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9.15 / 2021.09.15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
하고 싶은 말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였습니다. 과제 작성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세계 게임 시장의 현황
2. 국내 게임산업과 시장의 현황
3. 국내 게임산업의 위기 요인
4. 게임산업 전망
5. 느낀 점 및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

Ⅰ. 서론
최근 정부가 게임산업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혁신성장동력으로 집중적으로 육성하기로 하였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 디지털 경제 시장에 대한 수요가 대폭 증가할 것으로 판단하면서 정부가 게임산업을 콘텐츠 분야 핵심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원을 대폭 강화했다. 게임은 전체 콘텐츠 수출에 대한 기여도가 워낙 큰 데다 성장 여력도 커서 국내뿐만이 아니라 해외에서도 지원예산을 대폭 늘리고 있다. 현재 게임산업은 2000년대에 진입하면서 비디오·콘솔 게임이 주류를 이루던 게임 시장이 온라인 게임으로 점차 재편되어가고 있다. 이에 따라, 기존의 비디오·콘솔 게임기들도 네트워크 기능을 탑재해 온라인 게임이 가능하도록 점차 변화하고 있다. 상대적으로 코로나19 사태는 콘솔 게임에 부정적 영향을 끼쳤다. 콘솔 게임과 관련해 대기업 간 협업, 인증, 개발, 배포가
참고문헌
국내외 게임산업 분석보고서 2022(개정판)(2022 개정판)비피기술거래, 비피제이기술거래 저, 비티타임즈,2021.08.02.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21년 5+6월호(통권 47호)한국콘텐츠진흥원 저,한국콘텐츠진흥원,2021.06.15.
대한민국 게임 산업: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 박형택 저, 오미글로벌, 2019.09.09.
GAME 산업의 1 to 100(정부도 인정한 4차 산업의 핵심,한국어,베트남어)비피글로벌연구회 저, 비피기술거래, 2018.06.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4공통) 국내 여가산업의 현황과 미래0k
  •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4공통) 국내 여가산업의 현황과 미래0k청소년교육과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4공통과제명:국내 여가산업의 현황과 미래Ⅰ. 서 론사람은 누구나 여가, 즉, 레제를 즐기고자 하는 마음이 내면에 존재하고 있다. 여가를 보내면 마음에 여유도 생기도 자신을 되돌아 볼수 있는 계기가 되어 미래청사진도 구상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해 주기도 한다. 여가란 노동으로부터의 신체적 해방과 자신에게 부과된 의무감으로부터 해방되어 자

  •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국내 여가산업의 현황과 미래 -여가산업현황, 여가산업미래
  •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국내 여가산업의 현황과 미래.hwp 국내 여가산업의 현황과 미래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Ⅰ. 서론Ⅱ. 본론1. 여가시간의 의미와 여가생활의 정의1) 여가시간의 의미2) 여가생활의 정의2. 여가의 유형과 기능1) 여가의 유형2) 여가의 기능3. 여가의 산업화4. 여가산업 개념5. 국내 여가산업의 현황1) 국내 여가산업 규모2) 영화 산업의 현황3) 스포츠 산업의 현황4) 출판 산업의 현황5) 게임 산업 현황6) 뷰티 산업 현황6. 국내

  •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국내 여가산업의 현황과 미래
  • 2018학년도 1학기 과제물교과목명 :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학 번 : 성 명 : 연 락 처 :○ 과제유형 : ( 공통 ) 형○ 과 제 명 : 국내 여가산업의 현황과 미래-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여가산업의 정의2. 우리나라 여가활동의 환경 변화1) 사회 환경의 변화2) 경제 환경의 변화3) 정책 환경의 변화3. 국내 여가산업의 현황과 미래1) 국내 여가산업의 현황2) 국내 여가산업의 미래4. 본인이 느낀

  • [레크리에이션 활동지도 공통]국내 여가산업의 현황과 미래에 대한 고찰
  • 청소년교육과 4학년 레크리에이션 활동지도 공통국내 여가산업의 현황과 미래1. 서론2. 여가산업의 개념 및 범위3. 새로운 여가산업 분류체계4. 국내외 여가산업 현황5. 결론(미래 여가산업의 전망)1. 서론경제성장만이 국가의 주된 목표가 되던 시절을 지나 이제는 여가가 21세기 국가 경쟁력의 핵심이 되고 있다. 우리나라는 선진국 진입의 발판이라는 1인당 국민소득 2만 달러 시대에 접어들면서 여가에 대한 인식 및 가치관이 변화하고 있으며, 다

  •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국내 여가산업의 현황과 미래
  •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4학년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국내 여가산업의 현황과 미래Ⅰ. 서론Ⅱ. 본론1. 여가산업의 개념1) 정의2) 기준3) 분류(1) 여가용품산업(2) 여가공간산업(3) 여가서비스산업2. 국내 여가산업의 현황1) 여가산업의 성장요인(1) 소득수준의 향상(2) 여가시간의 증가(3) 고령화로 인한 생애주기 변화2) 국내 여가산업의 현황(1) 근로시간 감축과 여가시간 증가(2) 야외 체험형 여가활동 증가(3) 모바일 관련 여가활동(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