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환경학, 공통) 자연생태계, 농업생태계 및 유기농업생태계의 유형별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20 / 2023.03.20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농축산환경학 |
---|---|---|---|---|---|
공통 | 자연생태계, 농업생태계 및 유기농업생태계의 유형별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30점) |
- 하고 싶은 말
- (농축산환경학, 공통) 자연생태계, 농업생태계 및 유기농업생태계의 유형별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자연생태계
2. 농업생태계
3. 유기농업생태계
4. 자연생태계, 농업생태계 및 유기농업생태계의 유형별 차이점
1) 자연생태계와 농업생태계의 차이점
2) 농업생태계와 유기농업생태계의 차이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자연생태계, 농업생태계 및 유기농업생태계의 유형별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Ⅰ. 서론
지구상의 수많은 생물은 각자의 삶에 에너지가 필요한데, 필요한 에너지를 다양한 방법으로 획득한다. 이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이 생태계이다. 생태계의 복잡한 메카니즘에 의해 기후가 조절되고, 오염물질이 흡수·분해·동화되며, 인간의 의식주에 필요한 물질과 공간을 확보하게 된다. 자연은 이렇듯 공익적 기능 외에도 복잡한 사회구조 속에서 거칠어지기 쉬운 인간의 정서를 순화시키는 숨은 역할을 하고 있다. 70억에 가까운 인류는 이 세상에서 경험·사상 등을 전승해 고유의 문화·문명을 구축한 극히 특이한 존재로서 생존을 유지하려면 엄청난 에너지자원을 필요로 한다. 이때 가장 큰 에너지원이 농업이다. 농업생태계의 자연적인 순환과정만으로는 인류의 생존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기는 불가능하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농업생태계 내의 물질순환과 에너지 흐름을 인류가 관리하여 필요로 하는 식량의 증산을 추구하게 되었다. 그로 인해 농업생태계에서 에너지 흐름이 인간의 간섭으로
- 참고문헌
-
고한종 외(2020), 농축산환경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이효원(2022), 생태유기농업,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김태연(2020), 농업환경과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농정연구센터
김병희(2018), 자연생태계, 어떻게 균형 이룰까, 복잡한 상호작용으로 시간 따라 생태계 변동, 사이언스타임즈
환경부 홈페이지
자료평가
- 내용이 매우 유익했습니다
- dhans***
(2023.10.01 22:26:06)
회원 추천자료
- 농축산환경학3공통 자연생태계 농업생태계 및 유기농업생태계의 유형별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0K
- 농축산환경학 자연생태계, 농업생태계 및 유기농업생태계의 유형별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농축산환경학 3학년 ]자연생태계, 농업생태계 및 유기농업생태계의 유형별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30점)
- 농축산환경학3 자연생태계와 농업생태계 관행농업생태계 유기농업생태계 축산악취의 일반적특성 바이오매스biomass 바이오에너지 생산방법 설명하시오0
- 농축산환경학3공통) 농업생태계와 자연생태계 농약 사용상의 2가지유익성과 3가지유해성 기후변화 능동적대응위한 스마트팜 스마트농업을 활용한방안 제시하시오0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