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역사1공통) 일본이 근대화에 성공한이유및일본의근대화에 내포된한계점과 고대그리스의 대표적 두 폴리스인 아테네와 스파르타비교서술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5.24 / 2020.05.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세계의역사] 1. 일본이 근대화에 성공한 이유 및 일본의 근대화에 내포된 한계점 2. 고대 그리스의 대표적 두 폴리스인 아테네와 스파르타 비교 3. 19세기 유럽에서 나타난 보수주의와 자유주의 비교 4. 상나라 이후 청나라에 이르기까지 중국 왕조의 교체 상황
- 세계의역사_1 일본이 근대화에 성공한 이유 및 일본의 근대화에 내포된 한계점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2 고대 그리스의 대표적 두 폴리스인 아테네와 스파르타를 비교해서 서술하시오 3 19세기 유럽에서 나타난 보수주의와 자유주의를 비교해서 서술하시오 4 상나라 이후 청나라에 이르기까지 중국 왕조의 교체 상황을 정리해 보시오
- [세계의역사] 1 일본이 근대화에 성공한 이유 및 한계점 2 고대 그리스의 아테네와 스파르타를 비교 3 19세기 유럽 보수주의와 자유주의 비교 4 중국 왕조의 교체 상황
- 세계의역사 일본이 근대화에 성공한 이유 및 일본의 근대화에 내포된 한계점 아테네와 스파르타 19세기 유럽의 보수주의와 자유주의 상나라 이후
- [세계의역사 1학년] 1 일본이 근대화에 성공한 이유 및 일본의 근대화에 내포된 한계점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공통 | 1. 일본이 근대화에 성공한 이유 및 일본의 근대화에 내포된 한계점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450자 이상) [11점] 2. 고대 그리스의 대표적 두 폴리스인 아테네와 스파르타를 비교해서 서술하시오 (700자 이상) [17점] 3. 19세기 유럽에서 나타난 보수주의와 자유주의를 비교해서 서술하시오 (700자 이상) [17점] 4. 상나라 이후 청나라에 이르기까지 중국 왕조의 교체 상황을 정리해 보시오 (900자 이상) [25점] |
- 하고 싶은 말
-
세계의역사1공통) 일본이 근대화에 성공한이유및일본의근대화에 내포된한계점과 고대그리스의 대표적 두 폴리스인 아테네와 스파르타비교서술하시오0k
세계의역사1공통
1. 일본이 근대화에 성공한 이유 및 일본의 근대화에 내포된 한계점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2. 고대 그리스의 대표적 두 폴리스인 아테네와 스파르타를 비교해서 서술하시오
3. 19세기 유럽에서 나타난 보수주의와 자유주의를 비교해서 서술하시오
4. 상나라 이후 청나라에 이르기까지 중국 왕조의 교체 상황을 정리해 보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일본이 근대화에 성공한 이유 및 일본의 근대화에 내포된 한계점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1) 일본이 근대화에 성공한 이유
2) 일본의 근대화에 내포된 한계점
2. 고대 그리스의 대표적 두 폴리스인 아테네와 스파르타를 비교해서 서술하시오
3. 19세기 유럽에서 나타난 보수주의와 자유주의를 비교해서 서술하시오
4. 상나라 이후 청나라에 이르기까지 중국 왕조의 교체 상황을 정리해 보시오
1) 상(商)나라 또는 은(殷)나라
2) 주(周)나라
3) 춘추전국시대(春秋戰國時代)
4) 진(秦)나라
5) 한(漢)나라
6) 삼국(三國)시대
7) 진(晉)나라와 오호십육국*남북조(五胡十六國 南北朝) 시대
8) 수(隨)나라
9) 당(唐)나라
10) 오대십국시대(五代十國時代)
11) 송(宋)나라
12) 원(元)나라
13) 명(明)나라
14) 청(淸)나라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에 비하여 개방이 구한말시기에 늦어졌다. 그에 비하면 일본은 외세의 침략에 다른 생존위기를 느껴 서양에 빠른 개방을 통한 근대화 작업에 착수하여 선진국가의 과학기술을 수용하여 명치유신(明治維新)을 맞이하여 동양에서는 빠르게 성정하여 부국강병을 이룰 수 있는 초석을 만들었다.
고대 그리스의 경우 아테네 교육과 스파르타 교육을 대표적으로 내세우고 있다. 아테네교육은 비교적 민주적인데 비하여 스타르타 교육은 강압적이고 남성적이며, 힘에 의한 교육을 중시하였다. 과연 어떤 교육이 현대사회에 있어 적합한지는 각자의 판단에 따르기로 하자. 19세기 유럽에 나타난 대표적인 사상은 보수주의와 자유주의로 언급할 수 있다. 요즘 현대사회에서 보주주의는 현실에 안주하고 옛것을 지키려 하여, 모험을 즐기지 않으며, 가진자의 특권으로 대변되고 있는바 한국에서는 강남권의 부유층을 보통 보수주의자로 애기하기도 한다. 그에 비하면 자유주의의 경우 모든표현이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창의적인 활동을 하며 모든 의사표현을 자신의 사고대로 표현하고 있어 진보주의와 젊은층에게 크게 어필하고 있다.
중국의 역사는 고대 상고사에 있어 전설적인 인물로 태호복희씨, 염제신농씨, 황제헌원으로 3대 시조로 보고 있다. 그 이후 상나라를 거쳐 춘추전국시대, 명*청에 거쳐 오늘날 중국의 현대사가 존재하고 있다. 중국의 과거 왕실의 역사를 통하여 현재 공산당이 지배하고 있는 중국의 모습을 바로 알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고 있다.
이상과 같이 일본근대화, 그리스 폴리스, 유럽의 사상인 보수주의와 자유주의, 중국 왕실의 역사를 통하여 세계사의 흐름을 간략하게 알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해 주고 있으며 역사의 흐름을 일목요연하게 파악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하리라 생각한다.
이 장에서는 1. 일본이 근대화에 성공한 이유 및 일본의 근대화에 내포된 한계점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2. 고대 그리스의 대표적 두 폴리스인 아테네와 스파르타를 비교해서 서술하시오 3. 19세기 유럽에서 나타난 보수주의와 자유주의를 비교해서 서술하시오 4. 상나라 이후 청나라에 이르기까지 중국 왕조의 교체 상황을 정리해 보기로 하자.
- 참고문헌
-
- 류정희, 《중국하왕조에 대한 간략한 이해》, 현대기획, 2004
-백영서 외, 『동아시아 근대이행의 세갈래』, 창비, 2009.
-강진아, 『문명제국에서 국민국가로』, 창비, 2009.
-강준만, 『한국 근대사 산책』1,2,3,4,5, 인물과 사상사, 2007.
-홍순정, 곽노의 외 저, 아동교육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09
-구경선 저, 유아교육의 역사와 사상, 교육아카데미 2012
-오종일, 《중국 사상과 역사의 근원을 찾아서》, 서울, 한울, 2008.
-변영우, 《세계사와 함께 읽는 중국사 대장정1》, 서울, 궁리출판, 2006.
-김인현 ? 이항규, 《통으로 읽는 중국사》, 서울, 삼양미디어,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 형법총론1공통)정당방위와 긴급피난의 요건을 특히 상당성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