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학기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자신이 받았던 성교육 경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4.26 / 2021.04.27
  • 9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자신이 받았던 성교육 경험에 대해서 설명하고,
2) 성교육이 어떠해야 하며 어떠한 내용이 포함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성교육
2. 자신이 받았던 성교육 경험
3. 자신이 생각하는 성교육의 내용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성교육에 대한 시사점.hwp
2. 성교육이 어떠해야 하며 어떠한 내용이 포함되어야 하는지.hwp
3. 자신이 받았던 성교육 경험에 대해서 설명.hwp
4. 서론 작성시 참조.hwp
5.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청소년기는 신체적으로 어른들과 비슷한 신장과 체중을 갖게 되고, 신체의 모습도 성인의 모습으로 바뀌게 된다. 청소년의 신체는 외형적으로만 자라는 것이 아니라, 내부에서도 여러 기관이 발달하여 지금까지 없던 기능도 생겨나는데 무엇보다 성적 발달이다.
최근에는 청소년의 성매매 현상, 그리고 성비행으로 인한 미혼모의 문제 등이 청소년의 문제로 등장하였다. 심각한 문제나 위기를 경험하는 청소년에게 적절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사회적 서비스의 필요성이 감소할 수 있을 것이다.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문화적 환경은 청소년의 성 고민을 증가시키고 있다. 청소년의 일반적인 고민 상담은 60.4% 및 성 고민 상담 60.4%로 친구가 많았으며, 교사의 경우가 가장 낮게 나타났다. 이는 대부분의 고민상담을 교사가 아닌 주위 또래의 친구들과 상담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성문제에 대한 아이들과의 상담 등을 개인적으로 처리하는 데 그치지 않고 사례 정리를 하거나 기존의 상담기관 등의 사례들을 성교육 때 활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다. 상담은 개인별․모듬별로 하는 것이 좋다. 청소년기는 아이들의 정신연령 및 정서의 편차가 심한 시기인데, 이러한 아이들의 개인차를 고려하지 않은 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획일적인 내용의 교육을 했을 때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이 레포트는 자신이 받았던 성교육 경험에 대해서 설명하고, 성교육이 어떠해야 하며 어떠한 내용이 포함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성교육

성교육은 인간교육 또는 전인교육의 일환으로서 어릴 때부터 가정이나 학교 및 사회에서 자연스럽게 이루어져야 한다. 그러므로 성교육은 가정․학교․사회가 공동으로 책임져야 할 과제이며, 특히 아동들이 정규교육과정을 시작하는 초등학교에서부터 체계적으로 실시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현재성교육은 체계적인 프로그램에 의존하기보다는 TV나 잡지, 광고 등의 대중매체를 통해서 또는 친구를 통해서 비형식적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회학] 사이버 교육(인터넷 교육)
  • 교육체제는 기존 학교와는 별도로 대안적 학교체제가 될 수 있다. 이제까지의 교육 개혁이 기존의 학교를 중심으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진정한 교육 개혁이 이루어지지 못했음을 주장한다. 전통적인 학교체제와는 전혀 다른 교수-학습 활동, 교재, 학습자로서의 새로운 경험 등을 가능하게 하는 대안적 학교체제로서 사이버 교육체제를 제안하고 있다. 연구에서 제시된 사이버학교는 독립된 교육체제의 하나로, 대안적인 성격과 동시에 지원적인 성격을

  • 나비 프로젝트 학교부적응 청소년 방학 중 캠프 프로그램
  • 성장 동력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이는 청소년 개인의 발달뿐만 아니라 사회의 발달에도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우리 모두의 문제이다. 따라서 학교부적응 학생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적극적이고 다양한 측면을 고려한 노력이 필요하다. 하지만 현재 실시되고 있는 학교부적응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들은 대부분 학교부적응 학생들만을 대상으로 한 인지행동적인 상담 프로그램에 한정되어 있다(박승희 외, 2007). 이에 자신의 가치와 가능성을

  • 교육사회학3공통) 다음의 언론기사 3개 중 1개를 선택-교육격차해소-하시고 교육사회학교재 1~6장에 걸쳐 학습하신 이론 개념 등작성하십시오0k
  • 수업이 장기화하자 공교육에 대한 평가도 박해졌다. ‘교실 집체 교육’으로 학업 성취도가 낮은 학생의 학습결손을 보완하던 학교의 역할이 코로나19로 부실해졌기 때문이다. 변화에 소극적인 공교육의 고질병도 학부모 불만을 샀다. 코로나19 확산 초기 대다수 학교는 실시간 쌍방향 수업 대신 기제작된 동영상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등교 수업을 대체했다. 교육부에 따르면, 실시간 쌍방향 수업은 지난해 4월말 기준 13%에 그쳤다. 학부모들은 “EBS방송

  • [영재교육의 이해와 우리나라 영재교육 전략] 영재교육의 이해와 우리나라 영재교육 전략
  • 영재교육의 이해와 우리나라 영재교육 전략목 차Ⅰ. 서론Ⅱ. 영재교육1. 영재의 정의 가. 미국 연방정부 교육부의 정의 나, Renzulli의 정의 다. Tannenbaum의 심리사회적 정의라. Gardner의 다중지능 이론에 입각한 정의마. Sternberg의 성공지능 이론에 입각한 정의바. Gagné의 영재성과 재능의 차별화 이론 사. 우리나라 영재교육진흥법에서의 정의 2. 영재의 특성 가. 영재의 정의적 행동 특성나. 인지적 영역의 특성 다. 영재의 성별에 따른 특성Ⅲ. 외

  • [아동복지]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역차별
  • 자신이 피해를 받고 있으며 차별을 받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늘 장애아동들이 점심시간마다 줄서지 않고 당연하게 먼저 급식을 받거나, 시험기간에 운동장에서 체육활동을 한다고 하면서 소리 지르고 뛰어다니거나 공부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급선생님은 늘 이해만을 강요하던 중고등학교 시절은 보냈던 한 조원의 경험을 듣게 되면서, 통합교육과 장애아동에 대한 배려 그리고 장애인과 함께 생활할 때 제공하는 배려 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