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방송대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1.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 2. 영유아교육기관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학교폭력 특성, 학교폭력 원인, 학교폭력 결과, 영유아교육기관 학교폭력예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13 / 2018.09.13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공통 1.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하시오.(15점)
2. 영유아교육기관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 (15점)
하고 싶은 말
2018년 2학기 유아교육과 2학년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공통, 한국방송통신대학교(방통대) 중간과제 참고자료입니다. 요구하는 양식에 맞추어 작성했으며 총 17페이지로 다양한 견해와 자료가 수록되어 있어서 참고할 만한 것이 많습니다. 조금만 편집하시면 쉽게 분량을 맞추실 수 있습니다.

논제:
1.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하시오.
2. 영유아교육기관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

- 쓸데없는 내용은 모두 빼고, 핵심적인 내용만 정리
- 논문자료 다수 참고하였으며, 참고문헌 명시
- 중복 없이 17페이지 분량의 다양한 견해와 자료 수록
- 기준 분량에 맞추에 편집을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작성
-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유아교육과 2학년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공통, 방송대 중간과제 참고자료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하시오.
1. 학교폭력의 특성
2. 학교폭력의 원인
1) 개인적 심리적 요인
2) 가정 환경적 요인
3) 학교 환경적 요인
4) 사회환경적 요인
3. 학교폭력의 결과 분석
4. 학교폭력의 해결방안
1) 가정적 요인의 해결방안
2) 학교 환경적 요인의 해결방안
3) 사회 환경적 요인의 해결방안

2] 영유아교육기관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
1.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영유아교육기관의 역할
1) 학교 내 질서와 규범교육 강화
2) 각종 상담의 활성화
3) 전인 교육, 인성교육, 상담 교육 실시
4) 학교 폭력 예방 프로그램 실시
5) 학생생활지도 체제 개선
2. 영유아교육기관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
1) 인성교육
2) 공감능력 증진 교육
3) 협동학습
4) 성폭력 예방 교육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공통,학교폭력 특성,학교폭력 원인, 학교폭력 결과,영유아교육기관 학교폭력예방 지도

Ⅰ. 서론

2018년 방송대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1.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하시오 2. 영유아교육기관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 학교폭력 문제는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다. 하지만 학교폭력이 갈수록 흉포화되고 있고, 저 연령화되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 학교폭력의 특징은 대부분의 학생이 직간접적으로 학교폭력의 피해에 노출된 경험이 있고, 시간이 갈수록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선후배간, 친구사이, 심지어 교사와 학생사이 등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진다는 점이다. 이러한 특징들 때문에 학교폭력 문제는 사회적 문제로 더 심각하게 제기되고 있고 대처하기 어려워졌다. 학교는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가장 안전한 곳이 되어야하는 곳이다. 그런데 그러한 곳에서 학교폭력이 빈번히 또는 일상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학교폭력의 결과로 피해 학생은 물론이고, 가해학생들도 사회 부적응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제 청소년 스스로의 노력으로 해결되기를 기대하기에는 너무 심각해졌고, 늦어버렸다. 성인들의 적극적인 개입과 관심이 절실한 상황이다. 지금부터 보고서를 통해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 그리고 “영유아교육기관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하시오.

1. 학교폭력의 특성

1) 점차 잔인해지는 학교폭력으로 상대방이 원하지 않는 행위로 비인간적인 방법이 이루어지고 있다.
참고문헌
김진경, 김헤라, 학교폭력예방의이론과실제,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5.
이보람, 교사와 학부모를 위한 학교 폭력 대처법 (전직 교사 이보람 변호사의, 사례를 통해 본 학교 폭력과 관련 법률 해설), 시대의창, 2017.
송재홍, 김광수 외 2명, 학교폭력의 예방과 상담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16.
김규태, 방경곤 외 5명 저, 학교 폭력의 예방 및 대책, 양서원, 2013.
황혜경, 윤희경 외 3명,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 (유아교사를 위한), 양서원, 2014.
장용언, 학교폭력 피해 경험이 청소년의 자살행동에 미치는 영향 : 부모-자녀 의사소통의 조절효과, 연세대 사회복지대학원, 2011.
김동현, 서미 저, 알기쉬운 학교폭력의 이해와 대책, 시그마프레스, 2014.
문재현, 학교 폭력과 괴롭힘 예방 (원인진단과 대응), 살림터, 2012.
한유경, 이주연 외 2명, 학교폭력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일진 왕따 폭력 그리고 어른들이 해야 할 들일), 학지사, 2014.
양계희, 부모의 양육태도가 자녀의 성격 및 학교폭력 경험에 미치는 영향, 대진대 교육대학원, 2011.
구희주, 청소년의 학교폭력 인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경기대 행정대학원, 2011.
문화체육관광부, 왕따, 학교폭력 예방은 인성교육이 답이다, 문화체육관광부,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