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과청소년 1학년]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및 프로그램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3.09 / 2022.03.09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학교교육과청소년2020)초등학교나 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2개를 수집한다. 각 운영 계획서에 제시된 (가)학교 별 프로그램의 구성을 요약하고, 프로그램 구성의 장·단점을 근거를 들어 3가지 이상 서술한다. (나)자신이 가진 특기나 기능(할 줄 아는 것) 등을 3가지 이상(1점 감점) 쓰고, 각 기능이 청소년의 성장과 발달 및 방과후 학교의 프로그램과
- [청소년과학교교육 공통]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방과후학교의 운영계획서를 각 1개(총2개)를 수집한 후, 운영방식(a)과 프로그램 내용(b)을 비교하시오
- (청소년과학교교육 공통) 초등학교에서 운영되고 있는 방과후학교의 운영계획서 2개를 수집한 후, 특기 적성 관련 프로그램의 운영방식과 구성을 요약, 비교하시오
- [2016-2 청소년과학교교육] 초등학교 방과후학교의 운영계획서 2개를 수집한 후, 특기 적성 관련 프로그램의 운영방식과 구성을 요약, 비교
- [청소년과학교교육] 초등학교에서 운영되고 있는 방과후학교의 운영계획서 2개를 수집, 특기 적성 관련 프로그램의 운영방식과 구성을 요약, 비교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학교교육과청소년 |
---|---|---|---|---|---|
공통 |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및 프로그램 분석(30점) 1.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전체) 2개를 수집한 후, 다음 사항을 정리한다. (가) 학교 별 프로그램 구성을 요약한다. (나) 전체 프로그램 구성 상, 각 학교가 가진 강점을 학교별로 2가지 이상 서술한다. * 주의: 주차별 계획이 아닌, 학교 전체에서 개설하는 프로그램 구성임 2. 자신이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1가지를 선택한다. (가) 선택한 프로그램의 내용을 다룬 기존 프로그램 자료를 검색한 후 대상과 차시별 내용(5회 이상)을 요약 제시한다. (나) 선택한 프로그램이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 가지고 있는 구성 상 강점 3가지를 그 이유를 들어 설명한다. |
- 하고 싶은 말
- [학교교육과청소년 1학년]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및 프로그램 분석
- 목차
-
1.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분석
가. οο 초등학교
(1) 프로그램 구성 요약
1) 한자
2) 영어연극
3) 컴퓨터
4) 배드민턴
(2) 프로그램의 강점과 그 이유(2가지)
1) 그림 자료 활용
2) 흥미 위주의 수업
3) 공간활용
나. ΔΔ 초등학교
(1) 프로그램 구성 요약
1) 독서?논술
2) 합창
3) 그리기
(2) 프로그램의 강점과 그 이유(2가지)
1) 학습에 대한 흥미와 미래 사회에 적응
2) 학부모와 학생의 의견
3) 기회 확대
2. 나의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가. 프로그램명과 대상, 주차별 구성 내용 요약
(1) 프로그램명과 대상
(2) 주차별 구성 내용 요약
나. 구성 상 강점과 이유
(1) 강점 1 - 스티커의 지급 및 전체 시상
(2) 강점 2 - 평가
(3) 강점 3 ? 무료 교재활용
(4) 강점 4 - 자신들의 수준에 맞는 수업
(5) 강점 5 - 학습자상황분석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분석
가. οο 초등학교
(1) 프로그램 구성 요약
1) 한자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주 2회(화요일, 금요일) 3시간씩 운영하는데 실생활에 사용되는 한자를 익혀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하였으며 언어능력 및 어휘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였다. 수업은 훈과 음 익히기, 필순에 따라 쓰면서 외우기, 단어와 단음?장음 구별하기, 사자성어의 뜻을 파악하고 활용하기 등으로 이루어졌다. 한자는 교실 부족으로 인해 과학실에서 수업을 하고 있었는데 보기에도 긴 의자에 학생들이 여럿이 앉아서 수업을 받기가 불편해 보였다. 소규모학교라서 잉여 교실이 거의 없는 상태이고 잉여 교실 한 곳은 2학기부터 방으로 개조하여 돌봄교실로 운영되고 있는 상황이었다.
- 참고문헌
-
“방과후학교운영지원센터”(https://www.afterschool.go.kr 하단에 지역 센터)
교육부(2019). 2020년도 방과후학교 길라잡이.
경기도교육청(2020). 방과후학교 운영 길라잡이. 수원: 경기도교육청.
전도근(2011). 방과후학교의 이론과 실제. 파주: 교육과학사.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과학교교육2017-초등학교와 중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각 1개씩 수집하여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구성을 비교한 이후, 자신이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시한다.
- [학교교육과청소년1공통]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와 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 1개씩 수집한다. 각 운영 계획서에 제시된 프로그램의 구성을 요약하고, 프로그램 구성의 특징이나 장·단점을 3가지 이상 서술한다. 또한 자신이 가진 특기나 기능(할 줄 아는 것) 등을 3가지 이상 쓰고, 자신의 특기나 기능과 관련된 직접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개요
- 초등학교나 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2개를 수집한다 각 운영 계획서
- 초등학교나 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2개를 수집한다 각 운영 계획서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학교교육과청소년(공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산업안전, 공통) 1. 안전보건경영체계의 핵심 내용인 P(Plan) - D(Do) - C(Check) - A(Action) Cycle에 대하여 설명하고, PDCA Cycle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노력해야 하는 사항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한 개인 의견을 A4 1장 내외로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2. 정성적
- 국문 3 고전소설강독 1 삼설기 _ 삼사횡입황천기에 나타난 소지의 내용을 중심으로 세 명의 선비가 추구한 삶의 방식을 정리하고 자신의 가치관에 비추어 그것을 평가하시오 2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 행동경제학3공통 외부과제물 사이트통해 구입한 과제물사용하는 0점 처리 행동경제학강의에서 배운개념 자유롭게 활용하여 해결 방안제시해보라0
- 사회문제론 2024년 1학기 기말과제-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특수아교육4B)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 2024년 1학기 푸드마케팅 기말과제-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간략히 설명, 브랜드,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 본인을 농산물 판매자 또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농산물 종류, 브랜드(이름),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
- 자원봉사론4공통) 각자자신이 어떤대상이든 특정한대상을선정하여 자원봉사를 실천해보고자원봉사활동의문제점과 자원활동활성화발전방안0k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푸드마케팅)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설명 농산물 브랜드의 중요성 농산물 마케팅의 필요성 등
- 2024년 1학기 사회문제론 기말과제-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동서양고전의이해)가장 감명 깊게 읽은 동양의 고전(1~7장) 한 편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 가장 비판적으로 읽은 고전 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