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2공통 인류의 삶 또는 사회를 크게 바꾼 기술사례 빅데이터를 가능한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01 / 2023.03.01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다국적기업론
개설학과 경제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다국적기업론
공통 인류의 삶 또는 사회를 크게 바꾼 기술의 사례를 가능한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교재 2, 3장 및 멀티미디어 2, 3강 참고)
하고 싶은 말
다국적기업론2공통 인류의 삶 또는 사회를 크게 바꾼 기술사례-빅데이터-를 가능한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00

무역, 경제 다국적기업론 2공통형

인류의 삶 또는 사회를 크게 바꾼 기술의 사례를 가능한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교재 2, 3장 및 멀티미디어 2, 3강 참고)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빅데이터에 관한 소고
1) 빅데이타의 개념
2) 빅데이타의 의미
3) 빅데이터의 출현배경
2. 빅데이터의 특징
1) Variety(다양성)
2) Volume(규모)
3) Velocity(속도)

3. 빅데이터의 인류사회 활용사례
1) 산업의 효율화에 쓰일 빅데이터
2) 공공 복리를 향상시키는 빅데이터
3) 건강과 행복, 부와 진리 탐구 에도 사용되는 빅데이터
4. 빅데이터의 개인정보보호의 문제 해결방안
5. 빅데이터가 인류사회에 주는 시사점
6.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인공지능은 과학자들의 지속적인 연구 발전과 노력 속에 지난 10년동안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다. 물론 과학의 모든 분야에서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지만 특히 인공지능 분야는 보편적으로 판단하기를 인간이 지시하는 대로 움직이고 조작하기 때문에 인간의 지능을 뛰어넘을 수 없다고 생각했는데 가장 난해한 분야인 바둑에서 이세돌 9단에게 승리하게 됨으로서 새로운 인공지능분야의 발달을 이루는 계기가 되었다. 이러한 인공지능 분야에 큰 발전을 이룬 바탕에는 빅데이터를 축척으로 인하여 자체적인 진화*발전을 통해 가능한 것이었다.
요즘 인터넷의 많은 활용에 따른 기업에서의 회사 정보를 저장하고 활용할 수 있는 많은 양의 데이터 가 필요하게 되어 빅데이타의 중요성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클라우드"가 다양한 기술을 포함한 용어인 것처럼, 포괄적 용어 "빅 데이터"는 아주 모호할 수 있다. 빅 데이터 시스템의 입력 데이터는 소셜 네트워크, 웹 서버 로그, 차량 흐름 센서, 인공위성 이미지, 방송 음성 스트림, 은행 거래 내역, 락 음악 MP3, 웹 페이지 콘텐츠, 정부 스캔 문서, GPS 경로 기록, 자동차 원격 측정치, 금융 시장 데이터로부터 쏟아질 수 있고, 이 목록은 끝이 없다. 검색엔진은 웹크롤링(Web crawling), 인덱싱(Indexing), 추출(Searching)의 세 단계의 순서로 작동한다. 웹크롤링 과정은 사이트의 모든 페이지를 복사한다.
이는 최신 데이터를 우선으로 하여 이루어진다. 이후 인덱싱 과정에서는 정확하고 빠른 검색이 가능하도록 데이터의 수집과 저장, 분석이 이루어진다. 마지막 과정인 추출(Searching)은 검색어를 구성하는 단어가 포함된 제목, 주제 등을 추출한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통해 검색 포털회사 중 가장 대표적인 회사가 네이버다. 우리나라 검색시장의 70%를 차지할 정도로 절대적인 위치에 있다. 그에 따른 네이버의 검색결과에 따라 네티즌의 관심도로 달라지고 있다. 요즘 사회는 정보의 파악이 용이하여 자신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정보를 쉽게 취득할 수 있다. 그 내면에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정보파악을 쉽게 할 수 있다. 이 장에서는 다국적기업론2공통 인류의 삶 또는 사회를 크게 바꾼 기술사례-빅데이터-를 가능한 구체적으로 설명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 2016, 빅데이터의이해4, 맵리듀스 빅데이터의 출현배경 수집-분석-적용-피드백의 관점에서 2014년∼2015년중 발표된 빅데이터 활용 사례찾아 정리
-강동식, 정보화진흥원, 스마트 워크, 선진 사례 공유, 2009.09.24
-김보리 김경은, 2013, 이데일러, 인재 예방위해 사기업 CISO 제도 정착돼야 강조
-신정, 최근 SmartWork Trend, 전자정보센터, 2010.11
-우경봉·제성훈·이권형(2019), 『다국적기업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정우진(2016), 글로벌 혁신 기업의 Digital Transformation.
-조윤정, 2013, 기업의 빅데이터 활용
-조성우, 2012, Big Data 시대의 기술
-최경섭, 2010, 삼성ㆍLG 원천기술 확보 세계시장서 와이브로 주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가능하다. 물리적인 공간의 제약 없이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다. 전 세계 위워크 회원들을 상대로 구인 공고를 낼 수도 있고, 사업 아이디어에 대한 피드백을 다른 국가의 회원들로부터 받을 수 있다. 때로는 기업에 필요한 사람을 전 세계 위워크 회원들 중에서 찾아 고용할 수도 있다. 공유 사무실 서비스는 건물 전체 또는 몇 개 층을 빌린 뒤 이를 여러 개로 나누어 소규모 기업이나 1인 창업자에게 재임대하면서 업무에 필요한 다양한 편의 시설을

