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4공통) 국내언론사들이 뉴스생산배포있어 소셜미디어 활용조사하고 한 언론사를 선정해 최근뉴스보도활용한 구체적인SNS사례분석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9.03 / 2021.09.03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소셜미디어
공통 국내 언론사들이 뉴스생산과 배포에 있어 소셜미디어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조사하고, 한 개의 언론사를 선정해 최근 뉴스 보도에서 활용한 구체적인 SNS 사례를 분석하시오. (30점)
대상언론사: 중앙 및 지역 언론사(온라인신문 포함), 지상파TV(KBS, MBC, SBS), 종합편성채널(채널A, JTBC, TV조선, MBN), 뉴스전문채널(YTN, 연합뉴스TV)
하고 싶은 말
소셜미디어4공통) 국내언론사들이 뉴스생산배포있어 소셜미디어 활용조사하고 한 언론사를 선정해 최근뉴스보도활용한 구체적인SNS사례분석하시오0K

미디어영상학과 소셜미디어4공통

국내 언론사들이 뉴스생산과 배포에 있어 소셜미디어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조사하고, 한 개의 언론사를 선정해 최근 뉴스 보도에서 활용한 구체적인 SNS 사례를 분석하시오. (30점)
대상언론사: 중앙 및 지역 언론사(온라인신문 포함), 지상파TV(KBS, MBC, SBS), 종합편성채널(채널A, JTBC, TV조선, MBN), 뉴스전문채널(YTN, 연합뉴스TV)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하세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 하십시오.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나옵니다.

코로나시대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국내 언론사들이 뉴스생산과 배포에 있어 소셜미디어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조사
2. 한 개의 언론사를 선정해 최근 뉴스 보도에서 활용한 구체적인 SNS 사례를 분석하시오
1) 언론사의 뉴스내용
2) 비판
3. 나의 제언
4. 시사점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전 세계는 인터넷의 급속한 발달로 인하여 오프라인의 만남보다는 온라인의 만남이 활성화 되고 있다. 필자는 얼마 전부터 트위터를 시작했다 엄밀히 말하면 몇 년 전부터 계정은 있었는데, 거의 쓰질 않다가 최근에야 트윗을 올리기 시작한 것이다. 지금까지는 트위터를 무슨 용도로 어떻게 쓰는지 이해가 안 돼서 못썼는데, 막상 쓰기 시작하니까 조금씩 감이 잡힌다. 역시 모를 때는 직접 부딪쳐 봐야 깨달음이 오는 법이다. 실시간 메시징과 웹을 결합한 트위터(Twitter)의 인기가 하루하루 높아지고 있다. 트위터(Twitter)의 인기 높은 이유는 여러 가지 있겠지만 그중 하나가 한국인의 빨리빨리 속성에 기인한다고 볼 수 있다. 외국인들 보고 우리나라 사람들의 특징 하나를 들라고 하면 대표적인 것이 “빨리 빨리” 문화다. 초고속인터넷속도, 빠른 경제성장, 그리고 유례없이 빨리 진행된 저 출산국가.. 출산장려정책으로 바뀌기 전까지 가족계획을 장려하는 기관과 프로그램이 그대로 있을만큼 우스꽝스러운 상황이 연출되었다.
트위터는 이런 “빨리 빨리”를 어떤 미디어 보다도 실감나게 구현한다. 마치 동네 아파트 산책길에서 동네 호프집에서 실시간 대화하는 내용이 그대로 온라인에 올라오는 것 같다. 식당에서 맛있게 밥을 먹고 그 식당의 맛과 분위기를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바로 전달이 가능하다. 대통령과 국회의원 선거철이 되면 여김없이 나타나는 것이 SNS를 이용한 선거운동이다. 이러한 선거운동은 젊은이층에게 더욱 강하게 작용하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고령층인 60대이상은 영향력이 제한적이다. 그러나 갈수록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인한 SNS를 이용한 선거운동은 활성화 될 것으로 보인다. 이를 잘 활용하여 인적 네트워크를 잘 형성한 후보는 선거에서 승리할 것이요 그와 반대로 잘 활용하지 못한 후보는 패배를 맛볼 것이다.
내년 대통령 선거철이 되니 윤석렬과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낙연전총리를 지지하는 SNS 모임이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으며 유튜브에도 정치인을 지지하는 보수와 진보가 지지자를 열렬히 응원한느 모습이 보인다. 이를 활용하여 각 공영방송에서는 뉴스거리를 만들기도 한다. 이 장에서는 소셜미디어4공통) 국내 언론사들이 뉴스생산과 배포에 있어 소셜미디어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조사하고, 한 개의 언론사를 선정해 최근 뉴스 보도에서 활용한 구체적인 SNS 사례를 분석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권혁남. 2014. 미디어 정치 캠페인 .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김경모(2012). 새로운 저널리즘 환경과 온라인 뉴스 생산. 언론정보연구.
-공 훈(2010). 소셜미디어 시대, 보고 듣고 뉴스하라. 한스미디어.
-박선희(2012). SNS 뉴스 소통. 언론정보연구.
-류광현, 2020, 경남일보, 코로나19 총선이 만든 카톡 토론 유세 "오, 후보님 등판!"
- 이상현, 2020, 연합뉴스TV, SNS를 내편으로"…트럼프·바이든, 기선잡기 신경전
-이인희(2013). 뉴스 미디어 역사. 커뮤니케이션북스.
-이승일, 2020. 디지털 신문, 허경영, 가장 영향력 높은 정치인 1위로 문 대통령 앞서 -‘Bigfoot9t 페북 데이터 분석결과 발표
-조현지, 2020, 쿠키뉴스, 1일 1 페북'하는 정치인들... 득일까 실일까?
-정현정(2012), zdnet,SNS가 유권자에게 미치는 영향력은
-홍주현(2020). “트위터에서 형성된 정치적 의견 분석을 통한 분화된 공중 연구: 10-26서울시장 재보궐 선거를 중심으로.” 한국언론정보학보 59. 138-16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상제작입문3공통 리포트 보고서 작성 유튜브 상의 가짜뉴스 사례들을 조사하고 문제점을 비판적으로 분석하시오0k
  • 뉴스 사례들을 조사하고 문제점을 비판적으로 분석하기로 하자.Ⅱ. 본 론1. 가짜 뉴스에 관한 소고1) 가짜뉴스의 개념과 의미가짜뉴스(fake news)는 사람들의 흥미와 본능을 자극하여 시선을 끄는 황색언론(yellow journalism)의 일종이다. 가짜뉴스는 ‘Fake news’를 번역한 용어로 실제 언론 보도가 아니지만 언론사처럼 위장해 꾸며낸 것을 말한다. ‘정치경제적 이익을 위해 의도적으로 언론보도의 형식을 하고 유포된 거짓 정보’(황용석 건국대 교수)라

