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물 정보보기
2019년 1학기 영어영문학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영어교수법 | 레포트등록 | 2건 |
---|---|---|---|---|---|---|---|
공통 | 영어교수법 강의와 교재를 학습한 후 제12장 학습자 변인 연구 정의적 요소 중 “동기”와 관련된 과제물을 작성하여 제출한다. 전체 매수는 3장이며 세부사항은 아래와 같다. (1) 첫 장에는 관련 주제, 즉 학습 동기와 관련된 본인의 사진 2매를 첨부한다. 회사나 직업과 관련된 사진, 혼자서 혹은 다른 사람들과 학습하는 사진, 친구들과 함께 있는 사진, 각종 공식 시험 접수를 하거나 응시한 사진, 문화적 동기 관련 사진 등 학습 동기와 관련된 사진으로, 본인이 있는 사진이어야 한다. (A4용지 1장에 본인이 들어간 2개의 사진 삽입) (2) 두 번째 장에는 학습자 변인 중 동기의 정의를 내리고,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설명하며, 가장 중요한 학습 동기 하나를 골라, 그 가치를 설명한다. (3) 세 번째 장은 본인의 학습 환경을 설명하고, 사진과 관련한 본인의 학습 동기를 실제 경험 사례를 들어 서술한다. 무엇보다 본인의 사진을 첨부하고, 본인의 경험 사례를 구체적이고 실제적으로 설명하여야 과제물로서 평가를 받을 수 있다. |
참고자료
영어교수법3공통 영어교수법 강의와 교재를 학습한 후 제12장 학습자 변인 연구 정의적 요소 중 동기와 학습 동기를 실제 경험 사례를 들어 서술하여라0k
영어교수법3공통 영어교수법 강의와 교재를 학습한 후 제12장 학습자변인연구 정의적요소 중 동기와 학습동기를 실제 경험사례를 들어 서술하여라0k영어영문학과 영어교수법3공통 영어교수법 강의와 교재를 학습한 후 제12장 학습자 변인 연구 정의적 요소 중 “동기”와 관련된 과제물을 작성하여
영어교사 자기소개서 면접기출 답변 - 영어교사 기간제교사 자소서 지원동기 및 포부 영어교사 교육관 및 가치관 교과학습 지도계획 영어교사 면접후기 기출 및 모범답안
영어 교육에 대한 열정을 바탕으로, 영어 교수법 연구회를 조직했습니다. 이 연구회는 학생들에게 올바른 영어를 가르치기 위한 다양한 접근법을 탐구하는 장이 되었습니다. 세미나를 개최하며, 더 나은 교육 방법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교육자로서의 제 역량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학창 시절의
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의 영어학습활동 의흥 미도와 실제 교수법
영어를 학습 하도록 할 것인가? 학습동기가 높고 자신감 있게 영어를 학습할 수 있는 매체는 학습자들의 요구 분석과 그들의 흥미로움에 보다 구체적으로 다가가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돕는다 학습자들의 요구에 맞는 실제 교수법을 연구해보고자 하며 그에 따른 학습효과를 연구하고자 한다. Ⅱ 연
일본어과 교수학습지도안 일본어과 연구수업 히라가나 가타카나를 읽고 쓰기
학습목표1. 히라가나/가타카나를 읽고 쓸 수 있다. 참고웹싸이트단 계학습내용교수 〮̇학습 활동학습자료교 사학 생도 입(5분) 인 사전시학습 확인동기유발학습 목표학습준비가 완료되었는지 확인 후에 학생들에게 인사를 한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지금부터 수업을 시작하겠습니다.
국어 교재 연구 및 지도법 읽기의 즐거움과 보람 학습지도안 읽기의 즐거움과 보람
학습 진행 계획가. 교수 학습 모형(1) 전체적인 수업 절차 (Glaser의 교수학습 모형)① 수업 목표의 설정 - 학습 과제 분석, 수업 목표의 세분화② 출발점 행동의 진단 - 선수학습 능력 진단, 사전 학습 능력 진단③ 수업의 실제 - 수업, 학습 활동의 전개 * 도입 - 동기 유발, 선수학습 상기, 학습 목표 확
학습자 유형에 따른 영어 교수법에 관한 연구Chapter 1. Introduction1. Background of the study우리 4조는 조원들의 영어티칭 경험을 통하여 이 연구를 진행하게 되었다. 그러한 경험에 대입할 수 있는 영어교수법을 찾아 가르쳤던 경험을 통해 영어교수법에서 배웠던 이론을 바탕으로 각자 가르쳤던 방식이 어
학습자 유형에 따른 영어 교수법에 관한 연구ContentsChapter I. Introduction1.1 서론 1.2 기존 평가의 문제점 1.3 연구 목적 및 기대점Chapter II. Literature Review2.1 교수법 유형2.2 학습자를 고려한 교수법Chapter III. Methodology3.1 프로젝트 일정3.2 조원 역할 분담3.3 연구 주제 및 목적3.4 실험 방법3.5 비디오 영
[영어교육][영어수업][영어지도]영어교육(영어수업, 지도)성격,실제, 영어교육(영어수업, 지도)노래,영미문학,전신반응교수법,학습자중심학습,방법
영어교육(영어수업, 지도)과 영미문학1. 영미문학 활용의 목표2. 영미문학 활용의 전제조건1) 어학 숙달도2) 장르3) 수업방식Ⅴ. 영어교육(영어수업, 지도)과 전신반응교수법Ⅵ. 영어교육(영어수업, 지도)과 학습자중심학습Ⅶ. 영어교육(영어수업, 지도)의 방법1. 의사소통2. 학생 흥미와 동기유발
영어과(영어교육)자연교수법,의사소통학습,총체적언어학습,노래학습, 영어과(영어교육)전신반응교수법,과제중심학습,이야기중심학습,침묵식교수법
영어과(영어교육) 자연교수법과 의사소통학습, 영어과(영어교육) 총체적언어학습과 노래학습, 영어과(영어교육) 전신반응교수법(TPR)과 과제중심학습(과업중심학습), 이야기중심학습(스토리텔링)과 침묵식교수법 분석Ⅰ. 영어과(영어교육) 자연교수법1. 특징1) 습득-학습 가설2) 모니터 가설3) 자연
학습자의 능력에 따라 학급에 배정되기 때문에 능력별 수준별 교육은 이미 전제조건이 되어 있다. 따라서 ESL 상황에서 영어 교육에 대한 수준별 연구는 능력별 수준별 교육보다는 학생의 개인차(예를 들면 학습자의 동기, 적성, 인지 성향)에 따른 교수-학습 방법의 차별적 적용에 초점을 두고 진행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