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 환경] 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29 / 2016.03.29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생명과환경2공통) 인류는 기후변화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0k
- 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지구온난화, 기후, 생명과환경 공통, 이상기후, 기후변화해결방안, 기후변화문제해결 [방송대 중간과제물 2016년 생명과환경]
- [생명과환경 2016] 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생명과환경 공통, 기후변화문제해결, 기후변화대책, 지구온난화, 기후]
- (2016 생명과환경) 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기후변화대책, 기후변화 해결방안, 이상기후, 지구온난화, 기후변화문제, 온실효과, 생명과환경
- [생명과환경]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공통 | 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30점 만점) |
- 하고 싶은 말
-
제시된 과제물 주제에 맞추어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활용하기 좋은 자료이므로 유용하게 쓰일 것입니다.
- 목차
-
I. 서론
II. 본론
1. 환경문제의 원인
1) 인구의 증가와 도시화
2) 산업화와 생산기술혁신
3) 원자력발전소의 사고
2. 기후변화 문제
1) 온실효과에 의한 지구 온난화
2) 지구온난화의 현황
3. 기후변화의 영향
4. 기후변화 문제 해결을 위한 국제적 노력
1) 국제기후변화협약
2) 교토의정서
5. 기후변화 문제에 대응한 에너지 대책
1) 원자력 발전의 유혹
2) 신재생 에너지
III. 결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I. 서론
오늘날 지구환경위기는 국제적 차원의 신속한 정치적 행동이 요구 되는데는 논란의 여지가 없을 것이다. 지구환경문제는 이미 국제정치의 중요 쟁점사항으로 등장하여 세계의 무역과 각국의 산업 및 에너지 정책의 핵심으로 자리매김 되었다. 환경문제가 국제정치의 핵심으로 부상되는 이유는 국경선이 없다는 것이다. 환경의 영향은 여러 분야에 걸쳐 장기적으로 나타나고 또 한 지역에서 다른 지역으로 쉽게 확산되기 때문에 국제 환경정치는 어려운 공공재(Public Goods)문제를 야기한다. 국가들 간에는 ‘지속 가능한 환경’이라는 공공재를 공급하는데 따르는 비용문제를 놓고 협상이 벌어지게 된다. 특히 세계적인 환경문제는 관련 행위자의 수가 많아 문제해결이 더욱 어렵다. 환경관리의 기술?과학?윤리적 측면은 매우 복잡하지만 국가이익의 기본 성격은 단순하기 때문에 국가들은 우선 당장의 국가이익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다(김연각 외 2002:525).
오늘날 지구환경과의 오염과 악화에 대해서는 일차적으로 선진국의 책임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 일찍이 산업혁명을 거치면서 선진국들은 화학물질과 화석연료의 과다 사용 등으로 지구환경을 직접적으로 오염시켜왔으며, 후진국에 대한 경제적 수탈(과거에는 식민지 지배에 의해, 오늘날은 무역 및 자본투자에 의해)을 통해 간접적으로(후진국의 빈곤이 환경을 악화시킨다는 의미에서)지구환경을 훼손시켜 왔다(김장권 1990:356).
국제적 환경위기는 가해자?피해자?수혜자가 없거나 일치하는 '인류공동'의 문제가 아니라, 발생당시부터 비교적 선명히 구분되는 가해자(수혜자)와 피해자 간의 국제적 갈등의 성격을 띠고 있다. 이러한 시각에서 고찰하면 유럽자본주의 탄생 이래 생태학적 국제관계는 이른바 '생태학적 제국주의'를 구조화 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선진자본주의 국가들이 지구온난화?오존층파괴?생물종격감?생태계파괴 등의 문제를 공동으로 해결하자고 하지만, 그 이면에는 문제의 책임소재를 후진국에까지 전가하여 막중한 경제적 부담을 지우고 ......<중 략>
- 참고문헌
-
김기봉, 2007, “그 많은 하천의 물 어디로 갔을까?”, 중앙일보 2007/02/21.
김연각, 김진국, 백창재, 2003, 국제관계의 이해, 인간사랑.
김장권, 1990, 지구환경 문제의 국제정치적 고찰 - 정세논총, 세종연구소.
이한열, 2011, 기후변화 문제와 에너지 대책에 관한 연구, 전북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환경청, 1987, 80년대 환경시책, 환경청.
황태연, 1994, 환경정치학과 현대정치사상, 나남.
野林 健 外, 2003, 國際政治經濟學{?入門, 東京: 有斐閣.
Meadows, Donella, Denis Meadows and Jorgen Randers, 1992, Beyond the Limits, London: Earthscan.
중앙일보
한겨레신문
한국과학창의재단
자료평가
- 대체로 만족합니다.
- lkl2***
(2017.03.29 05:35:10)
회원 추천자료
- [생명과환경]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 [생명과 환경 공통] 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 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 [방통대]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 생명과환경
- [일본학과 공통] 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