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사랑사회4D) 어떤현상을 여성주의적시각으로 본다는 것은 어떤뜻이며, 여성주의적으로보면 그렇지않을 때 비교해서 어떻게 달라지는지 구체적인사례들어 서술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01 / 2018.09.01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2018 성,사랑,사회4D] 어떤 현상을 여성주의적 시각으로 본다는 것은 어떤 뜻이며, 여성주의적으로보면 그렇지 않았을 때와 비교해서 어떻게 달라지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서 서
- (방통대 성사랑사회 4D)어떤 현상을 여성주의적 시각으로 본다는 것은 어떤 뜻이며, 여성주의적으로 보면 그렇지 않았을 때와 비교해서 어떻게 달라지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서 서술!!!
- (성, 사랑, 사회 D형) 어떤 현상을 여성주의적 시각으로 본다는 것은 어떤 뜻이며, 여성주의적으로보면 그렇지 않았을 때와 비교해서 어떻게 달라지는지 구체적인 사례
- [성사랑사회D형] 어떤 현상을 여성주의적 시각으로 본다는 것은 어떤 뜻이며, 여성주의적으로보면 그렇지 않았을 때와 비교해서 어떻게 달라지는지 구체적인 사례 서술하기
- [성사랑사회D형] 어떤 현상을 여성주의적 시각으로 본다는 것은 어떤 뜻이며, 여성주의적으로 보면 그렇지 않았을 때와 비교해서 어떻게 달라지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서 서술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 사랑, 사회 |
---|---|---|---|---|---|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 사랑, 사회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 사랑, 사회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 사랑, 사회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 사랑, 사회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 사랑, 사회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 사랑, 사회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 사랑, 사회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 사랑, 사회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식품영양)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 사랑, 사회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의류패션)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 사랑, 사회 |
D형 | 어떤 현상을 여성주의적 시각으로 본다는 것은 어떤 뜻이며, 여성주의적으로보면 그렇지 않았을 때와 비교해서 어떻게 달라지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서 서술하시오. (30점 만점) D형 참고도서 조선의 퀴어 - 근대의 틈새에 숨은 변태들의 초상 박차민정 (지은이) 현실문화 2018 페미니스트로 살아가기 사라 아메드 (지은이) 이경미 (옮긴이) 동녘 2017 커버링 민권을 파괴하는 우리 사회의 보이지 않는 폭력 켄지 요시노 (지은이) 김현경, 한빛나 (옮긴이) 민음사 2017 동성결혼은 사회를 어떻게 바꾸는가 리 배지트 (지은이) 김현경, 한빛나 (옮긴이) 민음사 2016 페미니스트 엄마와 초딩 아들의 성적 대화 - 양육자를 위한 초등 남아 성교육서 김서화(지은이) 일다 2018 |
- 하고 싶은 말
-
성사랑사회4D) 어떤현상을 여성주의적시각으로 본다는 것은 어떤뜻이며, 여성주의적으로보면 그렇지않을 때 비교해서 어떻게 달라지는지 구체적인사례들어 서술하시오0K
성사랑사회4D
간호, 국문, 농학, 미디어, 법학, 불문, 생활과학, 일본, 청교, 환경보건
어떤 현상을 여성주의적 시각으로 본다는 것은 어떤 뜻이며, 여성주의적으로 보면 그렇지 않았을 때와 비교해서 어떻게 달라지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서 서술하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여성주의에 대한 소고
1) 여성주의(페미니즘)에 의미
2) 서구 페미니즘의 역사와 종류, 딜레마
2. 어떤 현상을 여성주의적 시각으로 본다는 것은 어떤 뜻인가
3. 여성주의적으로 보면 그렇지 않았을 때와 비교해서 어떻게 달라지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서 서술
4. 여성주의적 시각의 올바른 방향
Ⅲ. 결 론-나의 제언-21세기 페미니즘이 취할 방향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과거에 비하여 현대여성의 권리가 많이 향상되어 지고 있으며 지금도 여성의 권리를 찾고자 하는 운동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다. 우리나라 여성의 경우 남성의 하대품으로 생각하여 칠거지악을 만들어, 그 중 하나라도 속하면 시댁에서 쫓겨나기 쉬어, 실지로 여권을 주장하기가 쉽지 않았다. 따라서 여성문제로서 여성차별을 시정하기 위한 노력이 각 나라에서 활발하게 시도되고 있다. 여성문제란 여성의 생리적 조건 및 이와 관련되어 나타나는 사회적 기대, 가치, 규범에 의해 제약되는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위치 때문에 사회생활에서 직면하게 되는 문제이다. 이러한 여성문제가 이제는 국제적인 이슈가 되고 있다.
