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4공통 협의의 건강증진 개념과 광의의 건강증진개념 우리나라건강증진종합계획 2030 그린의 PRECEDE PROCEED 모형 요약하여 기술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14 / 2023.03.1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2023 보건교육 중간과제물) 1. 협의의 건강증진 개념과 광의의 건강증진 개념에 대하여 각각 기술하시오 2. 우리나라 건강증진종합계획 2030 (HP 2030)의 주요 내용 (비전, 목표와 주요 사업 분야 등)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3.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의 특성과 각 단계를 적절한 예시와 함께 요약하여 기술하시오.
- [2023 보건교육] 1.협의의 건강증진 개념과 광의의 건강증진 개념에 대하여 각각 기술하시오 . 2.우리나라 `건강증진종합계획 2030 (HP 2030)`의 주요 내용 (비전, 목표와 주요 사업 분야 등)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3.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의 특성과 각 단계를 적절한 예시와 함께 요약하여 기술하시오.
- 보건교육 2023년 중간과제] 1. 협의의 건강증진 개념과 광의의 건강증진 개념 2. 우리나라 건강증진종합계획 2030 (HP 2030)의 주요 내용 3.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의 특성(5점)과 각 단계를 적절한 예시 - 방송대 보건교육
- 보건교육 2023년) 1. 협의의 건강증진 개념과 광의의 건강증진 개념 2. 우리나라 건강증진종합계획 2030의 주요 내용 3.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 방송대 보건교육
- (보건교육, 공통) 1. 협의의 건강증진 개념과 광의의 건강증진 개념. 2. 우리나라‘건강증진종합계획 2030 (HP 2030)’의 주요 내용 (비전, 목표와 주요 사업 분야 등). 3.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의 특성과 각 단계를 적절한 예시와 함께 요약.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공통 | 1. 협의의 건강증진 개념과 광의의 건강증진 개념에 대하여 각각 기술하시오 (5점). 2. 우리나라‘건강증진종합계획 2030 (HP 2030)’의 주요 내용 (비전, 목표와 주요 사업 분야 등)에 대하여 기술하시오(10점). 3.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의 특성(5점)과 각 단계를 적절한 예시와 함께 요약하여 기술(15점)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보건교육4공통 협의의 건강증진 개념과 광의의 건강증진개념 우리나라건강증진종합계획 2030 그린의 PRECEDE PROCEED 모형 요약하여 기술하시오0k
보건환경학과 보건교육4공통
1. 협의의 건강증진 개념과 광의의 건강증진 개념에 대하여 각각 기술하시오 (5점).
2. 우리나라‘건강증진종합계획 2030 (HP 2030)’의 주요 내용 (비전, 목표와 주요 사업 분야 등)에 대하여 기술하시오(10점).
3.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의 특성(5점)과 각 단계를 적절한 예시와 함께 요약하여 기술(10점)하시오.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하시고,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작성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코로나시대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협의의 건강증진 개념과 광의의 건강증진 개념에 대하여 각각 기술하시오
1) 협의의 건강증진 개념
2) 광의의 건강증진 개념
2. 우리나라‘건강증진종합계획 2030 (HP 2030)’의 주요 내용 (비전, 목표와 주요 사업 분야 등)에 대하여 기술하시오(10점).
1) 비전
2) 목표
3) 주요사업분야
4) 나의 제언
3.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의 특성(5점)과 각 단계를 적절한 예시와 함께 요약하여 기술(10점)
1) 건강신념모형의 의미
2) 건강신념모형의 주요 특징
3) 건강증진프로그램
4) 건강증진프로그램의 예시-흡연청소년의 금연교육
(1) 1단계- 사회적 사정
(2) 2단계-역학적 사정
(3) 3단계-행위 및 환경적 사정
(4) 4단계-교육 및 생태적 사정
(5) 5단계- 행정 및 정책적 사정
(6) 6단계-수행 프로그램 개발과 수행에 관계
(7) 7단계-과정평가
(8) 8단계-영향평가
(9) 9단계-결과평가
5) 나의 제언
6) 시사점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사람이 생존해 있는 동안 사람이 건강하게 병 없이 잘살면 좋겠지만 몸이 아퍼 병원에 가게 되고 그에 따른 의료 보험료를 지불하게 된다. 현재 우리나라는 가족의 부양기능 약화 등 과거에 비해 현저하게 가족의 불안정이 증가하고 양육과 보호의 기능이 온전히 수행되지 않는 가족붕괴의 우려가 심각하게 제기된 가운데 국가가 가족지원의 책임을 방기하고 있다. 현재 가족지원의 범위가 지나치게 협소하고 제한적이고, 가족지원에 대한 통합적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지 못하고 있다. 몸의 병 마음의 병 치료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그에 다른 전국에 등산열풍이 가히 폭발적인데 이는 그만큼 오래 살고자 하는 열의의 반영이라고 볼 수 있다. 즉, 그 만큼 사람들 마음속에는 오랫동안 병 걸리지 않고 살아있는 동안 무병장수를 누리고자 하는 마음이 내면적으로 잠재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건강증진은 단순히 질병의 치료나 예방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건강행위의 실천을 통하여, 개인의 건강잠재력이 충분히 발휘될 수 있도록 개인의 건강잠재력을 개발한다. 또한 보건교육적 수단, 건강 보호적 수단, 예방의학적 수단 등을 통하여 건강잠재력을 기르고, 불건전 위험요인을 감소함으로써 건강을 유지·증진하려는 적극적인 건강 향상책이다. 이를 통해 건강을 회복하고, 질병을 예방하며, 건강을 유지·증진하는 보건의료의 사업 목적 중의 하나이다.
