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영화의이해1) 본교재 대중영화의이해 영화사진및참고할영화 독일표현주의나 뉴저먼시네마사조에 속하는영화-칼리가리박사의 밀실-기술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9.14 / 2021.09.1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대중영화의이해
개설학과 컴퓨터과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대중영화의이해
공통 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에 나오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독일 표현주의나 뉴 저먼 시네마 사조에 속하는 영화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개인적인 평가 분량이 영화사적 의미 분량보다 많아야 함) (30점)
하고 싶은 말
대중영화의이해1) 본교재 대중영화의이해 영화사진및참고할영화 독일표현주의나 뉴저먼시네마사조에 속하는영화-칼리가리박사의 밀실-기술하시오0k


일본 컴퓨터 대중영화의이해1

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에 나오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독일 표현주의나 뉴 저먼 시네마 사조에 속하는 영화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개인적인 평가 분량이 영화사적 의미 분량보다 많아야 함) (30점)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 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 하시면, 좋은글이 나올 것으로
생각합니다.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나옵니다.

코로나시대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 합니다.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독일 표현주의 영화의 전개
2. 로베르트 비네 칼리가리 박사의 밀실 줄거리
3. 형식적인 스타일(촬영 및 편집 기법 등)
4. 감상문
5. 나의 견해
6. 영화사적 의미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하나의 영화가 탄생하기 위해서는 그 시대적 상황에 따라 변하기도 한다. 즉, 경제적으로 풍부하고 태평성대를 구가하면 서정적이고, 낭만적이며, 아름다운 사랑과 같은 영화가 만들어진다. 그와 반대로 전쟁, 가뭄, 굶주림으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생활이 궁핍하고 힘들어지면 영화 또한 암울하고 무거운 소재로 작품이 전개되어 사람들의 마음을 더욱 힘들게 한다.
따라서 영화라는 매체는 흔히 종합 예술이라는 말이 있듯이 기존에 존재하던 예술 형태의 총합으로서 그 시대적 상황을 정확하게 보여준다. 영화 속에 등장하는 모든 예술 형태들이 다 중요하겠지만 영화속의 화면은 한 시대를 그대로 풍미하는 작품이라고 볼 수 있다. 영화의 본질은 감상 행위의 연속인 것이고 이 행위를 극한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여러 가지 영화요소가 가미되고 있다. 사실 움직이는 영상의 본질은 여러 장면의 연속으로 영화 회화와 연관된바 초기 영화에서 많이 등장하는데 그중 가장 인상 깊은 사조는 바로 독일 표현주의이다.
로베르트 비네의 <칼리가리 박사의 밀실>은 그때 당시 독일이 전쟁의 패전국으로 인하여 많은 국민들이 실의와 낙담에 빠져 물질적, 정신적으로 심한 고통을 받는 시기를 표현한 작품이라고 볼 수 있다. 이 장에서는 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에 나오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독일 표현주의나 뉴 저먼 시네마 사조에 속하는 영화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김성욱, <프리드리히 빌헬름 무르나우>, 문화학교서울, 2005
-톰슨, 보드엘, 주진숙?이용관?변재란 외 옮김, <세계영화사, 음향의 도입에서 새로운 물결들까지 1926~1960s>, 시각과 언어, 1999
-볼프강 야콥센, 안톤 케스, 한스 헬무트 프란츨러 엮음, 이준서 옮김, <독일 영화사(1890년대~1920년대)> ,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2009
-이양헌 외, <독일문학과 예술(상)>, 범우사, 2003
-장일·김예란 (2017). <대중영화의 이해>. KNOU PRESS
-제프리 노웰 스미스 저, 김경식 외 역 (2015). <세계 영화 대사전>. 미메시스
-조재홍 외 - 거름, 세계 영화 기행, 2009.
-잭 C. 엘리스/ 변재란 역, 세계 영화사, 이론과 실천, 2007.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자료로 점수까지 잘 받아서 마무리했습니다
  • 2210***
    (2022.11.08 15:21:5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대중영화의이해 중간과제물
  • 70673***
    (2022.10.09 19:36:39)
회원 추천자료
  • 대중영화의이해1공통) 본교재 대중영화의이해등장하는영화들-무방비도시- 프랑스 누벨바그나 독일 뉴저먼시네마사조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0K
  • 대중영화의이해1공통) 본교재 대중영화의이해등장하는영화들-무방비도시- 프랑스 누벨바그나 독일 뉴저먼시네마사조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0K일본, 컴퓨터 대중영화의이해1공통(30점) 본 교재 에 등장하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프랑스 누벨바그나 독일 뉴 저먼 시네마 사조에 속하는 영화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개인적인

  • [독일영화사] 표현주의와 나치즘을 중심으로
  • 영화5. 뉴 저먼 시네마6. 뉴 저먼 시네마 이후Ⅱ. 독일 표현주의 영화 시대: 1919~19251. 개념 2. 탄생배경3. 특징과 대표작4. 독일 영화의 전성기와 표현주의 영화의 변화5. 표현주의 영화의 한계와 영화사적 의의Ⅲ. 나치시대의 독일 영화1. 나치당의 집권2. 나치시대의 영화산업3. 나치 시대 영화의 특징4. 나치 시대 영화의 영화사적 의의Ⅳ. 참고문헌Ⅰ. 독일 영화사 개괄1. 초기 영화(1) 독일 영화의 시작현실에서의 움직임을 재현

  • [독일문화예술] 독일 현대 예술의 특성
  • 나 전후 독일 미술이 다다이즘, 신즉물주의 경향으로 갔을지라도 독일에서는 이런 명칭들이 함축하는 바의 구분들이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았으며, 그 당시에도 존재한다고 거의 느끼지 않았다. 비록 서로 대조적 신조를 지녔다 할지라도 독일의 미술 협회나 그룹등을 형성할 때 자유롭게 그룹을 바꾸었으며 이에 주저하지 않았다. 4) 1945년 이후. 나치의 독재와 2차 대전은 독일을 비롯한 유럽 미술계를 황폐화 시켰다. 나치 정권은 표현주의, 다다이즘,

  • 독일 영화사 표현주의와 나치즘을 중심으로 독일 영화사 개괄 바이마르 공화국 시
  • 영화   3. 나치 시대의 영화   4. 전후영화: 폐허영화와 향토영화   5. 뉴 저먼 시네마   6. 뉴 저먼 시네마 이후 Ⅱ. 독일 표현주의 영화 시대: 1919~1925 1. 개념   2. 탄생배경   3. 특징과 대표작   4. 독일 영화의 전성기와 표현주의 영화의 변화   5. 표현주의 영화의 한계와 영화사적 의의 Ⅲ. 나치시대의 독일 영화   1. 나치당의 집권   2. 나치시대의 영화산업   3. 나치 시대 영화의 특징   4. 나치 시대 영화의 영화사적 의의 Ⅳ. 참고

  • 사회과학 독일의 영화
  • 1편의 영화 제작,12편의 영화 현존. -무성영화 시기의 가장 중요한 운동이었던 독일 표현주의를 확립.-영화 속 인물들의 심리적 세계를깊숙이 관통하는 자기만의 독특한영화적 우주를 세운 작품들을 발표.노스페라투(Nosfertu 1922)프리츠 랑 (1890~1976)-로 데뷔 -표현주의 영화 -미국으로 이주 후에 사회비판적 작품을 감독(1926)뉴 저먼 시네마는 이다.정치적뉴 저먼 시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