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정보사회 2022년] 1.컴파일러와 인터프리터의 역할과 두 방식의 기능적 차이점 인터넷과정보사회 2.컴퓨터를 구성하는 입력, 출력, 처리, 기억, 보조기억 장치의 역할 각 장치에 포함되는 대표 기기 1개를 선택하여 기능을 구체적으로 설명 인터넷과정보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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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농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터넷과 정보사회
개설학과 생활과학과(공통)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터넷과 정보사회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터넷과 정보사회
공통 1. 컴파일러와 인터프리터의 역할과 두 방식의 기능적 차이점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1000자 내외, 10점)
2. 컴퓨터를 구성하는 입력, 출력, 처리, 기억, 보조기억 장치의 역할을 각각 서술하고 각 장치에 포함되는 대표 기기 1개를 선택하여 기능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3000자 내외, 20점)
하고 싶은 말
2022년 1학기 인터넷과정보사회 공통형 과제(농학, 생활과학, 보건환경)

1. 컴파일러와 인터프리터의 역할에 대해 정확하게 기술했습니다.
2. 컴파일러와 인터프리터 방식의 기능적 차이점을 구체적으로 서술면서 표로 정리하여 보기 쉽기 나타냈습니다.
3. 과제에 맞게 컴퓨터를 구성하는 입력, 출력, 처리, 기억, 보조기억 장치의 역할을 각각 정리했습니다.
4. 대표 기기 1개를 선택하여 각 장치의 기능을 구체적으로 기술했습니다.
5. 2022년 1학기 인터넷과정보사회 공통형 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목차
인터넷과정보사회 2022년

Ⅰ. 서 론

II. 본 론
1. 컴파일러와 인터프리터의 역할과 두 방식의 기능적 차이점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1) 컴파일러
2) 인터프리터
3) 컴파일러와 인터프리터 기능점 차이점 정리
2. 컴퓨터를 구성하는 입력, 출력, 처리, 기억, 보조기억 장치의 역할을 각각 서술하고 각 장치에 포함되는 대표 기기 1개를 선택하여 기능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1) 입력장치
2) 출력장치
3) 중앙처리장치
4) 기억장치
5) 보조기억장치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터넷과정보사회 2022년

Ⅰ.서 론

컴파일러와 인터프리터의 역할과 두 방식의 기능적 차이점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컴퓨터를 구성하는 입력, 출력, 처리, 기억, 보조기억장치의 역할을 설명하고, 각 장치에 포함된 대표적인 장치를 하나 선택하여 그 기능을 자세히 설명한다. 컴파일러와 인터프리터 방식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해석하고 실행하는 대표적인 방식이다. 컴파일 태스크는 컴파일러에 의해 실행되고 인터프리터 태스크는 인터프리터에 의해 실행된다. 두 가지 개념이 분명히 다르기 때문에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는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로 언어를 실행하도록 설계되었다. 인터넷과 다양한 정보기기의 발달로 우리 사회는 점차 정보 유틸리티의 세계로 진입하고 있다. 특히 수업 내용에서 알 수 있듯이 각종 첨단 기기들의 등장으로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실시간으로 지인들과 소통할 수 있게 됐다. 그리고 다양한 정보를 정확하게 얻을 수 있었다. 따라서 정보화 사회에 필요한 장치를 연구하기 위해 교과서와 강의에서 소개된 컴파일러와 인터프리터의 역할과 두 가지 방법의 기능적 차이를 연구하고 입력장치, 출력장치, 처리 장치, 기억장치 등을 연구하는 것을 정보화 시대를 살아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각 기기에 포함된 대표적인 기기를 하나씩 선정하여 그 기능을 자세히 살펴보는 것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인터넷과 정보사회의 특성을 빠르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II.본 론

1. 컴파일러와 인터프리터의 역할과 두 방식의 기능적 차이점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1) 컴파일러
참고문헌
정재화, 곽덕훈(2015). 인터넷과정보사회. 한국방송통신대출판문화원.
조진수. 사용자 운영체제에 따른 스마트폰 이용의도의 차이에 관한 연구 : 기술수용모델(TAM)을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2011
강재은. 운영체제에 따른 스마트폰의 지속적 사용 결정요인 비교 연구. 제주대학교 대학원. 2011
Cooper, Keith D. & Linda Torczon, Engineering a compiler, Morgan Kaufmann, 2004, pp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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