보건교육적 수단, 건강 보호적 수단, 예방의학적 수단 등을 통하여 건강잠재력을 기르고, 불건전 위험요인을 감소함으로써 건강을 유지·증진하려는 것으로 볼 수 있다. 건강을 회복하고, 질병을 예방하며, 건강을 유지·증진하는 보건의료의 사업 목적 중의 하나이다. 이에 따라 정부에서는 국민평균수명이 100세 이상 가까워지고 있는 즈음에 맞추어 국민의 건강한 삶을 살 수 있고 무병장수를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최근에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 2020의 기본모형을 발표하였다.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 2020의 기본모형을 바탕으로 WHO에 보고하여 더 나아가 지구촌 인구가 더불어 건강한 삶을 살고자 하는 취지가 서려 있다. 이 장에서는 보건교육4공통 1. 협의의 건강증진 개념과 광의의 건강증진 개념에 대하여 각각 기술하시오 (5점). 2. 우리나라‘건강증진종합계획 2030 (HP 2030)’의 주요 내용 (비전, 목표와 주요 사업 분야 등)에 대하여 기술하시오(10점). 3.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의 특성(5점)과 각 단계를 적절한 예시와 함께 요약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공용, 2016, 간호학특론, 로젠톡스와 베커가 제시한 건강신념모형
-공용, 2019, 건강증진론, 제4차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에서 건강형평성(건강격차) 지표필요성에 관해서 설명하고 비만분야 건강형평성 향상위한 전략의견을 제시
-김영임, 박영임, 이규영(2019).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원
-김영임(2019) 보건교육 워크북,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원
-김영임, 정혜선, 박영임(2007), 건강증진이론과 적용,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원
-박영임, 유대숭, 김인자, 이인숙(2006), 건강증진과 보건교육, 수문사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2005), 보건교육사를 위한 보건교육의 이론과 실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 1.협의의 건강증진 개념과 광의의 건강증진 개념 -보건교육 2.우리나라 건강증진종합계획 2030 (HP 2030)의 주요 내용 (비전, 목표와 주요 사업 분야 등) 3.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의 특성과 예시 -2023년 방송대 보건교육 중간과제물, 보건교육
- 보건교육] 1.협의의 건강증진 개념과 광의의 건강증진 개념, 보건교육 2.우리나라 건강증진종합계획 2030 (HP 2030)의 주요 내용 (비전, 목표와 주요 사업 분야), 보건교육 3.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의 특성, 예시 -2023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보건교육 중간과제물
- 보건교육 2023] 1. 협의의 건강증진 개념과 광의의 건강증진 개념 -보건교육 2. 우리나라 ‘건강증진종합계획 2030 (HP 2030)’의 주요 내용 (비전, 목표와 주요 사업 분야 등) -보건교육 3.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의 특성과 각 단계를 적절한 예시와 함께 요약 -2023년 방송대 보건교육 중간과제물
- 보건교육 2023년] 1. 협의의 건강증진 개념과 광의의 건강증진 개념 2. 우리나라 건강증진종합계획 2030 (HP 2030)의 주요 내용 3.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의 특성(5점)과 각 단계를 적절한 예시 - 방송대 보건교육 공통형 과제
- [보건교육 2023] 1. 협의의 건강증진 광의의 건강증진 개념 2. 우리나라 건강증진종합계획 2030 3. 그린의 PRECEDE-PROCEED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영상 3 현대광고와카피전략 1.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2.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가 제시되고 있는데, 15가지 모두 다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3. 인쇄광고(신문 잡지 등의 광고) 카피(copy)를 창
- 행정 2 인적자원관리론 1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35점) 2 공직분류체계에 대해 설명하시오(15점)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행정계량분석)확률변수의 개념 및 확률변수와 표본평균 간의 관계를 간단히 기술하시오 확률변수 Y의 표준편차가 6일 때, 확률변수 Y에 각각 5배를 곱하여 만든 새로운 확률변수 Z의 분산값 등
- 마케팅커뮤니케이션_광고를 한 가지 선택하여 정교화가능모델(ELM)을 적용하여 효과를 분석하시오. 또는 본인의 태도변화 사례를 ELM을 적용하여 분석하시오.
- 부모교육 2021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과제물)- 태내기, 영아기, 유아기 발달 특성을 각각 설명하고 각 발달시기별 바람직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부모효율성 훈련(PET)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 청소년교육과 3 청소년인성교육 매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하시오 (50점)
- 생활체육지도 1 미디어와사회 - 과제명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와 [나의 미디어 경험사] (2문제 모두에 답해야 함 각 15점 합계 총 30점) (1)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 강의와 교과서에서 다룬 [침묵의 나선 이론]의 핵심 내용을 간략히
- 노인교육론3)이상적인 노인의 모습 또는 노년기 삶은 어떠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노인교육론] 각 멀티미디어 강의의 마지막에 제공되는 [영화 속 시니어월드] 영상은 12개의 노인 관련 영화를 다루었습니다. 이 중 한 영화를 선택하고 강의 1-5장 (1부 노인은 누구인가)의 내용과 연결하여 이 질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해주십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청소년인성교육, 공통) 매 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 점과 느낀 점을 제시하시오.
- 푸드마케팅4 기말과제물 자신의 농산물 구매경험을 회상하여 농산물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농산물마케팅의 필요성생각하며 답안을 작성하시오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