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의이해2) 지금까지 본인이 교육과정을 통해 공부한 역사(시기 기간 과목 등)을 기억나는 대로 자세히 정리할 것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5.10 / 2021.05.10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한국사의이해- 지금까지 본인이 교육과정을 통해 공부한 역사(시기, 기간, 과목 등)을 기억나는대로 자세히 정리할 것, 나의 고향(태어난 곳 또는 집안의 세거지)에 대해 상세히 소개할 것(위치, 가는 길, 현장 묘사, 근처 중요 유적지 등)
- (방송통신대 한국사의이해)지금까지 본인이 교육과정을 통해 공부한 역사(시기, 기간, 과목 등)을 기억나는대로 자세히 정리할
- 한국사의이해_1 지금까지 본인이 교육과정을 통해 공부한 역사(시기, 기간, 과목 등)를 기억나는 대로 자세히 정리할 것 2 나의 고향(태어난 곳 또는 집안의 세거지)에 대해 상세히 소개할 것(위치, 가는 길, 현장 묘사, 근처 중요 유적지 등)
- 한국사의 이해 지금까지 본인이 교육과정을 통해 공부한 역사(시기, 기간, 과목 등)을 기억나는대로 자세히 정리할 것
- 한국사의 이해 지금까지 본인이 교육과정을 통해 공부한 역사(시기, 기간, 과목 등)을 기억나는대로 자세히 정리할 것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공통 | *다음 문제에 대해 간략하게 서술하시오. (문제당 5-10줄, 각 10점) 1. 지금까지 본인이 교육과정을 통해 공부한 역사(시기, 기간, 과목 등)을 기억나는대로 자세히 정리할 것. 2. 나의 고향(태어난 곳 또는 집안의 세거지)에 대해 상세히 소개할 것(위치, 가는 길, 현장 묘사, 근처 중요 유적지 등) 3. 내가 찾았던 역사현장, 또는 유적 가운데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을 정리할 것(시기, 답 사 이유, 답사과정 등) 4. ‘역사 속의 자신의 삶’을 다음 세대의 사람들에게 전달한다면 담고 싶은 내용은? 5. <한국사의 이해> 교재나 강의를 통해 역사공부에 도움이 된 점과 아쉬운 점을 한두가 지씩 든다면? |
- 하고 싶은 말
-
한국사의이해2) 지금까지 본인이 교육과정을 통해 공부한 역사(시기 기간 과목 등)을 기억나는 대로 자세히 정리할 것0k
농학과 한국사의이해2
*다음 문제에 대해 간략하게 서술하시오. (문제당 5-10줄, 각 10점)
1. 지금까지 본인이 교육과정을 통해 공부한 역사(시기, 기간, 과목 등)을 기억나는대로 자세히 정리할 것.
2. 나의 고향(태어난 곳 또는 집안의 세거지)에 대해 상세히 소개할 것(위치, 가는 길, 현장 묘사, 근처 중요 유적지 등)
3. 내가 찾았던 역사현장, 또는 유적 가운데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을 정리할 것(시기, 답 사 이유, 답사과정 등)
4. ‘역사 속의 자신의 삶’을 다음 세대의 사람들에게 전달한다면 담고 싶은 내용은?
5. <한국사의 이해> 교재나 강의를 통해 역사공부에 도움이 된 점과 아쉬운 점을 한두가 지씩 든다면?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지금까지 본인이 교육과정을 통해 공부한 역사(시기, 기간, 과목 등)을 기억나는대로 자세히 정리할 것.
2. 나의 고향(태어난 곳 또는 집안의 세거지)에 대해 상세히 소개할 것(위치, 가는 길, 현장 묘사, 근처 중요 유적지 등)
3. 내가 찾았던 역사현장, 또는 유적 가운데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을 정리할 것(시기, 답 사 이유, 답사과정 등)
1) 남한산성 대상 선정
2) 시기, 답사 이유, 답사과정
3) 남한산성 외세침략에 대한 저항
4) 남한산성을 통하여 답사하면서 느낀점
4. ‘역사 속의 자신의 삶’을 다음 세대의 사람들에게 전달한다면 담고 싶은 내용은?
5. <한국사의 이해> 교재나 강의를 통해 역사공부에 도움이 된 점과 아쉬운 점을 한두가 지씩 든다면?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천손민족인 대한민국은 다른 민족에 비하여 온순하고 예의 바르면 외세 침략하는 경우가 거의 없는 민족이다. 그에 비하면 일본은 외세의 침략, 특히 한국을 자주 침략하기도 하였다. 그러한 내면에는 다른 생존위기를 느껴 서양에 빠른 개방을 통한 근대화 작업에 착수하여 선진국가의 과학기술을 수용하여 명치유신(明治維新)을 맞이하여 동양에서는 빠르게 성정하여 부국강병을 이룰 수 있는 초석을 만들었다. 필자는 서울에서 직장을 다니고 있다. 어릴적 중곡동에서 자라 아차산을 자주 등반하면서 바보온달과 평강공주에 관련된 전설을 듣기도 하였다. 필자는 교재에서 역사의 현장을 다루는 방식을 참고하여 나의 삶에 특별한 공간을 소개하는 것으로 고심하던 중 남한산성을 과제물 목록으로 추가하였다.
