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사랑사회, C형) 젊음과 아름다움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사회 속에서 나이든(나이 들어가는) 여성이 겪게 되는 문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이러한 점을 극복하고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할 지에 대해서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가면서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9.07 / 2020.09.07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성사랑사회C형]젊음과 아름다움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사회 속에서 나이든(나이 들어가는) 여성이 겪게 되는 문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이러한 점을 극복하고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할지에 대해서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가면서 서술하시오.
- (성사랑사회 B형) 젊음과 아름다움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사회 속에서 나이든(나이 들어가는) 여성이 겪게 되는 문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이러한 점을 극복하고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할 지에 대해서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가면서 서술하시오
- [2020 성사랑사회 4C형] 젊음과 아름다움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사회 속에서 나이든(나이 들어가는) 여성이 겪게 되는 문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이러한 점을 극복하고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할 지에 대해서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가면서 서술하시오.
- 성사랑사회4C) 젊음과 아름다움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사회속에서 나이든여성이 겪는 어떤것이있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가면서 서술하시오0y
- 성,사랑,사회4공통)젊음과 아름다움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사회 속에서 나이든(나이 들어가는) 여성이 겪게 되는 문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이러한 점을 극복하고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할 지에 대해서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가면서 서술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식품영양)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의류패션)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C형 | 젊음과 아름다움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사회 속에서 나이든(나이 들어가는) 여성이 겪게 되는 문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이러한 점을 극복하고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할 지에 대해서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가면서 서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2020년 2학기 성사랑사회, C형) 젊음과 아름다움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사회 속에서 나이든(나이 들어가는) 여성이 겪게 되는 문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이러한 점을 극복하고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할 지에 대해서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가면서 서술하였습니다. 과제 작성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여성에게서의 나이듦(나이들어감)의 의미
2. 젊음과 아름다움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사회 속에서 나이든(나이 들어가는) 여성이 겪게 되는 문제
1) 나이듦과 신체에 대한 시각
2) 빈둥지 증후군
3) 나이 값으로 강요되는 사회적 인식
4) 나이듦에 따라 불편하고 고단해진 몸과 마음
3. 나이듦에 따른 문제점을 극복하고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기 위한 준비
1) 나이듦(내 늙음)에 대한 긍정적 사고
2) 외적 아름다움에서 내면의 아름다움 추구
3) 나이듦은 퇴락이 아닌 삶의 훈장
4) 나이듦은 깊고 넓어진 삶
5) 인생관 재확립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젊음과 아름다움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사회 속에서 나이든(나이 들어가는) 여성이 겪게 되는 문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이러한 점을 극복하고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할 지에 대해서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가면서 서술하시오.
Ⅰ. 서론
나이든(나이 들어가는)다는 것은 생명체가 탄생하여 사멸하기까지 지속되는 과정으로 역행 불가능한 퇴화 과정이다. 아무도 거부할 수 없는 과정이다. 인간의 경우 신체는 20∼25세를 절정으로 해서 점차 내리막길을 걷게 되는데, 생의 말년에 이르면 가속되어 악화 일로에 놓이는 노쇠현상이 나타난다(Song et al., 1998 ). 중년기에서는 이 노화가 점차 두드러지는데, 특히 여성의 경우 갱년기를 지나면서 남성보다 더 현저한 노화를 경험한다. 인간은 대상을 감각하는 데 그치지 않고 의미를 부여하고 해석해 경험하는 존재여서 나이듦(나이들어감)에 대한 의미부여와 해석은 개인에 따라 그가 속한 사회에 따라 다르다. 현대사회에서 젊음과 아름다움이 강조되면서 이에 적응하기 위하여
- 참고문헌
-
나이 듦을 배우다 ? 젠더, 문화, 노화, 마거릿 크룩섕크(지은이)|이경미(옮긴이)| 동녘|2016
무엇이 아름다움을 강요하는가, 나오미 울프 (지은이)| 윤길순 (옮긴이)|이인식 (해제)|김영사|2016
코르셋: 아름다움과 여성혐오, 쉴라 제프리스(지은이)|유혜담(옮긴이)| 열다북스|2018
나이듦에 관하여, 루이즈 애런슨(지은이)| 최가영(옮긴이) | 비잉(Being)| 2020
김영근(지은이)|내가 본 중년기 위기극복|인카네이션|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 사랑, 사회 A형] 젊음과 아름다움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사회 속에서 나이든(나이 들어가는) 여성이 겪게 되는 문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이러한 점을 극복하고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할 지에 대해서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가면서 서술하시오
- 성사랑사회_방통대 젊음과 아름다움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사회 속에서 나이든(나이 들어가는)여성이 겪게 되는 문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이러한 점을 극복하고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할 지에 대해서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가면서 서술하시오.
- 성사랑사회 B형, 젊음과 아름다움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사회 속에서 나이든(나이 들어가는) 여성이 겪게 되는 문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이러한 점을 극복하고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할 지에 대해서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가면서 서술하시오.
- [성사랑사회 4학년 C형] 젊음과 아름다움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사회 속에서 나이든
- (성사랑사회 C형) 젊음과 아름다움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사회 속에서 나이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