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학교 2023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평생교육방법론 평생교육은 주로 성인을 대상으로 한다. 이때 효과적인 교육이 이뤄지기 위해서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1.11 / 2023.02.28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생활과학과(의류패션)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평생교육은 주로 성인을 대상으로 한다. 이때 효과적인 교육이 이뤄지기 위해서는 성인들이 어떤 인지적, 정서적, 신체적 특징을 갖고 있는지? 그리고 학습상의 저해요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파악해 볼 필요가 있다. 이에 대해 성인들의 특징과 학습상의 저해요인을 영역별로 분석, 기술해 보십시오. (15점)

2. 성인들의 학습은 아동과는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성인학습의 특징을 아동학습과 비교 분석하고, 그들에게 적합한 교수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기술해 보십시오. 그리고 성인학습을 위한 교수방법 활용방안에 대해 자세히 기술해 보십시오. (15점)
하고 싶은 말
2023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온라인제출용)

평생교육방법론(공통)

[과제명]

1. 평생교육은 주로 성인을 대상으로 한다. 이때 효과적인 교육이 이뤄지기 위해서는 성인들이 어떤 인지적, 정서적, 신체적 특징을 갖고 있는지? 그리고 학습상의 저해요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파악해 볼 필요가 있다. 이에 대해 성인들의 특징과 학습상의 저해요인을 영역별로 분석, 기술해 보십시오. (15점)

2. 성인들의 학습은 아동과는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성인학습의 특징을 아동학습과 비교 분석하고, 그들에게 적합한 교수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기술해 보십시오. 그리고 성인학습을 위한 교수방법 활용방안에 대해 자세히 기술해 보십시오. (15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성인학습자의 학습을 저해하는 요인
1) 인지적 요인
2) 정의적 요인
3) 신체적 요인
2. 성인학습자의 학습적 특징
3. 성인학습 촉진을 위한 성인교육방법의 원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평균 수명이 늘어나고 사회경제적으로 변화가 빠른 시대에는 평생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기 마련이다. 평생교육법 제2조제1항에 따르면 평생교육이란 “학교의 정규교육과정을 제외한 학력보완교육, 성인 문자해득교육, 직업능력 향상교육, 인문교양교육, 문화예술교육, 시민참여교육 등을 포함하는 모든 형태의 조직적인 교육활동을 말한다.” 과거에 인간은 공교육을 통해 인생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지식 및 기술을 습득하였다. 하지만 과거보다 더 오랫동안 살아가야 하는 현재의 인간은 공교육을 넘어 삶에 걸쳐 끊임없이 학습해야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현재
참고문헌
- 김진화 외(2019). 평생교육방법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 평생교육법 제2조제1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