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독서감상문) [폭풍의 언덕 Wuthering Heights]을 읽고 난 소감과 주요 담론을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07 / 2023.03.07
  • 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독서감상문) <폭풍의 언덕 Wuthering Heights>을 읽고 난 소감과 주요 담론을 기술하시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줄거리 요약 및 주요 인물 간의 관계
2. 읽고 난 소감
3. 히스클리프가 복수를 결심하게 된 이유
4. 복수에 대한 히스클리프의 심리적 갈등과 정당성에 대한 담론
5. 인상적인 문장
1) 사랑, 격정, 분노를 표현한 명문장
2) 고통을 자연 대비한 멋있게 표현한 명문장

III. 결론

Ⅳ. 참고 문헌
본문내용
I. 서론
<폭풍의 언덕 Wuthering Heights>은 에밀리 브론테가 쓴 소설로 18세기 말과 19세기 초 영국 요크셔 황야에 사는 언쇼 부부와 린튼 부부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Wuthering Heights 라는 저택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격정적인 사랑을 그린 작품으로 서머싯 몸이 선정한 ‘세계 10대 소설’ 중 하나이다. 또한 셰익스피어의 '리어왕', 멜빌의 '모비 딕'과 더불어 영문학 3대 비극으로 꼽히는 작품이기도 하다. 특히 <폭풍의 언덕>은 복잡한 캐릭터, 복잡한 줄거리, 고딕풍의 분위기로 유명하며, 영국 문학의 고전으로 여겨지며 수많은 영화, 텔레비전, 연극 무대 작품으로 다양하게 각색되었다.
본 자료는 <폭풍의 언덕 Wuthering Heights>을 읽고 난 소감과 주요 담론을 기술하였다.

II. 본론

1. 줄거리 요약 및 주요 인물 간의 관계
(1) 줄거리
<폭풍의 언덕>은 여러 개의 스토리라인과 비선형적인 서술 구조를 가진 복잡한 소설인데, 간략한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이 소설은 록우드라는 한 남자가 요크셔 황야에 있는 스러쉬크로스 그랜지라는 집을 빌리는 것으로 시작한다. 그는 근처 집인 Wuthering Heights (폭풍의 언덕)에 살고 있는 집주인 히스클리프를 방문한다. 그곳에서 히스클리프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배운다.
히스클리프는 부동산 소유주인 언쇼 씨가 어린 시절에 폭풍의 언덕에 데려왔다. 언쇼의 딸 캐서린은 히스클리프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절친한 친구가 된다. 그러나 언쇼가 죽자 그의 아들 힌들리가 그 집의 주인이 되어 그의 하인이 된 히스클리프를 학대한다.
캐서린은 히스클리프와 사랑에 빠지지만, 부유한 이웃인 에드거 린튼과 결혼하기로 결정한다. 히스클리프는 황폐해져서 폭풍의 언덕을 떠난다. 몇 년 후에 자신에게 죄를 지은 사람들에게 복수를 하는 부유하고 힘있는 사람이 되어 돌아왔다.
히스클리프의 복수는 캐서린과 에드거의 딸 캐시를 포함한 몇몇 인물들의 비극적인 죽음으로 이어진다. 이 소설은 히스클리프의 죽음과 다양한 줄거리의 해결로 끝이 난다.

(2) 주요 인물 간의 관계
<폭풍의 언덕>의 주인공은 히스클리프이며, 다른 등장인물들과의 관계가 이 소설의 주요 내용이다. 주요 인물과의 관계에 대한 간략한 요약한다.
참고문헌
https://www.gutenberg.org/ebooks/768
Wuthering Heights (Penguin Classics) Paperback, by Emily Bront?, 2002
폭풍의 언덕?? 민음사 세계문학전집-118, 에밀리 브론테 저, 민음사.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문사회] 영국문학개관
  • 난다. Old High German語의 時期는 대개 750-1050년이며, 중세 German語는 敍事詩와 詩文學이 풍부했던 1050-1500년 사이에 쓰여진 언어이다. 1500년 이후를 현대 Modern German期로 분류하는데, 16세기 초 German에서 Low German語를 제치고 주요 공용어 및 文語로 쓰이게 되었다. 특히, Martin Luther(1483-1546)가 High German語로 성경을 번역함으로 해서 High German語는 표준어로서의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다. High German語에 속하는 방언 중에서 Yiddish는 14-16세기에 German에서 이주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독서 과정을 통해 독자는 지식과 정보를 획득하고 또한 지식과 정보를 처리하는 지적 기능을 신장시킨다. 독서는 또한 현대 사회의 두 번째 특징인 개인의 정서와 가치 함양에 좋은 수단이 된다. 시, 소설, 수필, 기행문 등을 읽는 독서를 통해서 독자는 글의 필자 또는 글 속의 인물들을 만난다. 그리고 이들과 여러 가지 사고, 가치, 태도 등을 교환한다. 이런 개인적이고 인격적인 만남을 통해서 독자는 세상 사람들과 이들의 삶이 참으로 다양하고, 그

  • (A+ 독서감상문) 윌리엄 포크너의 [소리와 분노 The Sound and the Fury]을 읽고 난 소감과 주요 담론을 기술하시오.
  • (A+ 독서감상문) 윌리엄 포크너의 을 읽고 난 소감과 주요 담론을 기술하시오.I. 서론 1II. 본론 21. 줄거리 및 주요 등장 인물의 관계 22. 읽고 난 소감 43. 주요 담론 (1) – 시간과 기억의 관계 44. 주요 담론 (2) – 가족과 유산 55. 주요 담론 (3) – 인종과 계급 66. 인상적인 문구 7III. 결론 8참고문헌 9윌리엄 포크너, 소리와 분노, The Sound and the Fury, 독후감, 독서감상문I. 서론윌리엄 포크너의

  • (A+ 독서감상문) 샬럿 브론테, Charlotte Bronte의 [제인 에어 Jane Eyre]를 읽고 난 소감과 주요 담론을 기술하시오.
  • (A+ 독서감상문) 샬럿 브론테, Charlotte Bronte의 를 읽고 난 소감과 주요 담론을 기술하시오.I. 서론 1II. 본론 21. 줄거리 및 주요 등장 인물의 관계 2(1) 줄거리 요약 2(2) 등장 인물의 관계 32. 읽고 난 소감 33. 주요 담론 (1) – 페미니즘과 사회적 계층 차별 44. 주요 담론 (2) - 불과 얼음의 이미지 55. 주요 담론 (3) - 제인 에어의 경험을 통한 자기계발 66. 인상적인 문장 7III. 결론 10참고문헌 11샬럿 브론테, Charlotte Bronte, 제인 에어, Jane Ey

  • (A+ 독서감상문) 찰스 디킨스의 소설 [데이비드 코퍼필드 David Copperfield] 읽고 난 소감과 주요 담론을 기술하시오.
  • (A+ 독서감상문) 찰스 디킨스의 소설읽고 난 소감과 주요 담론을 기술하시오.I. 서론 1II. 본론 21. 줄거리 요약 및 핵심 주인공의 관계 2(1) 줄거리 요약 2(2) 핵심 주인공의 관계 32. 권선징악이라는 동화적 요소와 코퍼필드의 성장기 43. 해피엔딩이지만 지배적인 분위기를 어떻게 특징 지을 것인가? 44. 데이비드 코퍼필드에서 감옥이 갖는 은유적 표현 55. 인상적인 문장 5III. 결론 6참고 문헌 7찰스 디킨스, Charles Dic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