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에게묻다 1학년 공통) 사람들은 삶을 살아가면서 뜻하지 않게 폭풍을 만난 후 고통받기도 한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0.22 / 2021.10.22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2021 심리학에게묻다][기말시험] 사람들은 삶을 살아가면서 뜻하지 않게 폭풍을 만난 후 고통받기도 한다. 교재와 영상강의 10장의 “삶의 폭풍 지나가기” 를 참고하여(기타 자료 참고 가능),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설명한 후,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을 제시하시오.
- 심리학에게묻다 기말] 사람들은 삶을 살아가면서 뜻하지 않게 폭풍을 만난 후 고통받기도 한다. 교재와 영상강의 10장의 “삶의 폭풍 지나가기”를 참고하여,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설명,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 심리학에게묻다, 2021년 방송대 심리학에게묻다 기말, 심리학에게묻다
- (방송통신대 심리학에게묻다 기말과제물)사람들은 삶을 살아가면서 뜻하지 않게 폭풍을 만난 후 고통 받기도 한다. 교재와 영상강의 10장의 삶의 폭풍 지나가기 를 참고하여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설명한 후,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을 제시
- 심리학에게묻다 기말) 사람들은 삶을 살아가면서 뜻하지 않게 폭풍을 만난 후 고통받기도 한다 심리학에게묻다 교재와 영상강의 10장의 “삶의 폭풍 지나가기”를 참고하여,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설명,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 제시 2021년 심리학에게묻다 기말
-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심리학에게묻다) 사람들은 삶을 살아가면서 뜻하지 않게 폭풍을 만난 후 고통받기도 한다. 교재와 영상강의 10장의 “삶의 폭풍 지나가기” 를 참고하여(기타 자료 참고 가능),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설명한 후,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을 제시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개설학과 | 생활체육지도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심리학에게묻다 |
공통 | 사람들은 삶을 살아가면서 뜻하지 않게 폭풍을 만난 후 고통받기도 한다. 교재와 영상강의 10장의 “삶의 폭풍 지나가기” 를 참고하여(기타 자료 참고 가능),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설명한 후,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을 제시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심리학에게묻다 1학년 공통) 사람들은 삶을 살아가면서 뜻하지 않게 폭풍을 만난 후 고통받기도 한다. 교재와 영상강의 10장의 “삶의 폭풍 지나가기” 를 참고하여(기타 자료 참고 가능),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설명한 후,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을 제시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외상사건의 개념 및 특징
2.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1)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의 개념
2)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의 특징
3)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의 원인
4)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
5)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의 증상
3.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관리의 중요성
4.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
1) 자기자비
2) 용서
3) 삶의 의미 찾기
4) 자신의 상처에 대한 인식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외상(trauma)이란 원래 외부로부터의 상처를 의미하지만, 이상심리·정신병리학에서는 정신적 의미의 상처를 의미한다. 천재지변, 교통사고, 화재, 성폭행 등과 같이 생명과 신체에 대한 심각한 손상 위협을 주는 극심한 사건으로 인한 정신적 충격을 외상이라고 한다. 즉, 사건 자체가아니라 어떤 사건으로 인해서 인간이 받는 정신적인 영향을 표현하는 개념이다. 외상, 즉 사람에게 심리적 충격을 주는 사건들을 총체적으로 외상성 사건(traumatic event)라고 하며 외상은 필연적으로 외상성 사건이 선행되어야 겪을 수 있는 증상이다. 개인에게 DSM(미국심리학회의 진단·통계위원회가 발간한 정신장애진단 및 통계편람)에 정의된 외상성 사건의 개념은 계속해서 재정의 되었는데 이를 살펴보면, DSM-Ⅲ에서 PTSD가 공식 진단명으로 인식되었고, 재경험, 반응의 둔화, 과각성 증상과 같은 증상적 반응으로 PTSD의 범위를 분류하였다. 이후 DSM-Ⅲ-R에서는 일반적 인간 경험의 범위를 넘어선 사건 혹은 거의 모든 사람들이 현저하게 스트레스를 느끼는 사건이라고 정의하였고, DSM-Ⅳ(APA, 1994)에서는 개인의자기 자신이나 타인에게 실제 죽음 또는 죽음의 위협을 주는 심각한 상해나 신체적 안녕에 위협을 주는 사건들을 경험하거나 목격하는 것을 포함하며 극심한 불안, 무력감 혹은 공포의 반응이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고 재정의 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설명한 후,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을 제시해 보겠다.
- 참고문헌
-
하혜숙·강지현(2020). 심리학에게 묻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김찬형(2005).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대한내과학회지.
권석만 (2013). 현대이상심리학. 서울: 학지사.
박영신, 김의철 (2001). 『자기효능감과 삶의 질』, 서울, 교육과학사.
문종원,『상실과 슬픔의 치유』, 바오로딸 2011.
유연화, 이신혜, 조용래 (2010). 자기 자비, 생활 스트레스, 사회적 지지와 심리적증상들의 관계. 인지행동치료.
남보라(2008). 한국판 외상 후 스트레스 진단 척도의 신뢰도 및 타당도 연구.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통신대 심리학에게묻다 사람들은 삶을 살아가면서 뜻하지 않게 폭풍을 만난 후 고통받기도 한다 교재와 영상강의 10장의 삶의 폭풍 지나가기를 참고하여(기타 자료 참고 가능),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설명한 후,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을 제시하시오 (5)
- 심리학에게묻다1) 사람들삶을살아가면서 뜻하지않게 폭풍만난후고통받기도한다 삶의 폭풍 지나가기 외상후스트레스장애외상극복할 수 있는 제시하시오0k
- (심리학에게묻다 공통) 사람들은 삶을 살아가면서 뜻하지 않게 폭풍을 만난 후 고통받기도 한다
- 방송통신대_심리학에게묻다_사람들은 삶을 살아가면서 뜻하지 않게 폭풍을 만난 후 고통받기도 한다 교재와 영상강의 10장의 삶의 폭풍 지나가기를 참고하여(기타 자료 참고 가능),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설명한 후,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을 제시하시오 (1)
- 2021년 2학기 심리학에게 묻다 -10장의 “삶의 폭풍 지나가기” 를 참고하여(기타 자료 참고 가능),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설명한 후,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을 제시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