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사랑,사회 A형)특정한 여성주의나 여성주의적 사회운동의 사례를 골라서 (한국 혹은 해외 사례 모두 가능) 그 운동이 해결하고자 했던 사회적 과제는 무엇이며, 어떤 현실에 대한 저항으로 나타나게 된 것인지, 그들은 어떤 방향으로 현실을 개선해가고자 했는지를 서술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04 / 2018.09.0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성 사랑 사회 A형] 특정한 여성주의나 여성주의적 사회운동의 사례를 골라서 (한국 혹은 해외 사례 모두 가능) 그 운동이 해결하고자 했던 사회적 과제는 무엇이며, 어떤 현실에 대한 저항으로 나타나게 된 것인지, 그들은 어떤 방향으로 현실을 개선해가고자 했는지를 서술하라
- 2018년 방송대 성사랑사회A형] 특정한 여성주의나 여성주의적 사회운동의 사례를 골라서 (한국 혹은 해외 사례 모두 가능) 그 운동이 해결하고자 했던 사회적 과제는 무엇이며, 어떤 현실에 대한 저항으로 나타나게 된 것인지, 그들은 어떤 방향으로 현실을 개선해가고자 했는지-특정한 여성주의나 여성주의적 사회운동의 사례
- 특정한 여성주의나 여성주의적 사회운동의 사례를 골라서 (한국 혹은 해외 사례 모두 가능) 그 운동이 해결하고자 했던 사회적 과제는 무엇이며, 어떤 현실에 대한 저항으로 나타나게 된 것인지, 그들은 어떤 방향으로 현실을 개선해가고자 했는지를 서술하라
- 성사랑사회4A) 특정한여성주의나 여성주의적 사회운동의 사례-미투-를 골라서 운동이 해결사회적과제는 무엇이며 어떤현실에 대한 저항으로 나타나게 된 것인지 서술하라0k
- (성, 사랑, 사회 A형) 특정한 여성주의나 여성주의적 사회운동의 사례를 골라서 (한국 혹은 해외 사례 모두 가능) 그 운동이 해결하고~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 사랑, 사회 |
---|---|---|---|---|---|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 사랑, 사회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 사랑, 사회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 사랑, 사회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 사랑, 사회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 사랑, 사회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 사랑, 사회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 사랑, 사회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 사랑, 사회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식품영양)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 사랑, 사회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의류패션)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 사랑, 사회 |
A형 | 특정한 여성주의나 여성주의적 사회운동의 사례를 골라서 (한국 혹은 해외 사례 모두 가능) 그 운동이 해결하고자 했던 사회적 과제는 무엇이며, 어떤 현실에 대한 저항으로 나타나게 된 것인지, 그들은 어떤 방향으로 현실을 개선해가고자 했는지를 서술하라. (30점 만점) A형 참고도서 아주 친밀한 폭력 - 여성주의와 가정 폭력 정희진 (지은이) 교양인 2016 더 나은 논쟁을 할 권리 - 페미니스트 크리틱 김은실, 권김현영, 김신현경, 김주희, 김애라, 민가영, 서정애, 이해응, 정희진 (지은이) 휴머니스트| 2018 백래시 - 누가 페미니즘을 두려워하는가? 수전 팔루디 (지은이) 황성원 (옮긴이) arte(아르테) 2017 피해와 가해의 페미니즘 권김현영, 루인, 정희진, 한채윤, <참고문헌 없음> 준비팀 (지은이) 교양인 2018 페미니즘 위대한 역사 조앤 스콧 (지은이) 공임순, 이화진, 최영석 (옮긴이) 앨피 2017 |
- 하고 싶은 말
- (성,사랑,사회 A형)특정한 여성주의나 여성주의적 사회운동의 사례로 페미니즘의 일환인 호주제 폐지운동을 골라서 그 운동이 해결하고자 했던 사회적 과제는 무엇이며, 어떤 현실에 대한 저항으로 나타나게 된 것인지, 그들은 어떤 방향으로 현실을 개선해가고자 했는지를 서술하였습니다. 과제 작성에 매우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작성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우리나라의 호주제 폐지 운동
2. 호주제 폐지 운동이 해결하고자 했던 사회적 과제
3. 호주제 폐지 운동이 저항했던 현실
4. 호주제 폐지 운동이 현실을 개선하고자 했던 방향
5. 우리나라의 페미니즘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특정한 여성주의나 여성주의적 사회운동의 사례를 골라서 (한국 혹은 해외 사례 모두 가능) 그 운동이 해결하고자 했던 사회적 과제는 무엇이며, 어떤 현실에 대한 저항으로 나타나게 된 것인지, 그들은 어떤 방향으로 현실을 개선해가고자 했는지를 서술하라.
Ⅰ. 서론
특정한 여성주의나 여성주의적 사회운동의 사례로 페미니즘의 일환인 우리나라의 호주제 폐지 운동 골랐다. 이는 그 운동이 해결하고자 했던 사회적 과제는 무엇이며, 어떤 현실에 대한 저항으로 나타나게 된 것인지, 호주제 폐지 운동이 어떤 방향으로 현실을 개선해가고자 했는지를 살펴보는 것은 우리나라의 사회적 풍습을 고려할 때 매우 유의미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호주제 폐지 운동은 페미니즘 운동이다. 페미니즘은 여성과 남성의 관계를 분석하면서 여성이 사회제도나 관념에 의해 억압되고 있다는 것을 밝혀내는 여러 사회적, 정치적 운동과 이론들을 포괄하고 있는 용어로 여성해방주의, 남녀동등권을 의미한다. 호주제 폐지운동도 역시 남여평등을 해소하고자 한 사회운동이다. 호주제도는 한국사회의 가부장 의식과 악습을 제도적으로 뒷받침하는 여성차별적인 제도라고 꾸준히 비판받아 왔다. 이렇게 지속적으로 제기된 우리나라의 호주제는 가족구성원을 호주에게 종속시켜
- 참고문헌
-
아주 친밀한 폭력 - 여성주의와 가정 폭력, 정희진, 교양인, 2016
더 나은 논쟁을 할 권리 - 페미니스트 크리틱, 김은실, 권김현영, 김신현경, 김주희, 김애라, 민가영, 서정애, 이해응, 정희진, 휴머니스트, 2018
백래시 - 누가 페미니즘을 두려워하는가?, 수전 팔루디 저, 황성원 역, arte(아르테), 2017
피해와 가해의 페미니즘, 루인, 정희진, 한 채윤 저, 권김현영 편, 교양인, 2018
페미니즘 위대한 역사, 조앤 스콧 저, 공임순, 이화진, 최영석 역, 앨피,?201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사랑사회A형] 특정한 여성주의나 여성주의적 사회운동의 사례를 골라서, 해결하고자 했던 사회적 과제, 어떤 현실에 대한 저항, 어떤 방향으로 현실을 개선
- [성사랑사회A형] 특정한 여성주의나 여성주의적 사회운동의 사례, 해결하고자 했던 사회적 과제, 어떤 현실에 대한 저항으로 나타나게 된 것, 어떤 방향으로 현실 개선
- 성, 사랑, 사회 A형,- 특정한 여성주의나 여성주의적 사회운동의 사례를 골라서 (한국 혹은
- 성, 사랑, 사회 A형 - 특정한 여성주의나 여성주의적 사회운동의 사례
- 2018년 2학기 성사랑사회 중간시험과제물 A형(여성주의나 여성주의적 사회운동의 사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