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학 공통] 다음에 제시된 도서를 읽고, 다음 물음에 답하시오 도서내용(저자의 주장)을 이해한 것을 바탕으로 해서, 자신의 의견을 가지고 작성하십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10 / 2018.09.10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교육사회학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교육사회학
공통 다음에 제시된 도서를 읽고, 다음 물음에 답하시오. 도서내용(저자의 주장)을 이해한 것을 바탕으로 해서, 자신의 의견을 가지고 작성하십시오. 책의 내용을 그대로 옮기거나 과도한 인용은 표절률을 증가시킵니다. 자신의 언어로, 자신이 이해한 내용으로, 자신의 의견을 써 주십시오.

[도서] 라이머 지음(김석원 옮김), 학교는 죽었다, 한마당.

[문제]
1. 학교의 문제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2. 학교는 어떻게 변화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까?
하고 싶은 말
[방통대 교육학과 2학년 교육사회학 공통] 다음에 제시된 도서를 읽고, 다음 물음에 답하시오. 도서내용(저자의 주장)을 이해한 것을 바탕으로 해서, 자신의 의견을 가지고 작성하십시오. 책의 내용을 그대로 옮기거나 과도한 인용은 표절률을 증가시킵니다. 자신의 언어로, 자신이 이해한 내용으로, 자신의 의견을 써 주십시오.

[도서] 라이머 지음(김석원 옮김), 학교는 죽었다, 한마당.

[문제]
1. 학교의 문제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2. 학교는 어떻게 변화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까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방통대 교육학과 2학년 교육사회학 공통] 다음에 제시된 도서를 읽고, 다음 물음에 답하시오. 도서내용(저자의 주장)을 이해한 것을 바탕으로 해서, 자신의 의견을 가지고 작성하십시오. 책의 내용을 그대로 옮기거나 과도한 인용은 표절률을 증가시킵니다. 자신의 언어로, 자신이 이해한 내용으로, 자신의 의견을 써 주십시오.

[도서] 라이머 지음(김석원 옮김), 학교는 죽었다, 한마당.

[문제]
1. 학교의 문제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2. 학교는 어떻게 변화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까?

<목 차>

Ⅰ. 들어가며
1. 저자소개
2. 책 소개

Ⅱ. 본문
1. 책 요약 및 소감
2. 학교의 문제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3. 학교는 어떻게 변화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까?

Ⅲ. 나가며 : 서평


<참고문헌>
본문내용
2. 학교의 문제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학교가 가지는 보호의 기능, 사회적 역할 선별 기능, 이론이나 혹은 원리 사상을 주입시키는 기능, 지식과 기술을 개발시키는 통상적인 의미의 교육기능 이렇게 총 4가지의 학교가 담당하는 기능들은 사회적 기능과 결합하여 서로 갈등관계를 빚어내기도 하며 그로 인해 학교가 본래의 기능을 하지 못하고 역기능적으로 작용하고 있기 때문에 학교는 죽은 것과 다름없다고 하며 학교를 비판하고 있다. 사실 우리나라 교육현실에 비추어 보아도 라이머의 주장은 어느 정도 맞아 떨어진다. 특히나 학교가 담당하는 사회적 역할 선별 기능은 학생들이 교육을 통해 적합한 사회적 역할을 가지게 되고 정당한 경쟁을 통하여 실력사회를 만들게 되는 것이 아니다. 이 책의 전반적인 내용에 걸쳐서 언급되어 있는 경제적 부와 교육 간의 관계가 여기서도 명확하게 드러난다.
참고문헌
라이머 지음(2000) 김석원 옮김, 학교는 죽었다, 한마당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참고 했어요 레포츠 쓰는데 수월했어요
  • 5215***
    (2018.10.10 18:04:43)
회원 추천자료
  • [2018 교육사회학] 1. 학교는 어떻게 시작되었으며,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가? 2. 학교의 문제점은 무엇이며, 그 개선방안은 무엇인가? [본문출처표기]
  • 교육학과2학년 공통교육사회학 다음에 제시된 도서를 읽고, 다음 물음에 답하시오. 도서내용(저자의 주장)을 이해한 것을 바탕으로 해서, 자신의 의견을 가지고 작성하십시오. 책의 내용을 그대로 옮기거나 과도한 인용은 표절률을 증가시킵니다. 자신의 언어로, 자신이 이해한 내용으로, 자신의 의견을 써 주십시오.도서 라이머 지음(김석원 옮김), 학교는 죽었다, 한마당. 문제 1. 학교는 어떻게 시작되었으며,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가? 2. 학교

  • [2018 교육사회학3공통] 학교의 문제점과 학교는 어떻게 변화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까? [본문출처표기]
  • 2018 2학기 방통대 과제물유아교육과 교육사회학 3학년 공통다음에 제시된 도서를 읽고, 다음 물음에 답하시오. 도서내용(저자의 주장)을 이해한 것을 바탕으로 해서, 자신의 의견을 가지고 작성하십시오. 책의 내용을 그대로 옮기거나 과도한 인용은 표절률을 증가시킵니다. 자신의 언어로, 자신이 이해한 내용으로, 자신의 의견을 써 주십시오. 도서 라이머 지음(김석원 옮김), 학교는 죽었다, 한마당. 과제 1. 학교의 문제점은 무엇이라고 생각

  • 방통대_18학년도2학기_교육사회학(공통) 다음에 제시된 도서를 읽고, 다음 물음에 답하시오
  • 2018학년도 2학기 과제물(온라인제출용)교과목명 : 교육사회학학 번 : 성 명 : 연 락 처 : ○ 과제유형 : ( 공통 ) 형○ 과 제 명 : 다음에 제시된 도서를 읽고, 다음 물음에 답하시오. 도서내용(저자의 주장)을 이해한 것을 바탕으로 해서, 자신의 의견을 가지고 작성하십시오. 책의 내용을 그대로 옮기거나 과도한 인용은 표절률을 증가시킵니다. 자신의 언어로, 자신이 이해한 내용으로, 자

  • 교육사회학3공통) 다음에 제시한 도서-학교는 죽었다-를 읽고 양식에 맞추어 보고서를 제출하시오0k
  • 교육사회학2공통) 다음에 제시된 도서를 읽고-학교는 죽었다-도서내용(저자의 주장)을 이해한 것을 바탕으로 해서, 자신의 의견을 가지고 작성하십시오0k교육학과 교육사회학 2공통 다음에 제시된 도서를 읽고, 다음 물음에 답하시오. 도서내용(저자의 주장)을 이해한 것을 바탕으로 해서, 자신의 의견을 가지고 작성하십시오. 자신의 언어로, 자신이 이해한 내용으로, 자신의 의견을 써 주십시오. 1. 학교는 어떻게 시작되었으며, 어떤 기능을 하고 있

  • 읽기 영역 분석 읽기영역 성격 읽기영역 목표 읽기영역 내용구성 읽기영역
  • 교육은 초중등학교 1~9학년의 국민 공통 기본 교육 기간에는 국어과의 ‘읽기영역’에서, 고등학교 10~12학년에서는 ‘읽기영역’을 심화한 ‘독서문법ⅠⅡ’ 영역에서 선택적으로 가르치고 있다. 본 발표문에서는 ‘2009개정 읽기 영역 교육 과정’을 중심으로 읽기영역의 성격, 목표, 내용, 교수학습 및 방법, 평가 등에 대해 알아보고, 아울러 2007개정 읽기 영역 교육 과정과의 비교를 통해서 2009개정 읽기 영역 교육 과정이 강조하고 있는 것을 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