남한산성(南漢山城)은 대한민국 경기도 광주시, 성남시, 하남시에 걸쳐 있는 남한산을 중심으로 하는 산성이며 경기도의 도립공원이다. 병자호란 때 조선의 16대 왕 인조가 청나라에 대항한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1950년대에 이승만 대통령에 의해 공원화된 후 현재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어 많은 시민들이 찾는 장소가 되었다. 병자호란 당시 인조는 이곳에서 40여일간 항전하였으나 결국 성문을 열고 항복한 곳으로 유명하다.
남한산성의 역사는 삼국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한때 백제의 수도 하남위례성으로 추정되기도 했던 남한산성은 백제의 시조 온조왕이 세운 성으로 알려졌으나, 신라 시대에 쌓은 주장성이라는 설도 있다. 조선 시대에 인조와 숙종 때에 각종 시설물을 세우고 성을 증축하여 오늘날의 형태를 갖추게 되었다. 그러나 일제 강점기 직전인 1907년에 일본군에 의해 다수의 건물이 훼손되기도 하였다.
2014년에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면서 현재는 옛 풍파를 간직한 채 연 280만명이 방문하는 서울특별시 와 경기도 등지의 시민들의 자연 휴양처가 되고 있다. 지금은 시민들의 힐링코스로 인정받고 있지만 과거 고려시대, 조선시대에 외세침략의 아픔을 겪은 한이 맺힌 산성이라고 볼 수 있다. 요즘 젊은이들이 역사관이 부족하여 한민족의 정체성을 상실하는 경지에 이르자 정부에서는 새롭게 초중고등학교 대학에 역사교육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이 장에서는 한국사의이해*다음 문제에 대해 간략하게 서술하시오. (문제당 5-10줄, 각 10점) 1. 지금까지 본인이 교육과정을 통해 공부한 역사(시기, 기간, 과목 등)을 기억나는 대로 자세히 정리할 것. 2. 나의 고향(태어난 곳 또는 집안의 세거지)에 대해 상세히 소개할 것(위치, 가는 길, 현장 묘사, 근처 중요 유적지 등) 3. 내가 찾았던 역사현장, 또는 유적 가운데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을 정리할 것(시기, 답 사 이유, 답사과정 등) 4. ‘역사 속의 자신의 삶’을 다음 세대의 사람들에게 전달한다면 담고 싶은 내용은? 5. <한국사의 이해> 교재나 강의를 통해 역사공부에 도움이 된 점과 아쉬운 점을 언급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 <한국사의 이해> 교재 및 방송강의
-강준만, 『한국 근대사 산책』1,2,3,4,5, 인물과 사상사, 2007.
-김훈구, 한국의 문화관광을 위한 관광자원개발에 관한 연구, 기전여대, 2005.
-서태양, 문화관광론, 대왕사, 2008.
-양재숙, 2004. 「다시 쓰는 임진대전쟁」, 고려원,
- 이민웅, 2004, 「임진왜란 해전사」, 청어람미디어,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심리 검사 및 측정 워크넷 사이트(wwwworkgokr)의 성인용 심리검사 중 자신에게 필요한 검사를 2개 선택하여 실시하고 아래 내용을 모두 포함하여 과제를 작성하십시오
- 소셜미디어4공통) 소셜미디어가 언론(신문과 방송)에 미친 영향을 이론적으로 고찰하고, 구체적으로 SNS가 활용된 뉴스기사 2건을 조사하여 비교 분석하시오0K
- (소셜미디어 공통) 소셜미디어가 언론(신문과 방송)에 미친 영향을 이론적으로 고찰하고, 구체적으로 SNS가 활용된 뉴스기사 2건을 조사하여 비교, 분석하시오
- [프랑스어와문화 4학년 공통] 1 캐나다 퀘벡 주의 프랑스어에 대해 학습하여 알게 된 바를 자유롭게 서술
- 동서양고전의이해 2024년 1학기 기말과제-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현대의서양문화4B) 18세기 형성된 계몽주의적이성대한 프랑크푸르트학파호르크하이머와 아도르노의 비판과 푸코비판기술하고 본인생각을 밝히시오0k
- (인터넷생활윤리 공통)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이 아동과 청소년 성장 과정 속에 미치는 ①긍정적, ②부정적 영향을 쓰고, 가정에서 아동과 청소년의 ③스마트폰과 ④인터넷 사용 지도 방안
- 공정거래법3C)2001년부터 2010년까지 부당한 공동행위판례와심결례 1개찾아평석00
- [현대의서양문화C형] 팝아트와 네오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 예술사조가 출현한시기의 사회적상황 비교해서 기술-팝아트 네오팝 공통점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