  • (다국적기업론 2학년) 인류의 삶 또는 사회를 크게 바꾼 기술의 사례를 가능한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다국적기업론 2학년) 인류의 삶 또는 사회를 크게 바꾼 기술의 사례를 가능한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4차 산업혁명의 발전 과정 2. 스마트 팩토리란3. 스마트 팩토리의 특징4. 스마트 팩토리의 기반 기술1) 사이버물리시스템(Cyber Physical System, CPS)2) 로보틱스(Robotics)3) 3D 프린팅(3D Printing)4) IoT 기반 포그 컴퓨팅(Fog Computing)5) 사이버 보안(Cyber Security)6) 빅데이터(Big Data)5. 인공지능 스마트 팩토리의 활용1) 제조 공정 스마트

  • 다국적기업론2)인류의 삶 또는 사회를 크게 바꾼 기술의 사례를 가능한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다국적기업론2)인류의 삶 또는 사회를 크게 바꾼 기술의 사례를 가능한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1서론2인류의 삶 또는 사회를 크게 바꾼 기술의 사례1(농사)3인류의 삶 또는 사회를 크게 바꾼 기술의 사례2(인쇄술)4인류의 삶 또는 사회를 크게 바꾼 기술의 사례3(증기기관)5인류의 삶 또는 사회를 크게 바꾼 기술의 사례4(반도체)6미래유망신기술(6T)의 사례7결론8참고자료1. 서론인류의 역사는 지금까지 혁명이라는 과도기적 과정을 거치며 발

  • 다국적기업론2공통) 4차 산업혁명의 의미를 밝히고, 4차 산업혁명이 기업의 인적자원관리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될지 설명하시오0k
  • 다국적기업론2공통) 4차 산업혁명의 의미를 밝히고, 4차 산업혁명이 기업의 인적자원관리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될지 설명하시오0k경제, 무역 다국적기업론2공통4차 산업혁명의 의미를 밝히고, 4차 산업혁명이 기업의 인적자원관리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될지 설명하시오.(30점)Ⅰ. 서 론요즘 사회는 과거에 비하여 굉장히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그 주역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등 제 4차 산업혁명의 주역들이 사회변화를 주도하고 있기 때문

  • [조직문화] 네슬레 & 남양유업 조직문화비교
  • 기업도 하나의 유기체로서 퍼스낼러티를 갖게 되는데 그 목표된 퍼스낼러티가 무엇인가를 밝히는 것이다. 네슬레는 책임감 있는, 일관성 있는, 적극적인, 보수적인, 융통성 있는 개성을 기업의 목표 퍼스낼러티로 정하고 있다. 그래서 네슬레는 보수적인 것 같으면서 세계 각 시장과 소비자의 특성에 적응할 수 있도록 융통성을 발휘하는 기업 품격을 소유하고 있다. 기업 브랜드 포지셔닝(Corporate Brand Positioning)은 소비자 또는 목표집단의 마음속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