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_18학년도2학기_마케팅특강(공통) 소비자행복에 관련된 실제 사례를 정리하여 제시하고, 소비자행복의 개념적 프레임워크와 이론을 적용하여 행복의 유형 및 심리적 기제를 분석하여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8 / 2019.06.18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마케팅특강
공통 소비자행복에 관련된 실제 사례를 정리하여 제시하고, 소비자행복의 개념적 프레임워크와 이론을 적용하여 행복의 유형 및 심리적 기제를 분석하여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30점)
(※ 본인의 실제 소비 사례를 제시하는 것도 좋음)
<참고문헌>
- 『마케팅특강』교재 5장(2016년도 개정판), 멀티미디어 강의 5강
- 『행복한 소비자』(라선아 저, 2017, 지식의 날개)
하고 싶은 말
- 과 제 명 : 소비자행복에 관련된 실제 사례를 정리하여 제시하고, 소비자행복의 개념적 프레임워크와 이론을 적용하여 행복의 유형 및 심리적 기제를 분석하여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30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소비자행복에 관련된 실제 사례
2. 행복의 유형과 심리적 기제 분석 (소비자행복의 개념적 프레임워크 적용)
3. 마케팅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소비자행복에 관련된 실제 사례

최근 우리나라에서는 미세먼지와 폐기물 대란 등 환경과 관련된 사회적 문제가 이슈화되었다. 하지만 이러한 문제는 기사화된 당시에는 사회적 파장을 일으키는 반면 시간이 지나면 다시금 관심이 줄어든다는 점에서 실질적 변화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한계를 안고 있다.
참고문헌
- 라선아(2017). 행복한 소비자, 지식의 날개
- 육성연(2017.04.27) ‘비닐봉지 없어요’... 환경 생각한 착한 가게 ‘더피커’, REAL FOOD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 중심 교육과정의 탐구
  • 및 진술1. 목적과 목표 1292. 교육과정의 과제 분석 1333. 학습성과의 유형 1404. 행동목표 1505. 교육과정 목표 설정의 준거 152참고문헌 157제 6 장 학교 교육과정에서의 내용 선정 및 조직1. 입안과정 1622. 참여자의 역할 173참고문헌 179제 7 장 학교 교육과정의 실행 및 평가1. 실행과 평가에 있어서의 작업 대상 1832. 실행과 평가에 있어서 참여자의 역할 192참고문헌 206제 8 장 교육과정 연구자로서의 교사1. 교사는 교육연구결과의 소비자이다라는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및 활용 방법 : 주도성과 영향력의 원역할과 목표의 확인> 조직의 자기 사명서⊙ 습관 2의 적용을 위한 제언1. 이 장의 처음 부분에서 실습해 본 장례식 장면을 상상하여 당신이 받은 인상을 기록해 보라. 다음에 제시된 도표를 이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라.2. 약간의 시간을 당신이 현재 맡고 있는 자신의 역할을 모두 써 보라. 당신은 자신의 생활에서 여러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고 있는가?3. 당신이 매일하는 일상적인 활동과 완전히 격리된 상

  • [마케팅특강 공통]소비자행복의 개념적 프레임워크를 적용하여 본인의 소비 행복이 어떤 유형의 행복이었는지 분류하고 그 기저의 심리적 원리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기업에게 시사점을 제
  • 행복, 가치관과 욕망을 반영하고 일상에 영향을 끼치는 것이다. 때문에 소비자의 만족과 행복은 마케팅에 있어서 분석이 필수적인 요소이다. 본론에서는 소비자행복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아보고, 관련 사례를 찾아 그 유형과 심리적 기제 등을 통해 분석한 후 마케팅적 시사점을 도출해보도록 하겠다.Ⅱ. 본론1. 소비자 행복이란?먼저 소비자 행복의 개념에 대해 알아보자. ‘행복’에 대한 정의는 추상적이다. 하지만 이것이 인간의 심리적 상태의

  • (마케팅특강 공통) 소비자행복에 관련된 실제 사례를 정리하여 제시하고, 소비자행복의 개념적 프레임워크와 이론을 적용하여 행복의 유형 및~
  • (마케팅특강 공통) 소비자행복에 관련된 실제 사례를 정리하여 제시하고, 소비자행복의 개념적 프레임워크와 이론을 적용하여 행복의 유형 및 심리적 기제를 분석하여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소비자행복의 개념2. 소비자행복에 관련된 실제 사례 - 스마트폰 구입 후 행복감1) 스마트폰 구입 후 행복감 사례12) 스마트폰 구입 후 행복감 사례23) 스마트폰 구입 후 행복감 사례34) 스마트폰 구입 후 행복감 사례45) 스마트

  • 취업성공전략 2019~2020 2학기 중간,기말 최신화 (윤xx교수님 대본)
  • 분석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① 회사의 중점사업② 회사의 경쟁사와 경쟁력③ 비전 및 인재상④ 직원들의 연령17. 21세기 인재상으로써 가져야하는 능력이 아닌 것은?① 타인과 같은 생각을 하고 남을 배려할 줄 아는 능력②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능력③ 국제화 세계화에 걸맞는 어학 능력④ 기존의 방식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다르게 볼 줄 아는 능력18. “직장생활 3원칙” 이 있다. 다음 중 올바르지 않은 것은?① 약속을 반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