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국내 여가산업의 현황과 미래 -여가산업현황, 여가산업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20 / 2018.03.20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
---|---|---|---|---|---|
공통 | 과제명:국내 여가산업의 현황과 미래 <과제 작성시 유의사항> - 글자크기 11포인트 이하, 작성 분량(A4기준 표지제외 5장이상) - 과제에 반드시 포함해야 할 사항: - 1.표지 및 목차 , 2.서론, 본론, 결론 3. 느낀점 및 시사점, 4.참고문헌 및 자료 제시 <기본참고자료> 1. 여가와 현대사회 (레저를 알면 미래가 보인다) 김광득 저 | 백산출판사 | 2008 2. 디지털시대의 여가 및 레크리에이션 박세혁 저 | 가림출판사 | 2010. 3. 여가와 관광 서태양, 손호기 저 | 현학사 | 2015 4. 여가 레크리에이션 곽한병, 이미혜 저 | 대왕사 | 2016.09.05. 5. 행복한 여가 및 레크리에이션 김려경, 유동균 외 1명 저 | 진영사 | 2017. |
- 하고 싶은 말
-
2018년 1학기 청소년교육과 4학년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한국방송통신대학교(방통대) 중간과제 참고자료입니다. 요구하는 양식에 맞추어 작성했으며 총 11페이지로 다양한 견해와 자료가 수록되어 있어서 참고할 만한 것이 많습니다. 조금만 편집하시면 쉽게 분량을 맞추실 수 있습니다.
논제: 국내 여가산업의 현황과 미래
- 쓸데없는 내용은 모두 빼고, 핵심적인 내용만 정리
- 논문자료 다수 참고하였으며, 참고문헌 명시
- 중복 없이 11페이지 분량의 다양한 견해와 자료 수록
- 기준 분량에 맞추에 편집을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작성
-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방송대 중간과제 참고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여가시간의 의미와 여가생활의 정의
1) 여가시간의 의미
2) 여가생활의 정의
2. 여가의 유형과 기능
1) 여가의 유형
2) 여가의 기능
3. 여가의 산업화
4. 여가산업 개념
5. 국내 여가산업의 현황
1) 국내 여가산업 규모
2) 영화 산업의 현황
3) 스포츠 산업의 현황
4) 출판 산업의 현황
5) 게임 산업 현황
6) 뷰티 산업 현황
6. 국내 여가산업의 미래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국내 여가산업의 현황과 미래: 지난 반세기 동안 우리나라는 빠른 산업화 속에서 경제가 급성장하면서 과학기술이 발달하고 국민 개개인의 생활여건과 수준이 향상되었다. 생활수준의 향상은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을 높였고, 이로 인해 주5일근무제와 대체휴일제도가 도입되기에 이르렀다. 이러한 일련의 변화로 인해 여가생활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였고, 동시에 여가산업의 성장을 이끌어냈다. 여가는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노동 외의 남은 시간이라는 의미가 있으며, 일상에서 오는 스트레스나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하여 노동생산성을 높이고, 일에 대한 보람과 성취감을 느끼고 삶의 즐거움을 추구할 수 있게 한다. 그리고 권태로운 삶으로부터 기분전환을 시켜주고, 여가활동을 통해 다양한 사람을 만남으로 인해 삶에 대한 만족과 에너지를 높여 준다. 그 외에도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다른 삶의 모습을 체험해보면서 자아실현의 기회까지 가질 수 있다. 갈수록 높아지는 여가생활에 대한 관심은 우리 산업에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각광 받고 있으며 실제로 레크리에이션, 스포츠, 관광, 영화, 게임과 같은 여가산업은 해마다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여가산업에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 지금부터 보고서를 통해 국내 여가산업의 현황과 미래에 대해 논의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여가시간의 의미와 여가생활의 정의
1) 여가시간의 의미
여가시간의 개념은 “일로부터 해방되는 시간(free from work)이 라는 소극적인 의미와 “스스로 무엇을 할 수 있는 자유시간” 이라는 적극적인 의미를 동시에 갖고 있다. 특히 후자의 측면은 레저의 창조적. 문화적인 측면으로 오늘날 강조되고 있지만 중요한 것은 이 두 가지 측면이 함께 결합되어야 레저의 개념이 성립된다고 할 수 있다. 인류가 노동에서부터 벗어나 자유로운 시간을 갖게 된 것이 산업 혁명을 거치면서 졍제적인 풍요로움을 어느 정도 구비하면서 부터인 점을 감안하면 그 역사는 짧다고 볼 수 있다.
- 참고문헌
-
김려경, 유동균 외 1명 저, 행복한 여가 및 레크리에이션, 진영사, 2017.
백선희, 개인적 여가활동이 감성지능,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산업·창업경영대학원, 2013.
곽한병(대학교수), 이미혜 저, 여가 레크리에이션, 대왕사, 2016.
박춘엽, 박병연 외 1명 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전략, 책연, 2018.
박세혁, 디지털시대의 여가 및 레크리에이션, 가림출판사, 2010.
서태양, 손호기 저, 여가와 관광, 현학사, 2015.
자료평가
- 참고하겠습니다...
- 24122***
(2018.08.22 10:25:4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화의세계 2024 기말]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 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공통)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하고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논의하시오
-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4 좋은의사소통은 건강하고 발전적인관계지표이다 의사소통에서 남녀차이 자신경험 또는 대리적경험사례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강의통해 배운점0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행정계량분석)확률변수의 개념 및 확률변수와 표본평균 간의 관계를 간단히 기술하시오 확률변수 Y의 표준편차가 6일 때, 확률변수 Y에 각각 5배를 곱하여 만든 새로운 확률변수 Z의 분산값 등
- 사회문제론 기말 2024) 교재6장 건강 불평등 문제 1) 건강불평등문제 설명 2) 건강불평등 원인 설명 3) 가장 설득력이 높은것 선택해 대안
- 무역 4 글로벌프랜차이즈창업 교재 8~11장의 내용을 각 장 별로 1페이지 이상으로 요약하고, 본인 생각(의견)을 1페이지 이상 추가하여 총 5페이지 이상 기술하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문화교양학과 2 세계의풍속과문화 1 각 지역의 가족과 친족과 관련한 관습 중 2개 이상을 선택하여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25점) 2 2개 이상의 지역을 선택하여 종교의 모습을 중심으로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25점)
- [사회문제론] 2024년 기말과제물,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3년 1학기 HTML5웹프로그래밍 중간과제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