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문화산책 4학년] 중국의 남방과 북방의 문화적 차이에 관한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기획한다고 가정해봅니다 이에 적합한 2개의 도시 또는 지역을 선정하여 소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4.02 / 2021.04.02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중국문화산책 공통] 중국의 북방 문화 견학을 위한 수학여행 프로그램을 기획한다고 가정해봅니다 중국 북방 문화의 특성을 소개하고, 그 특성이 잘 드러나는 북방의 도시 2개를 선택하여 그 도시의 특징과 주요 볼거리를 추천 이유와 함께 기술하세요
- [중국문화산책 공통] 중국의 남방과 북방의 문화적 차이에 관한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기획한다고 가정해봅니다
- 1910~70 시인별 주요작품정리
- 중국문화산책 중국의 남방과 북방의 문화적 차이에 관한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기획한다고 가정해봅니다. 이에 적합한 2개의 도시 또는 지역을 선정하여 소개하는 글을 작성해보세요.
- 관광학과 중국문화산책4공통) 중국의 남방과북방의문화적차이 현장학습프로그램기획한다고 가정해봅니다 2개도시-베이징과 상하이-지역선정하여 소개하는글을 작성해보세요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중국문화 산책 |
---|---|---|---|---|---|
공통 | [4학년 관광학과 수강생] 중국의 남방과 북방의 문화적 차이에 관한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기획한다고 가정해봅니다. 이에 적합한 2개의 도시 또는 지역을 선정하여 소개하는 글을 작성해보세요. 여기에는 각 도시가 어떤 점에서 남방 및 북방 문화를 대표하는지, 또는 각 도시에서 남방 및 북방 문화의 어떤 점을 살펴볼 수 있는지에 관한 소개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 여행 일정표 등을 작성하지 말고 서술식 문장으로 작성하세요.) |
- 하고 싶은 말
- [중국문화산책 4학년] 중국의 남방과 북방의 문화적 차이에 관한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기획한다고 가정해봅니다. 이에 적합한 2개의 도시 또는 지역을 선정하여 소개하는 글을 작성해보세요. 여기에는 각 도시가 어떤 점에서 남방 및 북방 문화를 대표하는지, 또는 각 도시에서 남방 및 북방 문화의 어떤 점을 살펴볼 수 있는지에 관한 소개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중국의 음식문화
2. 베이징
3. 상하이
4. 중국 남방 및 북방의 대표적 식문화의 차이점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세계 각지의 음식 습관에 큰 차이가 있는 이유는 환경적인 제약과 인구수, 생산력의 수준 등 몇 가지 요소가 합쳐져 있기 때문이라는 견해가 있다. 대부분의 고기 요리 메뉴는 인구밀도가 상대적으로 낮고, 땅이 농사지을 필요가 없거나 농사짓기에 적합하지 않은 지역에서 나타났는데, 아마도 육식에 대한 의존이 나누고 교환하는 이들 지역의 경제 활동을 촉진시킨 것 같다. 이와 상대적으로 음식 중에 육식이 비교적 적고 곡물과 식물의 뿌리, 줄기, 잎, 꽃 위주인 음식 습관은 인구가 많고 경지 면적이 제한적이며, 음식 특히 육류 공급이 부족한 환경과 관련 있는데, 이런 지역의 음식물 공급은 자급자족의 생산 방식에 더욱 더 많이 의존한다. 음식 습관은 예로부터 변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호불호와 우열의 구분도 없다. 세계적인 범위의 인구 유동을 따라 한 곳을 굳건히 지켜오던 음식 전통도 아마 점점 많은 사람들에게 수용되어지고 그 자체도 더욱 더 큰 포용성을 갖게 될 것이다. 사람들은 뿌리 깊은 중국 음식 문화를 통해 아마도 인류 공동의 발자취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중국의 남방과 북방의 문화적 차이에 관한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기획한다고 가정하고 2개의 도시 또는 지역을 선정하여 소개하는 글을 작성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주영하. 2000. 중국, 중국인, 중국음식. 책세상 출판사.
량센핑(2008), 『새로운 중국을 말하다』, 한빛비즈.
오상훈, 관광과문화의이해, 형설출판사 2005.
박신희(2012), 『문화산업을 알면 중국이 보인다』, 서울 : 차이나하우스.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문화산책 중국의 남방 문화 견학을 위한 수학여행 프로그램을 기획한다고 가정해봅니다. 중국 남방 문화의 특성을 소개하고, 그 특성이 잘 드러나는 남방의 도시 2개를 선택하여 그 도시의 특징과 주요 볼거리를 추천 이유와 함께 기술하세요.
- 중국문화산책4공통) 중국의 북방문화 견학위한 수학여행프로그램을 기획한다고 가정해봅니다 중국 북방문화특성을 소개하고 주요볼거리를 추천이유와 함께 기술하세요0K
- 중국문화산책4공통 중국남방문화견학을 위한 수학여행 프로그램을 기획한다고 가정해봅니다중국남방문화의특성을 소개하고 도시2개선택과 특징과 주요 볼거리 기술하세요0k
- (중국문화산책 공통) 중국의 북방 문화 견학을 위한 수학여행 프로그램을 기획한다고 가정해봅니다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