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C형) 교재 12장 교육과정 구성논의(Ⅳ)에 근거하여 아래의 지시사항을 작성한 후 제출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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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교육과정
C형 교재 12장 교육과정 구성논의(Ⅳ)에 근거하여 아래의 지시사항을 작성한 후 제출하시오.
하고 싶은 말
(교육과정 C형) 교재 12장 교육과정 구성논의(Ⅳ)에 근거하여 아래의 지시사항을 작성한 후 제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다문화교육과정의 설명

2. 만 5세용 다문화교육과정의 필요성

3. 만 5세용 다문화교육 프로그램 제작의 필요성

4. 다문화교육과정의 목적과 목표

5. 다문화교육과정의 내용과 구성
1) 기본생활영역
2) 신체운동영역
3) 사회관계영역
4) 의사소통영역
5) 자연탐구영역
6) 예술경험영역

6. 다문화교육과정의 일일활동계획안과 실시 방법
1) 다문화교육과정의 일일활동계획안
2) 실시 방법

7. 다문화교육과정의 실시를 위한 교사 역할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기는 전 생애주기를 통해서 볼 때 가장 급격한 신체변화가 일어나는 시기이며, 또 주변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인지발달, 언어발달, 사회·정서 발달 등이 이루어지는 시기이다. 또한 이 시기는 타인을 탐색하는 과정을 통해 인종, 민족, 성, 사회적 계층에 대한 편견이나 고정관념을 접하게 되고 이런 요소들은 유아들의 자아정체감 형성에 큰 영향을 미치는 시기이다. 따라서 다문화교육을 시킬 수 있는 가장 적절한 시기는 바로 발달의 가소성이 큰 유아기부터라고 말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우리사회에서 다문화사회 확대에 따른 다양한 문제해결 및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면서 상생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규수, 안연경, 이종향(2016). 영유아사회교육. 공동체.
김영옥(2005). 유아를 위한 다문화교육. 정민사.
구민정(2012). 유치원 교사의 다문화교육에 대한 인식과 요구. 교육혁신연구, 교육혁신연구회.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2012). 3-5세 누리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2012-1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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