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와소비생활3공통) 교재 3, 4, 5장의 내용을 장별로 A4용지1장내외의 분량 최근 우리사회시장환경변화고려하여 소비자문제 제시하시오0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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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생활과학과(가정복지)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소비자와소비생활
공통 1. 교재 3, 4, 5장의 내용을 장별로 A4용지 1장 내외의 분량으로 하여 총 3장 내외로 요약하시오(9점).
2. 최근 우리사회 시장환경의 변화를 고려하여 소비자문제를 제시하시오. 이를 위해 소비자문제를 다루는 신문기사(2018.1.1. 이후) 3점을 선정하여 요약하고, 각각의 소비자문제에 대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12점).
3. 위의 2번 과제에서 제시한 3가지 소비자문제를 대상으로 하여 각 소비자문제에 대한 소비자문제해결을 위한 주체의 역할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소비자문제 해결을 위한 방법을 심층적으로 논의하시오(9점).
하고 싶은 말
소비자와소비생활3공통) 교재 3, 4, 5장의 내용을 장별로 A4용지1장내외의 분량 최근 우리사회시장환경변화고려하여 소비자문제 제시하시오0k

생활과학과(가정복지) 소비자와소비생활3공통

- 최근 우리사회 시장환경의 변화를 고려하여 소비자문제를 제시하시오. 이를 위해 소비자문제를 다루는 신문기사(2018.1.1. 이후) 3점을 선정하여 요약하고, 각각의 소비자문제에 대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12점).
-위의 2번 과제에서 제시한 3가지 소비자문제를 대상으로 하여 각 소비자문제에 대한 소비자문제해결을 위한 주체의 역할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소비자문제 해결을 위한 방법을 심층적으로 논의하시오(9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최근 우리사회 시장환경의 변화를 고려하여 소비자문제를 제시하시오. 이를 위해 소비자문제를 다루는 신문기사(2018.1.1. 이후) 3점을 선정하여 요약하고, 각각의 소비자문제에 대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1) 소비자 문제에 개념
2) 소비자문제를 다루는 신문기사
(1) 소상공인들 "배민 독과점 막아달라"…정총리 "독점은 문제"
(2) 정부?국회?소비자 “구글 통행세” 반대하는데 규제방안은
(3) 반복되는 불법보조금ㆍ허위광고…KT·SKT·LGU+의 소비자 기만
2. 위의 2번 과제에서 제시한 3가지 소비자문제를 대상으로 하여 각 소비자문제에 대한 소비자문제해결을 위한 주체의 역할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소비자문제 해결을 위한 방법을 심층적으로 논의하시오.
1) 각 소비자문제에 대한 소비자문제해결을 위한 주체의 역할을 구체적으로 설명
2) 소비자문제 해결을 위한 방법을 심층적으로 논의
3. 소비자 문제 해결방안
4.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모든 기업이 생존하려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야 할 것이다. 소비자들이 좋아하고 바라는 바를 잘 알아 그들의 필요에 의해 적재적소에 제품을 공급하고 만들어내면 그 회사는 국민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 그와 반대로 국민정서에 반하는 제품을 만들어 내고 소비자에게 지탄의 대상이 된다면 그 회사는 오래가지 못하고 영원히 멸망할 것이다.
사람들에게 좋은 이미지, 평가를 받는 것도 기업에 평가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이는 찬티와 안티로 이어져 결국 기업의 생존과 멸망과 연결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각 기업들은 회사에 때한 좋은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지금도 계속 노력하고 있다. 얼마 전에 소비자들에게 부정적인 이미지를 받아 불매운동에 들어간 대표적인 케이스가 남양유업이다. 따라서 회사는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하여 여러 가지 방법을 동원하여 소비자에게 제품의 영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묘안을 짜내고 있다.
작년에 삼성 이재용 부회장이 박근혜 최순실에게 미르재단의 지원으로 450억을 부정으로 납부하여 정경유착에 의한 비리를 저지른 것으로 국민들의 지탄의 대상이 되고 있다. 그 과정에서 세금면제에 따른 경영권 방어를 할 수 있도록, 국민연금과 같이 동참하여, 이재용의 경영권 승계에 직간접적으로 밀어주었다는 의혹이 일고 있어, 더욱 삼성비리에 대한 부정적 시선이 국민들에게 각인되고 있다.
삼성이란 그룹은 모두가 알고 있다시피 우리가 알고 있는 국내 최대의 그룹이며 그 사회적 영향력 또한 막강하다. 삼성은 우리나라 기업의 표준이자 모델로 적용한다고 해도 굳이 반론의 여지가 없을 것이다. 그러한 삼성의 부정적인 이미지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려는 삼성의 이미지에 먹칠을 하게 되고 소비자들에게 안티를 만들게 하여 회사제품의 판매애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그러한 역할을 소비자들이 SNS를 통하여 서로 정보를 공유하기 때문에 더욱 신경 쓰이는 부분이라고 볼 수 있다. 이는 소비자 역할이 그만큼 중요해진 반증이기도 한 것이다.
이 장에서는 최근 우리사회 시장환경의 변화를 고려하여 소비자문제를 제시하시오. 이를 위해 소비자문제를 다루는 신문기사(2018.1.1. 이후) 3점을 선정하여 요약하고, 각각의 소비자문제에 대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12점). 위의 2번 과제에서 제시한 3가지 소비자문제를 대상으로 하여 각 소비자문제에 대한 소비자문제해결을 위한 주체의 역할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소비자문제 해결을 위한 방법을 심층적으로 논의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노지민, 2020. 미디어오늘, 정부?국회?소비자 “구글 통행세” 반대하는데 규제방안은
-설승은, 2020, 연합뉴스, 소상공인들 배민 독과점 막아달라, 정총리 독점은 문제
-이범종, 2020, 반복되는 불법보조금ㆍ허위광고…KT·SKT·LGU+의 소비자 기만
-안아림·민동원 (2013). 기부 프레이밍과 수혜자 수, 그리고 성별이 공익 연계 마케팅 효과에 미치는 영향. 광고학연구, 24권 6호, 121∼141.
-염성원 (2015). 인지부조화를 활용한 투표 독려 광고에 관한 연구: 조절초점 이론을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26권 6호, 165∼183.
-윤선길 (2015). 휴리스틱과 설득.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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