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경영정보시스템 1학년 공통] 응답자 주변에서 기업 하나를 선정하고 해당 기업의 홈페이지를 분석하시오. 이때, 홈페이지에 현재 어떤 항목들이 포함되어 있는지를 간략히 요약하고, 필요하다고 판단되는데 포함되지 않은 항목들이 있다면, 어떤 방식으로 포함시켜야 할지를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9.10 / 2021.09.10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제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IT와경영정보시스템
공통 응답자 주변에서 기업 하나를 선정하고 해당 기업의 홈페이지를 분석하시오. 이때, 홈페이지에 현재 어떤 항목들이 포함되어 있는지를 간략히 요약하고, 필요하다고 판단되는데 포함되지 않은 항목들이 있다면, 어떤 방식으로 포함시켜야 할지를 기술하시오. (이 경우, 대기업의 사례나 온라인 비즈니스만을 수행하는 기업들의 사례 등을 제시하면, ‘0’점 처리 됩니다. 예를 들어, Coupang, SSG.com, 삼성전자, Daum, Naver, 쏘카, Kakao 등과 같은 사례를 제시하면 ‘0’점 처리됩니다. 가능한 주변의 중소기업 사례를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30점)
하고 싶은 말
[IT와경영정보시스템 1학년 공통] 응답자 주변에서 기업 하나를 선정하고 해당 기업의 홈페이지를 분석하시오. 이때, 홈페이지에 현재 어떤 항목들이 포함되어 있는지를 간략히 요약하고, 필요하다고 판단되는데 포함되지 않은 항목들이 있다면, 어떤 방식으로 포함시켜야 할지를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홈페이지와 기업 이미지 및 홍보

2. 기업 하나를 선정하고 해당 기업의 홈페이지 분석 ? H 마이크론 반도체 기업 홈페이지
1) 현재 어떤 항목들이 포함되어 있는지를 간략히 요약
2) 필요하다고 판단되는데 포함되지 않은 항목들
(1) 최신 제품의 업데이트 여부 ? 콘텐츠
(2) 슬로건 노출 ? 디자인
(3) 고객의견 수렴 ? 상호작용성
3) 어떤 방식으로 포함시켜야 할지를 기술
(1) 접근성
(2) 콘텐츠
(3) 디자인
(4) 상호작용성
(5) 연결성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기업의 홈페이지는 기업의 이미지나 기업의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매체로 주목받고 있다. 기업은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들은 원하는 정보를 획득하고 다른 고객과 자신의 의견을 공유하게 된다. 이처럼 기업 홈페이지는 기업과 고객 모두에게 혜택을 주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의 매체라 할 수 있다. 인터넷의 상용화로 점차 능동적이고 전문적인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직접적으로 고객과 거래하지 않는 B2B기업의 정보의 중요도가 향상되고 있다. 인터넷은 정보제공의 무제한성, 정보 공급자와 수용자 간의 상호작용, 텍스트는 물론 사진, 음성, 동영상 등의 구현이 자유로운 멀티미디어 기능으로 인해 최근 들어 가장 대중적인 미디어로 급성장하고 있다. 최근 들어 스마트 폰의 보급과 이에 대한 급속적인 사용 증가는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인터넷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향후 인터넷 사용자는 급격하게 증가가 전망됨에 따라 인터넷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다. 인터넷이 가진 무한한 잠재력과 가능성은 각국 기업 인식의 변화, 인터넷 홍보의 효율성을 증가할 것이며, 향후 수년 내에 오프라인 매체를 제치고 가장 효과적인 통합 매체로 성장할 전망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기업 하나를 선정하고 해당 기업의 홈페이지를 분석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병준. (2018). 인터넷 광고와 투명성. 상사판례연구.
김승연. (2012). 홍보 매체로서의 기업 홈페이지 특성에 관한 연구:반도체 기업 홈페이지 사례 분석을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류철호, 박승환. (2007). 인터넷광고의 표현전략: 제품 유형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신수범, 안현철. (2010). 기업의 브랜드 웹 사이트 활용 전략에 관한 실증 연구. 사이버사회문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사회복지론] 학교사회복지 실천단계
  •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 조원들에게 얼마만큼 필요한 사람인지에 대해서 나의 가치를 내 자신이 판단을 했던 적도 있고, 남들이 판단을 해줬던 기억도 있다. 2. 자기개념 사정에 대한 질문들1) 당신은 누구와 무엇을 사랑하는가? 나는 나의 가족들과 내 주변의 내가 알고 있는 사람들, 그리고 내가 사용하고 있는 나의 물건들을 사랑한다. 2) 당신이 상실한 사람은 누구이고, 무엇을 잃어버렸나? 아직까지 내가 상실한 사람은 없다. 그리고 꿈을 잃어

  • [졸업][호텔관광]여행사 인터넷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인터넷 광고&홍보 전략을 중심으로-
  • 선정 193) 링크 교환 214) 배너 광고 245) 삽입 광고 376) 이메일 활용 372. 인터넷 여행사 광고&홍보 전략 사례 431) 온라인 여행사의 원투원 마케팅 전략 432) 온라인 서비스가 없는 여행사에 대한 경고 443) 어떤 특성을 가진 여행사만이 인터넷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45V. 설문조사 분석 46V. 결 론 48참고문헌 50I. 서 론인터넷 이용자수의 빠른 성장과 기술 발전으로 그 동안 정보제공과 홍보의 목적에서 머물러 있던 인터넷은 PC통신과 함께 새로운 광

  • 디지털 교육 레포트
  • 기업 시공미디어가 지난해 3월 출시(2009. 3.)한 초등교사가 수업시간에 교수 보조 자료로 활용하는 인터넷 홈페이지 기반 디지털 교과자료. 학년별, 진도별로 필요한 사진동영상그림 등 각종 콘텐츠가 구비되어 있으며, 관련 자료를 찾아 바로 컴퓨터와 교실 내 대형TV를 연결해 수업에 활용이 가능하다.특성 : 전국 초등학교 교실의 약 75%인 5700여 개 학교에서 9만3000여 명의 교사가 회원으로 가입하였다. 해당 교사들은 최소 주 3회 이용하고 있으며, 1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분석을 통해, 교실 학습에서 주로 고려되어야 할 개인차 변인으로 여러 복합적인 요인(예: 선수 학습, 지능, 언어 능력, 운동 능력 등)의 영향으로 결정되는 학습자의 학습 능력 수준, 학습 동기와 학습 집중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학습자의 흥미, 그리고 학습자의 지각 또는 인지 방식의 선호로서 학습 양식 변인을 선정하였다. 이러한 세 변인은 다른 개인차 변인에 비해 비교적 영향력이 큰 변인으로 보고되고 있지만, 교과의 특성에 따라 학교가 처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요약 및 결론 1461. 요약 1462. 결론 148표 차례 설문대상 표집 및 회수 현황 87 설문응답자의 성별 및 연령별 현황 88 우리나라 초중등교육의 독서교육에 대한 만족도 88 우리나라 초중등교육의 독서교육에 대한 불만족 원인 89 독서교육의 활성화 방안 90 독서교육의 활성화 의의 90 독서목록 선정 기준의 필요성 91 독서목록 예시의 의의 91 독서교육에 대한 현행 교육과정 체제와 운용방식의 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