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수방법론, A형) 영아를 위한 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과 기관을 임의로 선정하여 한 교실의 환경을 구성해보시오(예, 만 2세 어린이집 교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18 / 2019.09.18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영유아교수방법론
A형 영아를 위한 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과 기관을 임의로 선정하여 한 교실의 환경을 구성해보시오(예, 만 2세 어린이집 교실 등)

<참고문헌>
- 영유아교수방법론(2018). 이영애, 이금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하고 싶은 말
(영유아교수방법론, A형)
영아를 위한 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과 기관을 임의로 만 2세 어린이집 교실을 선정하여 한 교실의 환경을 구성해보았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를 위한 환경구성의 중요성
2. 영아를 위한 환경구성의 원리
3. 영아를 위한 환경 구성 시 고려사항
4. 영아를 위한 교실환경구성(어린이집, 만2세)
5. 영아를 위한 환경구성에 대한 본인의 생각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영아를 위한 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과 기관을 임의로 선정하여 한 교실의 환경을 구성해보시오.

Ⅰ. 서론
영아는 환경과의 친밀한 상호작용을 통해 발달이 가속화 되므로 영아를 위한 환경 구성은 매우 중요하다. 영아들은 하루 중 매우 긴 시간을 보육시설에서 보내기 때문에 보육환경은 가정환경 못지않게 매우 중요하며, 직간접적으로 영아들에게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다. 영아의 발달에 적합한 보육환경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발달의 적합성, 통합, 균형, 연속성, 안전성의 측면을 모두 고려하여 물리적?심리적 환경을 구성해야 한다. 실내 환경구성에서 영역을 배치할 때에는 다양한 흥미영역별 특성에 따라 배치하여야 하며 또한 흥미영역 간 상호 연결이 적절하게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보육시설, 보육과정, 보육내용에서 이에 적합한 보육환경을 구성해줌으로써 영아의 안전을 도모하고 발달을 효과적으로
참고문헌
이영애, 이금구 저, 영유아교수방법론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18
김운삼 저, 영유아교수방법론, 양성원, 2018
박찬옥, 최현정, 노희연 외 1명 저, 영유아교수 방법론, 양성원, 2018
김미량, 김수희 저, 영유아교수방법론, 공동체, 20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