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생활윤리 문제) 디지털 다이어트(디지털 디톡스) 실천하기 및 청소년 지도 방안 마련하기(30점 만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5.14 / 2020.05.1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인터넷 생활윤리
문제) 디지털 다이어트(디지털 디톡스) 실천하기 및 청소년 지도 방안 마련하기(30점 만점)
가. 디지털 다이어트
1. 일상 생활 스마트폰 사용일지 작성하기
- 평일 2일과 주말 1일(휴일)의 스마트폰 사용 내역
2. 디지털 다이어트 방법 조사 및 적용 방법 선정
- 참고 자료 3개 이상, 개인 시간에서 적용
3. 디지털 다이어트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 실패와 성공 등의 결과가 아닌 경험과 감상을 기록
- 디지털 생활을 끊는 것이 아닌, 디지털 생활을 줄이고 대체하는 활동에 주안점을 둠.
나. 디지털 생활 지도 방안
1. 청소년의 디지털 생활 지도에 필요한 내용 요소와 방법 등을 정리하여 제시함.
* 스마트폰 사용 일지 양식(예시)
- 목차
-
서론
본론
1, 인터넷 중독 및 게임중독의 정의와 특성
2, 인터넷 중독의 진단 기준3, 인터넷 중독의 원인4, 인터넷 중독의 증상5, 스마트폰 사용일지 작성
6, 청소년 지도 방안
1) 관련 이론
2) 개입방법
3) 청소년의 디지털 생활 지도에 필요한 내용 요소와 방법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서론
오늘날의 청소년들은 과거 어느 때보다 생리적 변화뿐만 아니라 심리․사회적 변화를 많이 겪으며 불안정한 시기를 보내고 있다(한상철, 2005년). 이들은 이러한 발달상의 변화 때문에 더욱 스트레스에 취약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정서와 행동에 있어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청소년들은 다양한 스트레스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이 없거나 부족하여 문제를 해결하지 못할 때 반복되는 일상의 문제들로 불안, 혼란, 두려움, 우울을 경험할 수 있으며(Elgar, Alett & Groves, 2003년) 이를 해소하기 위해 인터넷게임에 몰두하게 될 수 있다. 인터넷 게임은 청소년들의 놀이공간이자 생활공간이며 그 속에서 재미와 즐거움을 찾고 성취감을 느끼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다양한 관계를 형성한다(부정민, 2007년). 1990년대 이후 청소년이 문화 생산자이자 소비의 주체가 되면서(한상철, 2005년) 인터넷 게임은 청소년들의 주요 여가문화로써 자리매김 했지만 그와 동시에 인터넷 게임에 중독이 되는 청소년들이 늘어나면서 사회는 인터넷 게임의 부정적인 측면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다. 인터넷 중독과 인터넷 게임중독 연구의 선구자인 Young(1998년)은 인터넷 게임에 중독되면 생각했던 것보다 장시간 인터넷 게임을 이용하게 되고 의존하게 되며 게임을 그만두었을 때 금단증상까지 나타난다고 설명했으며 이로 인해 일상생활과 학업, 인간관계 등을 정상적으로 유지하지 못하게 된다고 언급한 바 있다.
- 참고문헌
-
인터넷생활윤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출석수업대체과제물 C프로그래밍)키보드를 통해 정수값 반복하여 입력 받아 아래 조건에 따라 결과값이 출력되도록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다음에 주어진 교재 예제 프로그램들을 [지시시항]에 맞게 작성하시오 등
- 2023년 1학기 방송통신대 C프로그래밍 출석수업대체과제물)키보드를 통해 이름, 학번, 학과를 입력 받아 아래 조건에 따라 결과값이 출력되도록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등
- 행정계량분석3 행정계량분석강의 전체를 통해 해결하기로 설정한 연구문제 무작위 표본추출의 산술평균 분산 표준편차 정규분포의 특징 중심극한정리0
- 행정 4 다문화와이민행정 1 한국의 이민정책(다문화)정책에 대하여 자신의 견해와 함께 논하시오 2 고려인의 이주의 역사와 그들의 삶의 변화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학과 4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복지관에서 노인무료급식 사업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를 위한 교육을 계획 중이다 1번 문제 _ 잔여적 실천 측면에서의 교육 목표를 제시하시오 2번 문제 _ 제도적 실천 측면에서의 교육 목표를 제시하시오
- 통계·데이터과학과 4 데이터마이닝 1 최근 생성형 AI에 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생성형 AI는 많은 양의 데이터의 축적과 학습(learning)에 토대를 두고 있다 생성형 AI의 발전과 데이터마이닝 기법의 연관성 유무를 판단하고 그 근거를 기술하시오 단, 필자의 생각을 독창적으로 기술하시오 (6점)
- 경영학원론_1 자신과 관련 있는 기업 혹은 관심 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간단히 소개하고 그 기업의 문화를 교재 128쪽에 소개된 요인별로 평가하시오 2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최근 ESG경영이라는 이름으로 전개되고 있다 ESG 경영의 개념, 실행 및 한계를 사례를 활용하여 설명하시오 3 언론에 소개된 기업관련 기사 중 윤리와 관련된 것
- 해충방제학3 해충방제위한 화학적방제설명하고 국내에서의 약제저항성 해충의 발생및피해현황과 약제저항성 해충의관리및방제대책 서술하시오00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2024학년도 1학기 출석수업대체] 복지관에서 노인무료급식 사업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를 위한 교육을 계획 중이다. 1번 문제. 잔여적 실천 측면에서의 교육 목표를 제시하시오. 2번 문제. 제도적 실천 측면에서의 교육 목표를 제시하시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출석수업대체과제물 데이터정보처리입문)교재 14쪽의 예제 1.1에 제시된 과정을 따라 엑셀을 활용하여 다음 그래프를 작성하시오 1990년부터 2022년까지의 연도별 전국 총출생성비를 시계열도표로 나타내고 전체적인 경향 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