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세계의역사와문화 공통] 현재 제주 예멘 난민수용문제가 사회적인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인터넷 자료를 10건 이상 확보하여 정독한 후, 제주 예멘 난민에 관한 주제를 스스로 설정하여 글을 작성합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13 / 2018.09.13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제3세계의역사와문화 4)제주 예멘 난민수용문제 인테넷 자료를 10건 이상 확보하여 정독한 후, 제주 예멘 난민에 관한 주제를 스스로 설정하여 글을 작성!!!
- 제3세계의역사와문화, 현재 제주 예멘 난민수용문제가 사회적인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인테넷 자료를 10건 이상 확보하여 정독한 후, 제주 예멘 난민에 관한 주제를 스스로 설정하여 글을 작성
- 제3세계의역사와문화4공통) 현재 제주 예멘 난민수용문제가 사회적인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제주 예멘 난민에 관한 주제를 스스로 설정하여 글을 작성0k
- (제3세계의역사와문화 공통) 현재 제주 예멘 난민수용문제가 사회적인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 180923_방통대_18학년도2학기_제3세계의역사와문화(공통) 제주 예멘 난민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제3세계의역사와문화 |
---|---|---|---|---|---|
공통 | 현재 제주 예멘 난민수용문제가 사회적인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인테넷 자료를 10건 이상 확보하여 정독한 후, 제주 예멘 난민에 관한 주제를 스스로 설정하여 글을 작성합니다. 다음의 사항을 유념하세요. (30점 만점) |
- 하고 싶은 말
-
[방통대 문화교양학과 4학년 제3세계의역사와문화 공통] 현재 제주 예멘 난민수용문제가 사회적인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인터넷 자료를 10건 이상 확보하여 정독한 후, 제주 예멘 난민에 관한 주제를 스스로 설정하여 글을 작성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
[방통대 문화교양학과 4학년 제3세계의역사와문화 공통] 현재 제주 예멘 난민수용문제가 사회적인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인터넷 자료를 10건 이상 확보하여 정독한 후, 제주 예멘 난민에 관한 주제를 스스로 설정하여 글을 작성한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난민의 개념
1) 정의
2) 보호
3) 권리
4) 지위의 결정
5) 세계 난민 현황
2. 제주 예멘 난민
1) 개념
(1) 입국과정
(2) 현황
(3) 한국 선택 이유
2) 관련 자료 분석
(1) 난민 수용 찬성 입장
(2) 난민 수용 반대 입장
3. 제주 예멘 난민수용문제
1) 문제점
(1) 외국인 노동자 범죄
(2) 문화적 이질성
(3) 테러의 위험성
(4) 무분별한 난민 입국
2) 해결방안
3) 정부의 대응과 향후 전망
(1) 정부의 대응
(2) 향후 전망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난민의 개념
1) 정의
1951년 난민의 지위에 관한 협약(Convention Relating to the Status of Refugees)에 따르면 난민이란 인종, 종교, 국적, 특정사회집단의 구성원 신분 또는 정치적 의견을 이유로 박해를 받을 우려가 있다는 합리적인 근거가 있는 공포로 인하여, 자신의 국적국 밖에 있는 자로서, 국적국의 보호를 받을 수 없거나, 또는 그러한 공포로 인하여 국적국의 보호를 받는 것을 원하지 아니하는 자를 의미한다.
2) 보호
난민에 대한 법적 보호로서 가장 중요한 것은 1951년 7월 28일 채택되어 1954년 4월 22일 발효된 난민의 지위에 관한 조약이다. 이 조약은 박해의 염려가 있는 국가에 대한 난민의 송환금지, 난민으로서 입국한 데 대한 처벌의 금지, 임의귀국·재이주·동화·귀화에 대한 편의 제공 그와 같은 절차를 밟는 기간 중의 체재허가·인도적 처우 등을 규정하고 있다.
- 참고문헌
-
노컷뉴스(9월 6일) 제주 예멘 난민 거부감 속 포용…"공존 가능성 봤다"
한라일보(9월 1일) "제주 예멘 난민 보도… 가이드라인 필요" 난민 인권 개선 위한 언론의 역할 간담회
한국경제(9월 3일) 제주 난민, 우려되는 점 많지만 현명하게 판단해야
뉴시스(8월 9일) 국가인권위 "난민 혐오 확산, 정부 적극 대응해야"
시사위크(7월 6일) [대한민국 난민실태①] 2017년 난민신청 1만여건 육박… 난민 지위 인정률 2.4%
한겨레(6월 28일) 67만원 든 지갑 되찾아준 제주 예멘 난민, - 누르, ‘전재산 8배’ 지갑 그대로 경찰서에 - “돈 한푼 없어도, 남의 돈 가져가지 않아”
경기일보(9월 11일) “난민 오면 떠나겠다” 안산시민의 분노, 제주 난민 정착지 후보로 주목받자 거센 반발 靑 국민청원도 올라와… 市 “분위기 예의주시”
아시아투데이(9월 1일) 광화문서 ‘제 5차 난민반대집회’…“정부는 난민 옹호 그만두고 불법체류자 추방해야”
경남도민일보(8월 8일) [청소년신문 필통]제주도 예멘 난민 논란, 한국전쟁 때 600만여 명 추산 인종차별·혐오 태도 경계하고 존엄성 인정·사회적 논의 필요
파이낸셜 뉴스(9월 5일) 제주도 ‘무사증’ 폐지 반대…난민 유입, 전국의 5.7% 불과
에너지 경제(7월 6일) ‘제주도 난민수용 반대’ 63만 명…청와대 청원 역대 최대 기록
국민일보(8월 15일) ‘난민문제’ 소신 밝힌 강성태 “독립유공자 후손 먼저, 기본부터 잘 하자는 의미”
네이버 지식백과
나무위키, 제주도 난민 사태
유엔난민기구 https://www.unhcr.or.kr/unhcr/
허프포스트 https://www.huffingtonpost.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