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_21학년도1학기 기말시험)_프로그램개발과평가(공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1.10 / 2022.01.10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사회복지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프로그램개발과평가
공통 1. 논리 모델의 구성요소와 그 요소들이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설명하고, 코로나 19시대에 아동, 노인, 장애인, 지역사회 등 문제 상황을 중심으로 논리 모델을 적용하여,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프로그램 사례(1가지)를 제시하시오(35점).

2. 우리가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를 왜 해야 하는지 그 필요성 및 중요성을 설명하고, 졸업 후 프로그램 전문가로서 어떤 역할과 자세로 임할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35점).
하고 싶은 말
2021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평가)

프로그램개발과평가(공통)

1. 논리 모델의 구성요소와 그 요소들이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설명하고, 코로나 19시대에 아동, 노인, 장애인, 지역사회 등 문제 상황을 중심으로 논리 모델을 적용하여,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프로그램 사례(1가지)를 제시하시오(35점).
2. 우리가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를 왜 해야 하는지 그 필요성 및 중요성을 설명하고, 졸업 후 프로그램 전문가로서 어떤 역할과 자세로 임할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35점).
목차
1. 논리 모델의 구성요소와 그 요소들이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설명하고, 코로나 19시대에 아동, 노인, 장애인, 지역사회 등 문제 상황을 중심으로 논리 모델을 적용하여,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프로그램 사례(1가지)를 제시하시오.

2. 우리가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를 왜 해야 하는지 그 필요성 및 중요성을 설명하고, 졸업 후 프로그램 전문가로서 어떤 역할과 자세로 임할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본문내용
1. 논리 모델의 구성요소와 그 요소들이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설명하고, 코로나 19시대에 아동, 노인, 장애인, 지역사회 등 문제 상황을 중심으로 논리 모델을 적용하여,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프로그램 사례(1가지)를 제시하시오.

논리 모델의 5가지 구성요소는 다음과 같다. 첫째, 문제상황이다. 문제상황이란 현재 그리고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변화가 필요한 문제 상황을 의미한다. 문제상황에서는 프로그램 개입의 동기나 필요성을 설명하고 프로그램 기획의 필요성과 지역사회의 욕구 또는 문제를 제시한다. 둘째, 투입이다. 투입은 프로그램 지원에 필요한 인적/재정적 자원 등 투입되는 모든 자원을 의미한다.
참고문헌
박정은 기자. 독거노인 급증ㆍ코로나 고립…“정신건강에도 빨간불”, 메디컬튜데이, 2020년 10월 2일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7차 교육과정에 대한 견해 수준별 교육과정과 특별 보충과정의 문제점과 해결 방향
  • 개발 등 수업 자료의 확충이 필요하며 상치 과목 해소를 위한 학교간 이동 교사 (교육청 소속 교사, 순회교사)를 확보시켜 줘야 한다. 그리고 교사의 부전공 연수를 확대 시켜 교사의 능력을 키워줘야 할 것이다. 결론으로 이론이 아닌 현실에 바탕을 둔 교육과정이 편성되기 위해서는 현직에 있는 교사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되고, 교사의 참여 기회가 확대되어야 하며 교육과정을 5년 주기로 바꾸지 말고 연속선상에서 수시로 보완해 나갈 수 있는

  • 입학사정관제 도입배경 및 목적, 정착을 위한 발전방안
  • 평가 등이 가능한 수시 모집에서 그 비중이 더욱 크다.하지만 과연 교육 당국이 공언한 대로 입학 사정관 전형이 확대된다고 해서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고 대학에 들어갈 수 있을지는 의문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서강대를 비롯한 일부 대학은 2011학년도 입시부터 공인 영어 시험 점수를 등급별로 반영하여 학생 간 편차를 줄이겠다고 밝혔다. 또한 고려대와 연세대는 일반 학생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AP나 UP, SAT 등을 서류 평가에 반영하지 않기로 했으며

  • 2023년 2학기 방송통신대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기말과제물)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교육목표 및 원리에 대해 논하시오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교육과정에 관해 논하시오
  • 평가된다.이처럼 두 교육 방법은 각각의 독특한 방식으로 영유아의 개성을 존중하고 발달을 지원한다. 따라서 교육자와 부모는 각각의 철학과 가치, 그리고 원리를 깊이 이해하고 영유아의 발달과 성장을 위해 어떤 교육 방법을 적용해야 하는지 고민하고 선택해야 할 것이다.Ⅳ.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이소은⋅민하영(2021).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서울: 방송대출판문화원.김명숙(2009).

  • [정보시스템] 교육 콘텐츠 시스템, EBSi 정보시스템 분석
  • 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6월 모의평가에서 EBS연계효과가 뚜렷이 드러났다. 교육과학기술부는 수능과 EBS 수능 교재와의 연계율을 6월 1차 모의 수능 50%, 9월 2차 모의 수능 60%, 11월 본 수능 70%로 상향 조정하겠다고 밝힌 바 있으며 실제로도 지난6일 EBS가 집계해 발표한 6월10일 모의평가 실시 이후 한 달간 하루 평균 EBSi 강좌 이용건수는 69만4730건으로 모의평가 실시 이전(48만7977건)에 비해 약 4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루 평균 EBSi 방문자 수 역시 6

  • [교사론] 교육실습의 문제점 분석
  • 시험 출제 비중이 낮은 수업을 직접 시행한 다.❖ 조, 종례 지도 계속❖ 자율 학습 지도 및 생활 지도 계속❖ 특별활동 지도 계속❖ 기말고사의 과정을 파악 및 시험 문제의 일부 작성 ❖1주에 한 번씩 교사양성과정(교육대학교)의 수업을 병행-본인이 직접 시행한 수업을 촬영 하여 교수에게 피드백을 받는다.7-8월< 중간 자기 점검 및 평가 >❖ 학기 말 성적 처리 업무 참여 ❖ 방학식 ❖ 교육실습생의 자기 점검-1학기 동안의 일지나 수업을 바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