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검사및측정4)워크넷 사이트(www.work.go.kr)의 성인용 심리검사 중 자신에게 필요한 검사를 2개 선택하여 실시하고 아래 내용을 모두 포함하여 과제를 작성하십시오. 실시한 검사명 제시 및 검사에 대한 설명, 각 검사를 선택한 이유, 검사결과지 2개의 “검사명”, “본인 이름”, “검사실시일” 화면, 검사결과 설명, 검사 실시과정과 결과를 통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9 / 2022.09.19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교육학과 청소년교육과4 심리검사및측정 워크넷 사이트wwwworkgokr의 성인용 심리검사 중 자신에게 필요한 검사를 2개 선택하여 실시
- 2021년 2학기 심리검사및측정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워크넷 사이트(www.work.go.kr)의 성인용 심리검사 중 자신에게 필요한 검사를 2개 선택하여 실시하고 아래 내용을 모두 포함하여 과제를 작성하십시오)
- 2021년 2학기 심리검사및측정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워크넷 사이트의 성인용 심리검사)
- 2021년 2학기 심리검사및측정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워크넷 사이트의 성인용 심리검사)
- 2022년 2학기 심리검사및측정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워크넷 사이트의 성인용 심리검사)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심리검사및측정 |
---|---|---|---|---|---|
공통 | 검사실시 및 결과보고서 작성 워크넷 사이트(www.work.go.kr)의 성인용 심리검사 중 자신에게 필요한 검사를 2개 선택하여 실시하고 아래 내용을 모두 포함하여 과제를 작성하십시오. 1. 실시한 검사명 제시 및 검사에 대한 설명 (분량: 30~40줄) -워크넷의 검사소개를 그대로 옮겨 적지 말고, 이해한 바를 요약정리할 것. 2. 각 검사를 선택한 이유 (분량: 10~20줄) -강의를 토대로 검사대상의 특성과 필요, 검사실시 목적에 부합하는 검사를 선택할 것. 3. 검사결과지 2개의 “검사명”, “본인 이름”, “검사실시일” 화면 (분량: 1장 이내) -2022년 8월 이후, 본인 실명으로 검사를 실시하고, 검사결과지의 검사명, 본인이름, 검사실시일 부분을 화면캡처하여 포함할 것. 필수사항이며 식별가능해야 함. 4. 검사결과 설명 (분량: 60~80줄 내외) -구체적인 결과 수치와 주요 내용을 포함하되, 워크넷 검사결과지를 그대로 옮겨 적지 말고, 이해한 바를 정리하여 작성할 것. 5. 검사 실시과정과 결과를 통해 자신에 대해 알게 된 점과 향후 계획 (분량: 30~40줄) -자기이해, 대인관계, 진로 측면에서 작성할 것. |
- 하고 싶은 말
- 심리검사및측정4)워크넷 사이트(www.work.go.kr)의 성인용 심리검사 중 자신에게 필요한 검사를 2개 선택하여 실시하고 아래 내용을 모두 포함하여 과제를 작성하십시오. 실시한 검사명 제시 및 검사에 대한 설명, 각 검사를 선택한 이유, 검사결과지 2개의 “검사명”, “본인 이름”, “검사실시일” 화면, 검사결과 설명, 검사 실시과정과 결과를 통해 자신에 대해 알게 된 점과 향후 계획
- 목차
-
1. 서론
2. 실시한 검사명 제시 및 검사에 대한 설명
3. 검사를 선택한 이유
4. 검사결과지 화면
5. 검사결과 설명
6. 알게 된 점과 향후 계획
7. 결론
8.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서론
검사는 인간의 잠재적 능력을 측정하기 위하여 개발된다. 예를 들어, 개인의 지능이나 적성을 측정하기 위하여 또는 일정 교육을 받은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를 측정하기 위하여 검사는 개발된다. 그러나 문항의 보안 등의 문제로 하나의 검사를 반복하여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보편적이므로 검사 제작 기관은 같은 측정 목적을 가진 검사이지만, 서로 다른 문항으로 구성된 여러 개의 검사 형을 개발하여 사용한다.
검사형은 서로 다른 문항으로 구성되지만, 같은 구인을 측정할 목적으로 동일한 내용 및 통계적 계획표에 따라 제작된다. 그럼에도 검사형은 각기 다른 문항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검사 간 난이도에 차이가 있을 수 있고, 결과적으로 서로 다른 검사형으로부터 나온 점수를 직접 비교하는 것은 타당하지 못하다.
동일하지 않은 평가 방법과 평가 상황에서 얻어진 결과들이 중요한 교육적 의사결정을 위한 판단 자료로 활용되기 위해서는 먼저 이들 평가 결과들 간의 상호 비교가 가능해야 한다.
예를 들어, 선발을 목적으로 두 개 이상의 검사를 실시한 경우, 서로 다른 과목을 선택해 시험을 치른 학생들의 성적을 비교해야 할 경우, 동일 특성을 서로 다른 방법으로 평가한 결과를 비교할 경우, 또는 종단적 학력 비교나 각 학생들의 능력 수준에 맞는 검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공통 척도에서 해석하고자 할 경우 등과 같은 다양한 평가 상황에서 검사점수들을 비교 가능한 점수체제로 변환시키는 검사점수 조정과정이 요구된다.
2. 실시한 검사명 제시 및 검사에 대한 설명
- 참고문헌
-
한국고용정보원 워크넷 사이트 (www.work.go.kr)
전용오, 김영빈, 신혜숙 (2016). 심리검사및측정. 방송대 출판문화원.
김동민 (2019), 심리검사와 상담, 학지사
신수경 (2019), 심리검사 해석상담, 조성희, 학지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