  • 2021년 2학기 소셜미디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국내 언론사들이 뉴스생산과 배포)
  • 뉴스의 세계화 레포트
  • 4. 뉴 미디어의 등장으로 인한 세계 뉴스의 변화에 대해서Ⅰ. 블로그Ⅱ. SNSⅢ. YouTube5. 세계 뉴스의 유통과정에 대해서Ⅰ. 국제 뉴스의 유통 구조(통신사) Ⅱ. 국제 뉴스의 유통구조 분석(특파원 파견)Ⅲ. 국제 영상 유통구조 분석ⅰ. 다양한 국적의 언론사 뉴스ⅱ. 현지 거주자 또는 교포ⅲ. 관련 동영상 또는 사진 사용6. 뉴스의 유통과정 중에서 일어나는 윤리적 문제에 대해서Ⅰ. 기사비교ⅰ. 기사의 양Ⅱ. 각 국의 뉴스기사 보도 분석ⅰ. 이해

  • 한국과 미국의 탐사보도 환경 비교 분석
  • 한 인식 개선이 시급히 요청된다.탐사보도는 뉴스를 취재하기 위한 주위 환경에 많은 변화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다. 오히려 탐사보도의 위협적인 부분으로 작용하기도 했다. 기술의 발전(인터넷, 모바일), 자료 활용기법의 진화(CAR, 빅 데이터), SNS의 등장(페이스북, 트위터)으로 인해 이제 탐사보도는 이들과 상생관계를 유지할 때 완전한 탐사보도를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이제 다양한 기술을 활용한 대중과의 쌍방향 소

  • [디지털미디어] 미디어 환경변화에 따른 뉴스보도의 변화
  • 미디어 환경변화에 따른 뉴스보도의 변화 - 뉴스보도는 미디어 이벤트화 되어간다? -미디어 환경변화에 따른 뉴스보도의 변화 - 뉴스보도는 미디어 이벤트화 되어간다? -목 차Ⅰ. 들어가며. 1. 이론적 배경(개념)1) 뉴미디어에 따른 방송환경의 변화2) 뉴스관의 변화Ⅱ. 미디어 환경변화에 따른 뉴스보도의 변화 분석 Part 1. 재난 관련 보도의 변화1) 재난보도의 개념2) 기존 매스미디어를 통한 재난보도3) SNS를 통한 재난보도의 변화4) 재난관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