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커뮤니케이션 1. 아리스토텔레스가 제시한 증거의 유형 세 가지를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 2. 맥루언이 제시한 핫미디어와 쿨미디어의 매체 특성을 설명하고 각 매체에 효율 3. 심리학 이론인 귀인(歸因) 이론을 설명하고 이를 이용한 광고의 사례를 찾거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1.05 / 2020.11.05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설득커뮤니케이션 |
---|---|---|---|---|---|
공통 | 1. 아리스토텔레스가 제시한 증거의 유형 세 가지를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사례는 실제 광고물이나 직접 작성한 것을 제시해도 됩니다. (20점) 2. 맥루언이 제시한 핫미디어와 쿨미디어의 매체 특성을 설명하고 각 매체에 효율적인 설득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제시하시오. 또한 SNS는 핫미디어인가 혹은 쿨미디어인가에 대해 논하시오. (25점) 3. 심리학 이론인 귀인(歸因) 이론을 설명하고 이를 이용한 광고의 사례를 찾거나 직접 작성하여 제시하시오. (25점) |
- 하고 싶은 말
-
설득커뮤니케이션입니다. 부족하지만 나름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1. 아리스토텔레스가 제시한 증거의 유형 세 가지를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사례는 실제 광고물이나 직접 작성한 것을 제시해도 됩니다. (20점)
2. 맥루언이 제시한 핫미디어와 쿨미디어의 매체 특성을 설명하고 각 매체에 효율적인 설득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제시하시오. 또한 SNS는 핫미디어인가 혹은 쿨미디어인가에 대해 논하시오. (25점)
3. 심리학 이론인 귀인(歸因) 이론을 설명하고 이를 이용한 광고의 사례를 찾거나 직접 작성하여 제시하시오. (25점)
- 목차
-
설득커뮤니케이션
1. 아리스토텔레스가 제시한 증거의 유형 세 가지를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사례는 실제 광고물이나 직접 작성한 것을 제시해도 됩니다. (20점)
2. 맥루언이 제시한 핫미디어와 쿨미디어의 매체 특성을 설명하고 각 매체에 효율적인 설득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제시하시오. 또한 SNS는 핫미디어인가 혹은 쿨미디어인가에 대해 논하시오. (25점)
3. 심리학 이론인 귀인(歸因) 이론을 설명하고 이를 이용한 광고의 사례를 찾거나 직접 작성하여 제시하시오. (25점)
목차
1. 아리스토텔레스가 제시한 증거의 유형 세 가지를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사례는 실제 광고물이나 직접 작성한 것을 제시해도 됩니다.
2. 맥루언이 제시한 핫미디어와 쿨미디어의 매체 특성을 설명하고 각 매체에 효율적인 설득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제시하시오. 또한 SNS는 핫미디어인가 혹은 쿨미디어인가에 대해 논하시오.
3. 심리학 이론인 귀인(歸因) 이론을 설명하고 이를 이용한 광고의 사례를 찾거나 직접 작성하여 제시하시오.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아리스토텔레스가 제시한 증거의 유형 세 가지를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사례는 실제 광고물이나 직접 작성한 것을 제시해도 됩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설득자가 만들거나 조작할 수 있는 기교적 증거나 소구방식을 분석하며 자신의 설득이론을 발전시켰다. 이를 통해 설득에서 활용되는 세 가지 증거유형을 제시하였다. 에토스, 파토스, 로고스라는 증거 유형은 오늘날에도 유용한 구분이다.
1) 로고스와 논거
로고스는 종이가 발명되기 전 옛사람들이 통나무에 글자를 새겨 넣었다는 데서 비롯된 말인‘logos’는 논리를 지칭한다. 상대방에게 명확한 증거를 제공하기 위한 논리인 셈이다. 이처럼 로고스는 지성에 대한 소구를 의미, 인간의 이성적 측면을 다룬다. 설득자는 수용자가 통계자료, 사례, 증명 등 논리적 방법으로 결론에 이를 것을 기대한다. 설득자는 그 과정을 예측하고 적합한 논거를 제시해야 한다. 입장이나 주제에 따라 논거의 종류를 구분한다. 정도 혹은 ‘다소(多少)’에 대한 논거: 비교에 따른 우열 판단의 증거가 된다. 논리적으로 따지기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어떤 사람을 비판하거나 칭찬하기 위해서는 그에 합당한 근거가 필요하다. 그것이 이성적으로 판단했을 때 적합하면 그의 의견은 채택될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배제된다. 재판에서 논리적으로 최종 판단자인 판사를 설득해야 하는 이유인 셈이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설득커뮤니케이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