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재를 참고하여 로컬푸드 운동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에 있는 로컬푸드 운동을 조사하여 설명한 후, 자신이 만들고 싶은 로컬푸드 운동에 대해서 계획하여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1.07 / 2023.01.0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열린사회와21세기
공통 교재를 참고하여 ①‘로컬푸드 운동’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②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에 있는 ‘로컬푸드 운동’을 조사하여 설명한 후, ③ 자신이 만들고 싶은 ‘로컬푸드 운동’에 대해서 계획하여 서술하시오.
하고 싶은 말
성심성의껏 작성한 글이며, 다양한 참고자료를 사용하여 글을 풀어나갔습니다. 성적은 A+ 이 나왔습니다. 그 이후에도 여러 번 자료를 검토하여 더욱 완성도가 높은 자료로 만들어 냈습니다. 구매하시면 후회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목차
Ι. 서론

Ⅱ. 본론
1. 로컬푸드란?
2. 로컬푸드의 유형
1) 도시농업
2) 농민장터
3) 생산장터
4) 생활협동조합
5) 농산물 꾸러미
3. 우리지역 로컬푸드 운동
1) 공주시 로컬푸드 운동
2) 세종시 로컬푸드 운동
4. 내가 만들고 싶은 로컬푸드 운동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모두 다 아는 사실이겠지만, 유통단계가 많으면 많을수록 가격이 상승하게 된다. 우리나라는 교통과 정보통신이 발달했지만, 신기할 정도로 유통단계가 복잡한 편이다. 그렇기 때문에 유통단계를 최소화한 이마트 노브랜드가 엄청난 열풍을 가져오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물론, 노브랜드는 브랜드 값이 빠져서 싼 것도 있겠지만 말이다.
한경산업 20216년 1월 20일 기사에 의하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34개 주요 농산물 가격을 분석한 결과, 45%는 유통비용인 것으로 조사됐다. 농산물 가격이 1000원이라면 450원은 유통과정에서 발생한 비용이라는 의미다. 고랭지무와 고랭지배추는 유통비용 비중이 72.0%와 71.8%에 이른다. 양파(68.4%) 고구마(59.7%) 닭고기(58.4%) 등도 유통마진이 절반 이상이다. 농수산물 유통과정은 농가→생산자단체→산지유통인→도매시장 법인→중도매인→소매업체→소비자 등 5~7단계로 복잡하다.〃 고 한다.
이러한 유통구조 때문에 생산농가는 정당한 수익을 얻지 못하고 소비자는 비싼 가격에 음식을 먹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것을 현실화시키기 위하는 것이 ‘로컬푸드 운동’이다.
본론에서는 교재를 참고하여‘로컬푸드 운동’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에 있는 ‘로컬푸드 운동’을 조사하여 설명한 후, 자신이 만들고 싶은 ‘로컬푸드 운동’에 대해서 계획하여 기술해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김종남, 2020,「대전ㆍ충청ㆍ세종 지역의 로컬푸드 활성화 연구 : 소비자, 지역농민, 매장관계자의 인식 비교를 중심으로」,『忠南大學校 大學院 소비자생활정보학과 석사학위논문』.
오지현·홍은실, 2017,「로컬푸드의 소비자 지식과 태도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효과: 로컬푸드 태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한국지역사회생활과학회지』제28권 제4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2년 2학기 열린사회와21세기 기말시험 과제물(로컬푸드 운동)
  • (열린사회와21세기 3학년) 교재를 참고하여 로컬푸드 운동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에 있는 로컬푸드 운동을 조사
  • (열린사회와21세기 3학년) 교재를 참고하여 로컬푸드 운동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에 있는 로컬푸드 운동을 조사하여 설명한 후, 자신이 만들고 싶은 ‘로컬푸드 운동’에 대해서 계획하여 서술하시오. 목 차Ⅰ. 서론Ⅱ. 본론1. 로컬푸드 운동이 무엇인지 설명2.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에 있는 ‘로컬푸드 운동’을 조사1) 사례12) 사례23) 사례33. 자신이 만들고 싶은 ‘로컬푸드 운동’에 대해서 계획1) ‘로컬푸드 운동’ - 학교

  • [열린사회와21세기 2022 기말] 로컬푸드 운동 무엇인지 설명,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 로컬푸드 운동, 자신이 만들고 싶은 로컬푸드운동 계획
  • 열린사회와21세기교재를 참고하여 ①‘로컬푸드 운동’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②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에 있는 ‘로컬푸드 운동’을 조사하여 설명한 후, ③ 자신이 만들고 싶은 ‘로컬푸드 운동’에 대해서 계획하여 서술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로컬푸드 운동의 개요1) 로컬푸드 운동의 등장배경2) 로컬푸드 운동의 개념3) 로컬푸드운동의 전개4) 로컬푸드 운동의 방법과 효과2.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에 있는 ‘로컬푸드 운동’을 조사하여 설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FILE:107 자기소개 관련 면접 전략(1).hwp▶ 자기소개 관련 면접 전략- 자기 PR을 해 보십시오. - 3분동안 자기 PR을 해 보십시오. - 자신의 장점을 3가지만 말해보세요.어떤 일이든 성실하게 하고, 끝까지 기다릴 수 있는 인내력과 약속에 대해서 철저함을 갖고 있습니다. - 자신의 가장 큰 약점은 무엇입니까? -업무가 일정 기간 내에 끝나지 않으면, 매우 불안해 합니다. 사소한 일에 너무 많은 걱정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자신의 장점과 단점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후에 면접의 자료로 쓰인다. 따라서 자기소개서엔 그 사람을 파악할 수 있는 다각적인 정보가 담겨져 있어야 한다. ② 자신의 생각을 담는 그릇이 자기소개서이다. 자기소개서는 서류전형의 경우 당락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필기시험을 치르는 경우에도 면접의 기초가 된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이력서가 개개인을 개괄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기초자료라면, 자기소개서는 보다 깊게 한 개인을 이해할 수 있는 자료로 활용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