 이방인을 읽고서
  • 태양 때문에’라는 우연한 계기로, 곧 아무런 자의적 적의도 없이 살인을 한다. 사형선고를 받고 졸고 있던 의식이 가장 심각한 상황 속에서 깨어나 몸부림치게 된다. ‘이방인’은 비극적 휴머니즘을 단적으로 보여주며, 주인공 뫼르소는 그 것의 상징적인 인물이다.이러한 부조리의 세계의 대한 인식이 카뮈에게 있어서 인간의 유일한 존엄성으로 받아들여진다. 그러면 이러한 부조리를 해결할 수는 없는 것일까? 카뮈는 부조리는 해결할 수 없는 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