제2의성이란 책을 처음 접했을 때 낯익은 작가이름부터 눈에 들어왔다. 보부아르는 프랑스 페미니즘의 대표주의자로서 여성해방의 제2물결을 일으킨 인물로 꼽힌다. 이처럼 보부아르는 여성억압의 원인과 상태를 기술하고 여성해방을 궁극적 목표로 하는 운동이나 이론을 이 책을 통해 역설하고 있다. 여성도 남성과 같이 대등하게 삶을 살수있고 향유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명성의 절정에 있는 여류 작가 보부아르에 의해 집필된 "사람은 여자로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여자로 만들어진다"는 주제의 '제2의 성'은 여간 충격적인 것이 아니었다. 즉, 여성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여권의 당당함을 주장하여 여성의 권리를 찾아가라는 내용이다.
이 책은 1949년 프랑스에서 처음 발간된 이후 페미니즘 이론서의 고전으로서 전 세계적으로 널리 읽어 졌는데 내용에서 볼수 있듯이 사실과 신화의 1부와 체험편의 2부로 구성되어져있었다. 여성은 결코 남성보다 열등한 존재가 아니므로 당당하게 동등한 위치에 서서 사회적 자유를 누릴 권리가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은 쓰여진 지가 60여년이 흐른 오래된 책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대단한 설득력을 가지고 있다.
이 장에서는 어떤 현상을 여성주의적 시각으로 본다는 것은 어떤 뜻이며, 여성주의적으로 보면 그렇지 않았을 때와 비교해서 어떻게 달라지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서 서술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머천트, 캐롤린: 래디컬 에콜로지, 허남혁 옮김, 이후 2001.
-박미선: 젠더 (Gender), in: 여/성이론, 제1호 (1999) 317-327쪽.
-이연정: 여성의 시각에서 본 ‘모성론’, in: 여성과 사회, 6호 (1995), 160-183쪽.
-제2의성(월드북 119), 시몬느 드 보부아르, 동서문화동판(동서문화사) | 2009 (축약 및 해설본이 아니라면 다른 판본도 가능)
-조선의 퀴어 - 근대의 틈새에 숨은 변태들의 초상, 박차민정 (지은이) | 현실문화 | 2018
-페미니스트로 살아가기. 사라 아메드 (지은이) | 이경미 (옮긴이) | 동녘 | 2017
-커버링: 민권을 파괴하는 우리 사회의 보이지 않는 폭력. 켄지 요시노 (지은이) | 김현경, 한빛나 (옮긴이) | 민음사 | 2017
-동성결혼은 사회를 어떻게 바꾸는가. 리 배지트 (지은이) | 김현경, 한빛나 (옮긴이) | 민음사 | 2016
-페미니스트 엄마와 초딩 아들의 성적 대화 - 양육자를 위한 초등 남아 성교육서. 김서화(지은이) | 일다 | 201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 사랑 사회 D형] 어떤 현상을 여성주의적 시각으로 본다는 것은 어떤 뜻이며, 여성주의적으로 보면 그렇지 않았을 때와 비교해서 어떻게 달라지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서 서술하시오
- 성, 사랑, 사회 D형, 커버링 - 인종주의 어떤 현상을 여성주의적 시각으로 본다는 것은 어떤 뜻이며, 여성주의적으로 보면 그렇지 않았을 때와 비교해서 어떻게 달라지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서 서술하시오.
- 2018년 2학기 성사랑사회 중간시험과제물 D형(어떤 현상을 여성주의적 시각)
- [성사랑사회D형] 어떤 현상을 여성주의적 시각으로 본다는 것은 어떤 뜻이며, 여성주의적으로 보면 그렇지 않았을 때와 비교해서 달라지는 구체적인 사례, 2018 방통대 과제
- 성, 사랑, 사회 D형, 어떤 현상을 여성주의적 시각으로 본다는 것은 어떤 뜻이며, 여성주의적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