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환경 2016] 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생명과환경 공통, 기후변화문제해결, 기후변화대책, 지구온난화, 기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19 / 2016.03.19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지구온난화, 기후, 생명과환경 공통, 이상기후, 기후변화해결방안, 기후변화문제해결 [방송대 중간과제물 2016년 생명과환경]
- (2016 생명과환경) 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기후변화대책, 기후변화 해결방안, 이상기후, 지구온난화, 기후변화문제, 온실효과, 생명과환경
- [생명과환경]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 [생명과환경]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 [생명과환경]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공통 | 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30점 만점) |
- 하고 싶은 말
-
▣ 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 2016년 1학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학년 생명과환경 공통 중간과제 참고자료
▣ 참고문헌을 명시하였습니다.
▣ 주제와 관련없는 내용으로 채워진 자료를 유의하세요.
▣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여러가지 참고자료를 활용하여 설득력이 있게 작성했습니다.
위 내용 심혈을 기울여 작성하였습니다. 방통대 등 관련자료 작성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기후변화란?
2. 기후변화의 원인
1) 자연적인 원인
2) 인위적인 원인
3) 지구온난화
3. 기후변화의 영향
1) 기후변화가 사회에 끼치는 영향
2) 기후변화가 경제에 끼치는 영향
3) 기후변화가 환경에 끼치는 영향
① 집중호우 및 홍수
② 태풍 및 강풍
③ 기온상승 및 폭염
④ 해수면상승
4. 기후변화에 대한 정부 대응에 대한 문제점
1) 에너지 저소비 저탄소사회 구현의 평가
2) 화석에너지의 절감과 신재생에너지의 증감
3) 녹색성장에 대한 정부의 인식 부족
4) 기존의 경제시스템을 전제로 한 계획
5) 단기적인 에너지 위기 대응 불능
6) 공급자 중심의 접근방식
7) 거버넌스의 배제로 인한 참여 미흡
5. 기후변화에 대한 대책
1) 제도적 방법
2) 기술적 방법
6. 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나의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016 생명과환경) 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생명과환경 공통, 기후변화해결방안, 기후변화대책, 지구온난화, 기후]
Ⅰ. 서론
생명과환경: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 간 협의체의 제 5차 보고서에 따르면 온실가스 저감노력이 없다면 21세기말 지구 온도는 1986~2005년에 비해 평균 3.7도 오르고, 해수면은 63cm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이는 4차 보고서보다 더 절망적인 예측이며 지구온난화가 우리가 예상하는 것 보다 더 빨리 진행되고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다. 기후변화의 주원인은 온실가스 배출로 인한 지구온난화 현상이며, 이는 산업혁명 이후 인류의 무분별한 개발과 에너지 소비에서 비롯된 것으로 추측된다.
세계 곳곳에 나타나고 있는 기후변화 현상은 사실, 약 45억 년 전 지구가 탄생한 이후로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현상이다. 하지만 과거의 기후변화와 달리 오늘날의 기후변화가 심각하게 받아들여지고 있는 이유는, 과거 지구에서 나타났던 기후변화가 주기적으로 나타난 자연현상인데 반해 오늘날의 기후변화는 산업발달과 공업화, 도시화에 따른 자연환경 파괴에 의한 부자연스러운 현상이며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중대한 문제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기후변화에 대해 더욱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하며 기후변화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 지금부터 본문을 통해 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나의 견해를 전개하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기후변화란?
기후의 사전적 의미는 “일정한 지역에서 여러 해에 걸쳐 나타난 기온, 비, 눈, 바람 따위의 평균 상태”를 말하며, 기후변화란 “일정 지역에서 오랜 기간에 걸쳐서 진행되는 기상의 변화”로 정의한다. 기후변화의 정의는 과학자마다 해석이 분분하다.
- 참고문헌
-
1. 변지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국민의 기후변화 인식 분석, 세종대학교 대학원, 2014.
2. 기상청, 한반도 및 지역별 기후변화 전망보고서, 2012.
3. 권원태, 오재호, 최영은, 민승기, 신임철, 기후변화에 대한 우리의 대응방안, 2013년 기후변화 포럼 및 학술대회 논문발표집, 2013.
4. 김도현, 기후변화 대응 상습침수지구 개선방안 연구, 영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5. 박순주 외 4명, 월간 환경, 기후변화, 당신의 모든 것을 뒤바꾼다, 2008.
6. 김준호, 어느 생물학자의 눈에 비친 지구온난화,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2012.
7. 소병천, 기후변화협약의 이슈와 전망, 한국법제연구원, 2011.
8. 신가은, 기후변화에 따른 법 제도 정비방안에 관한연구, 성공회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9. 이광호, 인관과 기후환경, 시그마프레스, 2010.
10. 장은정,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환경교육의 개선방안 연구,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명과 환경 공통] 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
- 생명과환경2공통) 인류는 기후변화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0k
- [방통대]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 생명과환경
- [생명과 환경 공통] 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 [일본학과 공통] 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